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5월 24일
- 리뷰 마감 날짜 : 6월 15일
- 받으시는 분들 : 자기계발 신간평가단 20명

대박이야, 수지개미, 메모공주, Yearn, 행복한김쌤^^, 티몰스, psm1976, 토끼, 꼬마낙타, 촉새쟁이
미미달, onair93, 녹색바다, 미쉘~★, 이영곤, 레인버드, 청춘을즐겨라, 낭만인생, 세실리아, happybook


 

* 햇살이 좋은 계절입니다. 책과 함께 근처 공원에서라도 광합성하세요~ 
기한 늦으시는 분은 propose@aladin.co.kr 로 망설이지 말고 메일 보내주세요.


댓글(1) 먼댓글(17)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생존을 위한 책이다.
    from 녹색바다(THE GREEN OCEAN) 2011-05-27 21:09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은 생존을 위한 책이다.실천할 수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꾸며져 있어 누구나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저자 제임스 웨슬리 롤스는 식량 저장, 연료 보관, 자기방어, 통신, 은신처 보안, 긴급대피용 배낭, 서바이벌 차량, 은신처 설계, 자급자족 텃밭, 소규모 축산을 비롯하여 전통적인 서부 개척자의 기술과 자급자족의 지혜를 겸비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문가다.그는 모든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생각하지 못했던 사건이
  2. 종말에 대비해야 하는 우리의 자세를 알려주는 책
    from 토끼의 서재 2011-05-29 23:53 
    누구나 한번쯤 그냥 지나가는 생각으로 이런생각 해본 적 있을 것 같다.세상에 종말이 오면 어떻게 될까. 고대의 지식인의 말처럼 사과나무나 심고 앉아있어야 할까아니면 영화 2012 처럼 사랑해요 엄마아빠 이런걸 해야 할까이런책을 보게 되다니 너무 신기했다.이런 걸 진지하게 고민하고 그에 대한 실제적인 대책을 써놓은 책이 있다니. 우리나라 사람이 쓴 책은 아니지만 역시,몇십억 지구인들중에 이런거를 쓰긴 쓰는 사람이 있구나 하고 다시 보게 되었다.며칠전에도
  3.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충실한 가이드북
    from 이영곤의 독서노트 2011-05-30 11:24 
    생존전문가인 저자는 이 책에서 극한의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대책과 준비과정을 세밀하게 설명한다. 듣기 좋은 말과 허언보다 구체적인 대안과 실천 방안을 하나씩 설명하는 생존 가이드북 형식으로 작성되어 있다.음식을 해결하고 안전을 담보하고 전력을 확보하는 등 최악의 순간에 익혀두어야 할 모든 방안을 설명한다. 저자의 블로그를 방문해 보니, 책에서 언급된 기본적인 사항 외 세밀한 대안들은 정리하고 수집하고 보여준다.세상의 종말 혹은 극한 상황에서 생존할
  4. 생존주의 뒤에 숨겨진 개인주의
    from Yearn님의 서재 2011-05-30 15:19 
    괜찮은 서바이벌 입문서몇 년간 증가해온 세계적인 규모의 기상이변, 자연재해, 치명적인 테러와 인재(人災), 급속한전염병과 기아는 우리에게 충분한 불안감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생존기술을 알려주는 책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이두 번째 신간평가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달에는 제가 추천한 책이 한 권도 선정되지 않아서 조금은 아쉽지만, 선정된 책들도 관심이 있던 터라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이 책은 베스트셀러 소
  5. 종말이 닥쳤을 때 이 책 한권이면 준비완료!
    from 살아있는(Living) 역사 만들어가기 2011-05-31 00:25 
    처음에 책 제목을 보았을 때 '세상의 종말이 닥쳐온다면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를 문제의식으로 삼아 어떻게 나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지, 등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을 줄 알았다.그런데 실질적인 책의 내용은 정말로 어떻게 살아남을지에 대한 준비 방안들이었다. 처음에는 조금 당황했었지만 이내 저자 제임스 웨슬리 롤스의 입장을 이해하게 되었다.저자는 오래전부터 세상의 종말을 대비해온 사람이었다. 관련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고 실제로 은신처에서 살고있기도 했다.
