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6월 27일
- 리뷰 마감 날짜 : 7월 17일
- 받으시는 분들 : 자기계발 신간평가단 19명

대박이야, 수지개미, 메모공주, Yearn, 행복한김쌤^^, 티몰스, psm1976, 토끼, 꼬마낙타, 촉새쟁이
미미달, onair93, 녹색바다, 미쉘~★, 이영곤, 청춘을즐겨라, 낭만인생, 세실리아, happybook

 

 
* 비가 개었네요. 맑은 날, 맑은 맘으로 여름 맞이하시길 바랄게요~ 
기한 늦으시는 분은 propose@aladin.co.kr 로 망설이지 말고 메일 보내주세요.


댓글(1) 먼댓글(18)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두려움을 없애는 첫문장
    from 녹색바다(THE GREEN OCEAN) 2011-07-01 11:49 
    이 책은 이 두 가지를 보여준다. 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제목부터 예사롭지가 않다.소시절 연애편지의 경험이 있는 나는 이 책에 호감이 간다.어떻게 첫문장을 쓸것인가의 고민으로 수십장의 종이를 버렸다.이처럼 첫문장,첫걸음이 중요하다.저자가 전해주는 두려움을 없애는 첫문장 책 속으로 들어가 보자. "글을 쓰려고 하면 막막해져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말하는 것은 쉬운데 글로는 표현하기가 좀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빵점이다.한 문장
  2. 글쓰기에 바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from 토끼의 서재 2011-07-03 22:06 
    비가 폭풍같이 온다.이런 날엔 괜시리 센치해지고 감상에 젖어든다.내가 느끼는 건 많지만... 무슨 말부터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네....이 책은 이렇게 글을 쓰고 싶지만 뭘 어떻게 써야할지 도무지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매우매우 유용한 실용서이다.저자분이 글쓰기 강좌를 하시는 인기 강사셔서 그런지, 사람들의 눈높이와 생각에 맞춰서 쉽게 글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들을 풀어놓으셨다.물론 이 책을 읽고 한번에 뿅! 하고 글을 잘 쓸 수 있는 건
  3. 글쓰기 강의를 직접 수강하는 듯한 명쾌함과 재미
    from 이영곤의 독서노트 2011-07-07 17:07 
    인생의 8할이 글쓰기였던 저자를 통해 글쓰기 비법을 처방받는다. 글을 써 보겠노라는 지인들이 많지만 성과를 내는 경우는 많지 않다. 다들 글쓰기의 두려움이 의지를 넘어서기 때문이다. "일단 쓰기 시작하라"는 조언이 와 닿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에서도 역시 "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고" 일단 쓰기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일단 쓰기 시작하라"고 권하는 책들은 많이 보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것은 이후의 단계를 차근 차근
  4. 글속을 떠도는 어린 영혼을 위한 안내서
    from happy book story 2011-07-10 11:46 
    일주일에 책을 한 권 읽는 나와 일주일에 한 권도 읽지 않는 회사 동료를 비교 했을때 차이는 무엇일까? 뛰어난 화술이나 글 솜씨? 아니면 창의적인 생각들? 아니 틀렸다. 동료는 읽지 않는 책을 내가 읽었다는 것뿐. 그래서 답답했다. 나는 늘 제자리다. 책을 읽어도 남는게 없고 리뷰를 써도 단 몇 줄로 끝나고, 블로그에서 블로그로 유람을 다니며 그들의 화려한 글솜씨, 녹아난 생각들에 배가 아파 데굴데굴 굴러다녀도, 때론 영화 평론가나 문화 평론가 처럼 글
  5. 첫 글쓰기 교재로 삼아라
    from Yearn님의 서재 2011-07-13 21:35 
    글쓰기를 책으로 배운다?자기 계발서가 가지는 매력 중에 하나는 배우고 싶은 목표에 대한좋은 스승을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글쓰기도 예외는 아니어서 작가를 지망하는 이를 위한 많은 책들이 나와있습니다.저또한 작가를 꿈꾸지는 않지만, 업무나취미를 위한 글쓰기를 잘 하기 위해서몇몇 글쓰기 책들을 읽어보았고, 나름의 성과와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라는 평범한 진리였습니다.신간 평가단에 지원
  6. 글쓰기, 초보에서 달인까지
    from 낭만인생의 독서노트 2011-07-14 13:58 
