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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 Special 유재석 Who? Special
김성재 글, 스튜디오 해닮 그림, 김민선 감수 / 다산어린이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개인적으로 유재석씨를 참 좋아하는데요. 워낙 대세라는 점 외에도 겸손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큰 사람으로 알고 있어서 늘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나와서

너무나 반갑고, 좋아요.


지금은 입담있는 유재석씨지만 그도 어렸을때는 소심한 개구장이에 지나지 않았다고

해요. 게다가 아버지가 공무원이셔서 여러번 전학을 다녀야 하니 소심한 성격에 매번

적응하기 힘들었다고 하지요. 하지만 수업시간에 농담을 하면서 특유의 재치로 아이들과

친해지게 되었다고 해요.


게다가 런닝맨이나 무한도전에서도 보면 무척 겁이 많은 사람으로 비춰지는데 실제로

어렸을때부터 겁이 많아 방에서 혼자 잠을 잘 수 없어 동생들을 데리고 와서 잤었다고

해요.


소심하고 겁많던 유재석씨는 중학생때 <유머 일 번지>에 나온 심형래를 보고 개그맨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해요. 하지만 여느 부모가 그렇듯 개그맨의 꿈을 반대했고, 유재석은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끼를 발휘하면서 실력을 갈고 닦았다고해요.


대입을 앞두고 본인이 정말 하고 싶은 일과 부모님의 기대 사이에서 방황하다가 부모님의

뜻에따라 서울의 모대학 경제학과를 지원했지만 낙방하게 되지요. 그래서 부모님 몰래

서울예술대학교에 시험을 보게 되었는데 합격하게 되었다고 해요.


대학에 입학해서는 대학 개그제에 참가하여 대중을 웃기긴했지만 장려상에 머물렀죠.

결과에 실망을 했지만 유재석은 더 열심히해서 자신의 평가를 뒤집어 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합니다.


KBS에 입사한 뒤로도 아이디어도 인정받지 못하고, 카메라 앞에서도 무척 떨면서

카메라 공포증 때문에 개그맨의 꿈을 접고, 호프집에서 알바를 했었는데 공채 7기

개그맨들이 몰려와 그를 독려하여 다시금 개그맨의 길로 들어서게 도와주었대요.


여러 좌절을 맛보더라도 스스로 열심히 노력해서 지금의 자리에 서계된 유재석씨.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하거나 아직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연예인 등 촬영에 부담을

느끼는 게스트들에게 따뜻한 충고와 과하다 싶을 만큼의 반응을 보여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했다고 하니 과거 자신이 힘들었던 때를 잊지않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그의

성격이 오늘의 성공을 뒷받침해준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좋아하는 연예인을 팬의 입장으로 책으로 만나 볼 수 있다니요. 방송이나 인터넷에서

조각조각 모으던 그의 이야기를 이렇게 한 권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구요.

책을 보면서 지금도 유명한 다른 개그맨들의 이름들이 나와서 신기했어요. 남을 배려하고,

자기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유재석씨의 장점을 잘 살린 책이라 아이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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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개정5판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황혜숙 옮김 / 21세기북스 / 201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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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면서 설득은 꼭 필요한 기술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런 설득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쓴 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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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달 작은달 달력의 비밀 저학년 공부그림책
이케가미 준이치 글, 세키구치 요시미 그림, 이수경 옮김 / 한솔수북 / 201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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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집은 음력생일로 지내는데요. 그것 때문에 아이가 항상 식구들의 생일을 묻는 등

그 개념 정리가 되지 않아 어려워하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정말 엄마인

제가 설명해 주기 첨 벅찼는데 요런 책이 생기니 어찌나 든든하던지요.

 

이야기는 주인공 유나가 달력에 학교가는 날을 표시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그때 달력 속에서 이상한 옷을 입은 아저씨가 툭 튀어나와 "나는 로마의 위대한

장국 카이사르란다" 했는데 유나는 카스테라요? 라고 알아듣는 대목에서

저와 아이는 엄청 웃었어요. 그렇게 웃고 나니 이야기에 점점 몰입할 수 있었지요.


 

그리고 과학책도 아니면서 이렇게 이해가 쉽게 태음력을 설명해 주고 있어요. 옛날 사람들은

보름달이 뜬 날부터 다음 번 보름달이 뜰때까지를 한 달로 정했고, 그 날짜는 30일이 조금

안되었다고 해요. 아이가 종종 왜 음력이라는게 있어서 이렇게 어렵게 하는지 몰라. 그냥

큰 날짜(양력)으로만 지내면 정말 좋겠다. 라고 한 적이 있었는데 아주 오랜 옛날부터

밤하늘을 보고 달의 주기를 보고 이런 지도를 만들었다는 사실이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으론 궁금한 것들도 해결되는 순간이었지요.