  6. 종말이 온다면 살아날 수 있을까?
    from 대박이야님의 서재 2011-06-04 09:59 
    2000년 휴거론이 한참 전세계에 퍼진적이 있었다.모든 언론에서 휴거가 기정 사실화 되면서 사재기와 불안감이 조성되고 많은 사람들이하루 하루를 불안에 떨며 보내던 시절이 있었다.2011년 현재. 또다시 2012년 5월 휴거설이 불거지면서 각종 설들이 난무하고 있다.영화도 지구 종말과 관련된 영화들이 부쩍 많아지고 종말 이후 살아남은 인간들의 생활에대한 영화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이런 영화들이 거의 해외에서 제작되어서 그런지 우리는 그냥 영화의 한 장르정
  7. 인생은 생존게임, 살아남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from 낭만인생의 독서노트 2011-06-07 12:44 
    인생은 생존게임, 살아남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불확실성의 시대 속에서 자기만의 생존법을 법을 찾아가는 뭐 그런 책인줄 알았다. 그런데 정말 그런 책이었다. 육신적 생존을 위한 처절한 생존 메뉴얼이다. 지난달 구미에 수돗물이 며칠동안 나오지 않은 적이 있다. 불과 2틀이었다. 그런데 구미시는 온통 마미될 지경이었다. 도로 곳곳에 변들이 있는 곳도 있었고, 씻는 물이 아닌 마실 물 조차도 부족하여 수많은 시민들이 애를 태웠다.
  8. [서평]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 - 필수적인 생존 기술
    from 티몰스님의 서재 2011-06-14 20:01 
    처음에 이 책을 접했을 때는 자기개발 서적인줄 알았다.책 제목이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 이니 사람의 해석에 따라 단순 기술서적으로도, 아니면 나처럼 자기개발 서적으로도 짐작해 볼 수 있다.하지만 책을 읽어보고 난 뒤에는 내 생각이 잘못되었다고 느꼇다. 책의 내용은 물론,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 그대로였다.왜 이 책의 카테고리가 '자기계발' 내에 포함되어 있는지는 아직도 알수가 없다.당연히 있다고 생각했던게 없어진다
  9. 한 치알수 없는 자연재해와 인플루엔자 한번쯤 생각해 보자구요!
    from happy book story 2011-06-14 21:04 
    2011년 3월 11일. 대한 민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 일본동북부 지역에서 규모 9.0의 강진과 쓰나미가 발생한것. 연일 이어지는 일본의 피해상황은 전쟁터를 보는듯 했다. 일본의 피해상황만으로도 간접경험을 하는듯 우리나라에서도 사재기 열풍이 일어났고 언제나 그렇듯 종말 이라는 단어가 실시간 검색되는것을 알수 있었다. 이런 시기에 보는 책이라 그런지 평소에는 관심도 없을것 같았는데 조금씩 훓터보면서도 어느 대목에선 멈춰서서 한참을 골똘히 생각했다. 작가
  10. 당신을 생존 전문가로 만들어 드립니다
    from 읽고 듣고 보고 쓰자 2011-06-15 10:51 
    세상이 점점 살기 좋아지고 편해지면서 종말론이 고개를 자주 들게 되는것 같다. 최근에도 미국의 한 종교에서 세상이 멸망할 것이라고 난리를 떨었었고, 가까이에는 2012년 세상이 종말을 한다는 내용이 세상에 퍼져 영화로까지 제작이 되었다. 또 2036년이었던가, 소행성 아포피스가 지구의 공전궤도에 가까이 접근을 해서, 충돌할 가능성이 높아 진다는 발표도 있었다. ( 물론 그 확률은 굉장히 적다.. )일단 세상에 종말과도 같은 상황이 온다면 온 세상은 카오
  11.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
    from 책읽는 서재 2011-06-15 18:34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자연재해의 위력이 얼마나 큰지와 인간이란 존재가 그런 거대한 힘앞에 얼마나 힘없이 무너지는지를 실감시켜준 사건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일본 대지진 이후 우리도 ‘재난상황에서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라는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할 시점이라 생각한다. 일본의 재난에서 보듯 많은 사람들이 ‘생각지도 못한’ 추위 때문에 사망했고, 물과 식량이 제대로 조달되지 않아 고통 받고 있었다. 책은 1년간 은신처에서 버티기, 장기간 생존을
