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의 서재]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12월 31일
- 리뷰 마감 날짜 : 1월 20일까지  
- 받으시는 분들 : 에세이 분야 신간평가단 20명



소나무집, 미실이, 불량주부, 앙꼬, 이든, 시공간여행자, 라일락, 지구력강한사랑, 리니Rinny, 오후즈음

쭈우니다, 봉오리, 푸리울, 양손잡이, 또다른세상, 꼼쥐, 글샘, 아놔, 얼룩, 크리스틴



 

기억해주세요!

 

하나!

12기 신간평가단 첫 도서입니다. 리뷰 작성하실 때 하단에 꼭 아래 이미지 넣어주세요.

 



둘!

그리고, 리뷰가 늦으시는 분은 에세이 분야의 파트장 '라일락'님께 메일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는 초기 이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잊어버리신 분은 아래 비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셋!

 

11기부터 각 도서별 1명씩 좋은 리뷰를 선정해 1만원권 알라딘 상품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각 도서별 좋은 리뷰 선정은 파트장님이 수고해주실 예정입니다.

제가 도서를 모두 읽어보지 못하는 상황에서 좋은 리뷰를 걸러내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각 분야별 파트장님들께 해당 부분을 부탁드릴 수 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리고요.

혹시 파트장님을 도와 이 작업을 함께 해주시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 메일 주세요 :)

열어두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첫 리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좋은 리뷰 써주세요.

추위를 책과 함께 이겨보아요. 흙흙. 

 

 

 