  7. 정말 '당신'을 위한 글쓰기 레시피 입니다.
    from 나비효과를 믿어요 2011-07-15 22:56 
    국문학과 졸업생이라면 '당연히' 글쓰기에 욕심이 납니다. 저 역시 그랬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워낙 출중한 글들을 보다보니 눈도 높아져서 내가 쓰는 글들이 마음에 안들기 일쑤지요. 누군가 쓴 글을 보여달라고 하면 "다음에~~"라고 거절한 적도 많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언젠가는 나도 "세상을 놀라게 할 글을 써야지"라고 마음 먹곤 했습니다. 그런데 그땐 미처 몰랐어요. 이런 생각들이 '언젠가 일어날 일'을 안 일어나게 한다는 것을. 신간평가단을 하면서 처음
  8. 누구나 쉽게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한 권고
    from 책읽는 서재 2011-07-17 13:16 
    이 책의 저자인 김 민영님은 인생의 8할이 글쓰기였다고 한다. 시트콤 작가, 영화평론가를 거쳐 출판 기자 생활을 했으며 이후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교육사업에 합류해 독서교육 전문회사를 차렸다. 또한 '글쓰는 도넛'이라는 닉네임으로 파워블로거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실제로 글쓰고 싶은 욕망이 많은 사람이라도 못쓰는 사람들이 많다. 글쓰기를 시작하면 마냥 막막해지는 사람들에게 글쓰기의 각 단계별 실전지침을 알려준다. 글을 잘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글을 잘
  9. 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from 대박이야님의 서재 2011-07-17 20:05 
    어려서 학교다닐 때 제일 귀찮고 힘든 숙제가 일기와 독후감이었다.매일 매일 같은 일상에서 특별한 일이 없는 것을 일기로 쓰려니 무척이나 힘들었던 기억이다.일기의 첫 문장은 항상 '나는 오늘'이었다. 그래서 매번 일기 검사를 받으면 이 '나는 오늘'이라는 말을 빼고 쓰라는 것이지만 어린 나에겐 그 문구를 빼고는 일기가 써지지 않았다.<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는 책에서는 나처럼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책이다.가장 어
  10. 글쓰기를 잘하려면 잘하려고 하지마라!
    from 티몰스님의 서재 2011-07-17 20:29 
    한 줄 쓰기가 힘든 당신을 위한 단계별 맞춤 처방전. 저자 김민영은 한겨레교육문화센터 '글쓰기 입문' '서평 글쓰기' 인기 강사이자 파워블로거로 누구보다 쉽고 재미있는 글쓰기 매뉴얼을 제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파악한 글쓰기 초보자들의 어려움을 제대로 공감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요목조목 짚어내어 친절하게 설명한다. 글쓰기의 시작부터 최종 과정인 공개하기까지 단계별로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면
  11. 글쓰기 공포증에서 해방하라
    from 읽고 듣고 보고 쓰자 2011-07-17 20:36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큰 고민이 바로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까"이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글로 표현하는 능력은 특히나 블로거에게 크게 요구된다. 머릿속에 하고 싶은 말들이 넘쳐나는데 손이 안 움직이는 경험, 블로거라면 많이 해봤을 것이다. 그런 블로거들에게 추천해 줄 좋은 책이 있다. 바로 《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라는 책이다.인터넷의 보급이 스마트폰을 만나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만나면서 글쓰기 기술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
  12. 글쓰기에 겁먹은 당신을 위한 최고의 레시피[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from 내영혼이청춘을말하다 2011-07-17 20:59 