  12. 2012년 세상이 종말한다면?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
    from 나비효과를 믿어요 2011-06-15 21:53 
    속보입니다. 갑작스럽게 들이닥친 경제대위기로 전세계의 모든 경제시스템이 마비되었습니다.,경제대공황이 발생한지 하루만에 대형할인마트는 식량을 구비하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이고 전국의 고속도로는 이미 마비가 된 상태입니다. 영화에서만 보던 모습, 이제는 현실입니다.영화에서 한번쯤 보았을 법한 이야기가 만약에 현실로 일어난다면?<레지던트 이블>시리즈, <2012>, <딥임팩트>, <아마겟돈>등의 영화들이 말하는 '세계
  13. 살아남기 위한 준비
    from 촉새쟁이의 열린 서재 2011-06-17 09:20 
    3월 초에 일본에 있었다.도쿄에 강한 바람이 불어, 허리케인이나 태풍이 오나 싶었다.정말 서있기 힘들 정도의 바람이었다.그러나 그 어느 때보다도 즐거웠던 여행이었다.한국에 돌아오고 이틀 뒤, 쓰나미와 지진이 일본을 덮쳤다.타지에서 느꼈을 두려움과 혼돈은 나를 피해갔다.그렇지만, 자연의 재앙은 누구에게나 예외가 아님이 강하게 다가왔다. 실제로 일본인 친구는 출퇴근 길을 3시간씩 걸어서 다녀야 했다고 한다. 아직도 한 달에 1-2 차례는 강한 지진이 일어난
  14. 세상에 종말이 오지 않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from 미쉘~★님의 서재 2011-06-20 22:38 
    일단 책의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어렵사리 책을 준비했을 저자와 출판사 관계자분들이 별점을 보고 깜짝 놀랄까... 염려되기는 하지만,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적는 공간이다보니 솔직히 별한개를 준 것도 나에겐 큰 결정이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이 책을 왜 읽게 되었을까??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서평단의 투표에 의해 읽고 싶은 책으로 선정되었다고 배송이 된 도서인데, 어느분이 어떻게 얼마나 많은 표를 주었는지 아주 궁금
  15.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남는 법>살고싶은 그대를 위하여...
    from 내영혼이청춘을말하다 2011-06-22 14:42 
    어르신들은 항상 이런 말을 하신다. 세상살기 참 편해졌다 맞는 말이다.마음만 먹으면 하루안에 대한민국 어디든지 갈 수 있고, 비용은 많이 들지만, 이웃나라 일본으로 점
  16. 불확실한 시대의 생존 매뉴얼
    from 메모공주님의 서재 2011-06-26 02:11 
    일본 지진 이후, '재난'관련 책을 꽤 읽었다. 사람의 몸에는 재난을 인지하는 유전자가 있어 대피하는 방식을 미리 예측할 수 있다는 가설부터 몇 년도에 어떤 사건이 일어날 거라는 '휴고스러운' 예언까지, 재난으로 표현되는 것들은 참 많은 이론들을 탄생시켰다. [세상의 종말에서 살아늠는 법]도 그 이론들 중 하나가 아닐까?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이 처리되지 않는다. 트럭이 농산물을 마트에 실어나르지 않는다. 주유소에 연료가 바닥난다. 일부
  17. 세상의 종말! 생존 매뉴얼로 극복하기
    from 굿보이스 2011-06-27 03:24 
    초등학교 다니는 우리 아이가 소원 비는 연못에 동전을 던지며 하는 말,, "영원히 죽지 않게 해주세요~" 그 소리를 들으며 엄마인 나는 움찔..놀랄 수 밖에 없었다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낫다!더니 녀석은 벌써 삶의 진리라도 깨달은 것일까?얼마 전 불어닥친 일본의 쓰나미를 보면서과연 자연 재해로부터 안전한 곳이 얼마나 될지 의구심이 들었다특히나 휴전 상태인 우리 나라야 말로 전쟁으로 인한 긴장감을 더더욱 놓칠 수 없지 않은가!무서운 피해 속에서도 삶을 포
 
 
낭만인생 2011-05-24 14:57   좋아요 0 | URL
이 책은 잘모는데 기대가 됩니다.
안그래도 어제 어떤 아나운서가 목숨을 끊어서인지 종말이란 단어가 뇌리에 깊이 박혀 있습니다.
좋은 책 선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