그리고 하필 자기가 태어난 달인 2월이 매번 그렇게 들쑥날쑥한 날짜들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도 도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무엇보다 달력에서 나온 카스테라 아, 아니 카이사르가

직접 전해주는 이야기라 더욱 생생하게 그 둘의 대화에 빠져들 수 있었네요. 어떻게 이렇게

어려운 개념을 이토록 쉽게 풀었을까? 읽으면서 감탄하면서 봤답니다. 특히나 어린 아이들에게

이 책으로 이해를 시킬 수 있었던 점이 제일 좋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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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가 들려주는 숭례문 이야기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
이용재 글, 이승원 그림 / 한솔수북 / 201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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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개인적으로 이용재님의 <딸과 함께 떠나는 건축 여행> 책을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런데 한솔에서 숭례문에 관한 이야기를 책으로 낸 것도 반가운데

바로 이용재 건축 평론가가 써서 더 반가웠지요.

 

 

숭례문 앞을 종종 지나는데 어느날 아이가 숭례문 공사가 막바지인 것을 보더니

많이 지었네.. 합니다. 아이가 워낙 어렸을때 불에 타버려서 그 원형도 모를텐데

관심있어 하니 머리를 쿵! 얻어 맞은 것 같았죠. 그래서 숭례문 관련된 책을 찾아

보여주려고 했었는데 때마침 한솔수북에서 이 책이 나온거랍니다. 

 

이용재님의 특유의 유머스러우면서 알찬 설명이 이 책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었어요.

정도전이란 선비가 숭례문 건축 설계를 했고, 국보 1호며, 예를 드높인다 이런 뜻으로

숭례문의 이름이 지어진 유래 등 간략하지만 꼭 필요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지금은 성벽이 없어서 덩그러니 숭례문만 있지만 책에서는 옛날 모습을

그려 놓아서 이해가 쉬웠어요. 게다가 현판과 편액에 대한 정의도 상식을

풍부하게 해 줄 뿐만아니라 남쪽에 있는 관악산이 불꽃 모양이라서 왕궁에

불이 자주 낫기 때문에 불을 불로써 다스린다고 편액을 세로로 달았단 이야기는

서문에 작가가 얘기한 '우리 조상들은 집 짓는 일을 우주를 다스리는 일' 이라고

생각했다는 글이 떠올랐어요. 편액 하나에도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었어요.

 

정말 재미있었던 것은 숭례문을 짓는 방식을 그림으로 잘 표현해서예요.

나무를 도끼나 톱으로 정교하게 다듬어서 못질을 하지 않고 하나하나 끼워 맞춰

올렸고, 나무를 끼워맞추는 자세한 그림이 들어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또한 기와 올리는 소개가 되어있는 페이지는 숨은그림 찾듯이 작은 그림도 놓치지 않고

살펴볼 정도로 아이의 관심을 끌었죠. 기왓장과 서까래 사이를 나무조각이랑

흑으로 채우는데 이 공간을 적심이라고 한다고 해요. 이 적심을 잘 채워야 너무

무겁지 않은 지붕을 만들수 있다니 기와만 잘 얹는다고 되는 일이 아님을 알 수 있었어요.

또한 잡상을 일일히 소개해 주고 있어요. 이 잡상들은 서유기에 나오는 주인공이라니

실제 삼장법사, 저팔계, 사오정도 있다는 사실에 아이와 저는 웃고 말았지요.

 

과거 숭례문이 불에 타지 않았을때도 이렇게 관심이 높았나? 생각해 보면

그렇지 않았던 것 같아요. 소중한 것을 잃었을때 그 관심과 사랑을 표현하게 되니

평소에 좀 더 우리 문화재를 아끼고, 사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그런 면에서 아이들을 위한 이런 문화재를 다룬 그림책이야 말로 미래에 우리

문화유산을 지켜갈 아이들에게 문화재 사랑을 고취시키는 일이란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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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출처 : milkyu > 박물관은 살아있다 연극 시리즈 [꼭두야 놀자]

<박물관이 살아있다> 역사탐험연극 [꼭두야 놀자]를 봤어요.

솔직히 우리 어른들이라 삶과 죽음의 세계에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있지만 아이들은 그 이해를

어떻게 도와야 할까 늘 고민이었어요. 책을 읽어서 막연히 사후세계 같은 것을 이야기해 보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이 부분은 연극의 도움을 받아겠다 생각했는데 정말 제대로 골랐어요!!!

이 연극시리즈는 처음이예요. 그래서 별 기대 안하고 찾아갔는데 아이들이 참여하도록 이끄는 형식의

연극으로 너무 좋았어요. 연극 중간에 특별히 만들어진 용수판에서 숨겨진 물고기를 찾아 뜯어내기도

하고, 사진처럼 자신만의 꼭두를 만들어 보기도 한답니다. 연극 한 편을 통해 삶과 죽음 그리고

그 경계에서 일어나는 일, 꼭두의 역할들을 보고 확실히! 와 닿았어요. 제가 아이에게 설명할 때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까 고민했던 부분을 아주 속시원히 전해 주어서 감사하기까지 하더라구요.

꼭두를 만들어 나와서 발표해 볼 수 있는 순서도 있었어요.. 한 시간 남짓 공연은 만들고,

발표하고, 참여하고 등등 이런 알차고,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이뤄져 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기념사진!! 열과 성의를 다해 연극을 하시는 배우 분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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