    글쓰기가 어려우신가요?,두려우신가요?,글을 쓸 때면 쥐구멍에라도 숨고 싶으신가요?그런 분들을 위해 강력히 추천합니다.사실 나는 글 쓰는 걸 많이 두려워 하지 않는다.최근에는내가 원하는 걸 이루기 위해서 수십여번 지원서를 쓰고 또 써본다.얼마나 잘 쓰느냐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많이 써보느냐도 중요한 것 같다.첫 문장을 시작하는데에 있어서 이젠 별다른 거부감이 없다.여기서 글쓴이는 첫문장의 물꼬를 트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13. 이제는 망설이지 않고 글쓰기를 시작해 볼 시간
    from 살아있는(Living) 역사 만들어가기 2011-07-17 23:48 
    올해 초, 책상 앞에 앉아 가만히 생각해보았다. 나의 2011년이 어떠하였으면 좋을지, 올해가 지나간 후 나는 어떻게 성장해있고 싶은지에 대해. 하나하나 원하는 모습을 꼽으며 나만의 목록을 완성했을 때, 내가 바라는 모습과 현재 내 모습이 가장 차이가 나는 부분이 바로 '글쓰기'였다.
  14. 첫 문장을 맛있게! 글쓰기 레시피
    from 굿보이스 2011-07-18 07:31 
    온라인 아이디 "스윗 도넛?"몇 달 전 글쓰기에 관련한 파워블로그를 발견,그냥 지나치면 안되겠다 싶어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은 적이 있다그 뒤로 생각날 때 마다 방문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시판의 글들을 읽곤 했는데....주인장의 책을 이렇게 신간으로 만나다니! 놀라움과 반가움이 교차하는 순간이다<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의 저자 김민영님은한겨레교육문화센터 “글쓰기 입문” 과 “서평 쓰기” 의 인기 강사이자스윗도넛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
  15. 수다 떨 듯이 글쓰기
    from 촉새쟁이의 열린 서재 2011-07-18 09:49 
    글쓰기 방법론 책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법칙(?) 세 가지는 다음과 같다.- 내 이야기를 해야 한다. 고로 나를알아야 한다.- 많이 읽고 좋은 글은 베껴쓰는 연습을 하라.- 우선 써라.그러나 이 법칙들은 좋은 글을 쓰기 위한 방법론이다. 글 자체를 쓰기 시작할용기를 주기엔 좀 역부족이다. 그래서 스윗도넛의 글쓰기 책은 좀 쉽고 좀 색다르다.글쟁이의 길을 택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느꼈던 경험들로 이미 유명한 블로거이며, 여러 곳에서 강의도 진행하고
  16. 그녀의 글쓰기 비법을 배우다.
    from 메모공주님의 서재 2011-07-24 12:12 
    드디어 읽었다.<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의 저자는다름아닌 블로그 이웃 '글쓰는 도넛'님이시다.작년 이 맘때쯤 글쟁이가 되겠다는 포부로 난 세상에 나왔다. 그러나시작은 더뎠다. '밥 빌어먹는' 진로 선택의 대가를 몸으로 느껴야했다. 그때 온라인에서 글쟁이로 사는 사람을 찾는 내 눈에 포착된 사람이 다름아닌 도넛님이었다. 글만 쓰면서도 살 수 있을까? 그것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이 있었다. 읽고 쓰고 느끼고.저자는 현재 글쓰기 강의를 하고 있다
  17. 글쓰기는 개성이다
    from Wotever 2011-07-28 02:57 
    곰곰이 생각해보니 나는 글쓰기를 꽤 좋아하는 것 같으면서도 아닌 것 같다. 사실 내가 초등학생 때는 백일장으로적지 않은상을 휩쓸어서 나름 유명했었지만 지금에 이르러 글쓰기란 때로는 고역이다. 아마도 그 때의 꾸밈 없고 진솔함이 이제는 포장으로 바뀌었고 포장을 좀 더 화려하고 그럴듯하게 하기 위해서 글쓰기가 내게는 스트레스로 다가오기 때문은 아닌가 싶다.내가 블로그에 서평 쓰기를 정확히 고등학교 3학년 수능이 끝나자마자 시작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는
  18. 쉽고 재미있게 좋은 글 쓰기!<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from 미쉘~★님의 서재 2011-08-19 23:39 
    요즘 파워블로거들이 책을 내는 일은 그리 놀랄만한 일이 아니다. TV나 잡지를 통해서도 다방면에 능력있는 그들의 이야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조금은 가까운(?)곳에 있는 분의 책이 출간되었다. 우연히 지나다 이웃으로 등록되어있는 '스윗 도넛'님의 '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몇몇의 파워블로거들을 이웃으로 등록해 놓은 나 이지만, 그렇다고 일부러 블로그를 순회하는 일은 하지 않는다. 가까운 지인들의 블로그를 방문할 시간도 없는 바쁜 아줌마라서 --;
 
 
2011-06-29 16:0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