댓글(3) 먼댓글(17)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마흔 살, 천천히 그리고 확실히 읽어야 할 책들...
    from 글샘의 샘터 2013-01-06 20:09 
    마흔을 불혹, 이라고 부른다.어떤 시인은, 그걸 '불혹, 또는 부록' 이러면서 농담을 건다.이 혹하지 않는다, 또는 미혹되지 않는다는 의미를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지만,공자가 2,500년 전 사람이었음을 생각하면,마흔이면 평균 수명을 다한 나이였을 것이어서,더이상의 어떤 '선택'의 여지가 없음을 생각해볼 수도 있고, 육체적 연령을 생각하면 성적 기능이 다한 나이여서 여자를 봐도 혹하지 않을 나이~였을 수도 있다. 근데, 암튼... 영양 과다로 인하여 평
  2. 비움 + 고독 + 자연 + 독서 = 행복
    from 천천히 피는 꽃 2013-01-07 18:29 
    <마흔의 서재> 리뷰를 쓰는 것이 참으로 쉽지 않다. 벌써 몇 번째 글을 썼다가 지웠는지 모르겠다. 그 이유는 아마도 이 책에 대한 나의 감흥이 적었던 탓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작가의 방대한 지식과 독서력에 존경심을 가지며 찬찬히 글을 음미하며 읽어보고 싶었지만 계속해서 글의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너무나도 많은(?) 한자어이다. 옆에 전자 사전을 놓고 단어 하나하나를 찾아가며 글을 읽었다. 그렇게 읽다보니 책을 통한
  3. 웃으며 마흔을 맞이하기
    from 불량주부의 비밀서재 2013-01-11 22:58 
    이십대에는 가능성이 많았다. 너무 많아서 그저 보내기 급급했다. 시간은 손에 쥔 모래처럼 흘러내렸고, 술을 많이 마시고 돌아올때면 허리를 젖혀 하늘을 보곤 했다. 반짝이는 별이라도 있으면 작게 노래하곤 했다. 잊어야 한다면 잊혀지면 좋겠어.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혹은 다음 세상에서라도 우리 다시는 만나지 마요. 뭐 그런 노래들. 그때 나는 서른살이 되고 싶었다. 서른살만 되면 모든 것이 해결될거야. 새로운 삶이 열릴거야. 모든 것이,
  4. <마흔의 서재>책은 인생의 어떤 이름 모를 사막도 타박타박 건너게 한다.
    from 책이 있어 즐거운 공간 2013-01-15 12:16 
    " 이 책은 '마흔'과 '서재'로 이루어진 한 채의 '소슬한 집'이다." ( 책의 서문 중에서)'마흔'이란 나이가 가지는 의미는 무엇읽까? 인생에 있어서의 한 고비라고 할 수 있는 나이인 '스물', '서른', '마흔', '쉰' .... 등은 그 나이마다 가지는 큰 의미가 있다. 그래서 이 나이대가 책제목으로 많이 등장한다.'마흔'은 요즘 백세 시대라고 하기는 하나, 나이에 있어서의 정점에 해당하는 시기가 아닐까 한다. 삶의 이정표에서 절반쯤에 해당하는
  5. '십년병'을 앓다
    from 꼼쥐님의 서재 2013-01-17 13:27 
    언제부턴가 나는 '십년병'에 걸렸다. 얼마나 생뚱맞은 병명인가? 그 '십년병'이란 게 증상이 어찌나 고약하던지 시도 때도 없이 울적해지고, 하릴없는 사람처럼 서성이게 하고, 넋 나간 사람처럼 시선을 모으지도 못한다. 서른에도 그랬고, 마흔에도 그랬다. 이건 순전히 내 탓이 아니다. 누군가 정해놓은 주기에 나 자신도 세뇌되다시피 물든 것이다. 그러나 어찌하랴. 어려서부터 뼛속까지 깊게 병이 든 것을. 마흔이 넘으면서부터는 너 나 할 것 없이
  6. 마흔의 멘토 - 장석주
    from 하늘을 날다 ! 2013-01-18 16:01 
    누구나 생각할 것이다. 살아가는 것이 두렵다고 한 번쯤 느낄 때가 말이다. 나 역시 세상을 오래 살지는 않았지만 힘든 세상 속 혹은 높은 현실의 벽 앞에서 두렵다는 생각이 가끔 들 때가 있다. 두려움이 없다면 진정한 사람이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사람이기에 두렵고 그 두려움 속에 극복을 떠올리면 높은 벽을 넘기도 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불혹이라는 나이는 인생의 절반을 살아왔고 앞으로 절반의 인생이 남아있는 중요한 시점일지도 모르겠다. 적어도
  7. 나의 로망을 실현한 사람, 그의 책장으로 <마흔의 서재 - 장석주>
    from Rinny's Book Cafe 2013-01-19 14:59 
    나의 로망을 실현한 사람, 그의 책장으로 <마흔의 서재 - 장석주> 겨우 마흔의 반을 넘은 내가 이 책을 읽게 된건 순전히 신간평가단 때문이었지만 작가가 글의 소재로 쓰고 있는 '서재'라는 단어는 항상 마음 속에 가지고 있었던 나의 로망을 계속해서 자극했다. '책 몇만권이 가득찬 서재를 꼭 만들어야지' 입에 달고 다녔던 나였는데 그 로망을 실현한 사람의 이야기를 읽는다니 책 첫머리부터 나는 동경의 시선으로 바라보았다. 책 속에는
  8. 내 마흔의 서재는 무엇으로 채울까?
    from 소나무집에서 2013-01-19 15:20 
    마흔을 맞으면서 내 몸에 맞지 않는 옷을 걸친 것처럼 한동안 어색해했던 기억이 나는데 오십도 눈앞에 보인다. 준비 없이 살아서일까 참 세월이 빨리도 간다. 그동안 사십을 넘긴 내가 무엇을 하며 살았는지 더듬어 보아도 한두 가지를 제외하면 특별한 기억이 떠오르지 않는다. 그냥 아이들 키우며 산 것밖에는 없어 보인다. '마흔은 인생의 오후'라는 문장을 읽으며 살짝 몸이 떨렸다. 벌써 내가 오후의 인생에 서 있구나 싶어서 서럽기까지 했다.순간 순간 이렇게
  9. 책이라는 안식의 숲
    from 나만의 블랙홀 2013-01-20 12:15 
    해가 바뀌고 자정을 넘어가는 그 시각이 되면 평소 잘 울리지 않은 문자음도 잠시 요란해진다. 대부분 ‘우리가 언제 이 나이까지 먹어서는’으로 시작되는 친구들의 푸념 섞인 덕담도 아닌 한마디들이다. 이럴 때마다 나는 좀 유난스러운 짜증이 들곤 해서 ‘이 말은 네가 열아홉 살 때부터 줄곧 해 온 말이다’ 라고 쏴 붙이곤 하는데, 물론 이 말은 사실이다. 또렷한 기억인 것이 열아홉에서 스무 살로 넘어가던 때에도 우리는 함께 모여 ‘십대가 이렇게 가다니, 나도
  10. 책 속에서 삶의 이정표를 찾다
    from 그대의 窓에 속삭이다 2013-01-20 16:08 
    제주도 올레 길을 다섯 시간쯤 걸을 때였다. 바다를 원 없이 마주하며 걸었던 날이었다. 그날 도중에 다리가 아픈 것도 있었지만 노을 지는 바다와 나, 그리고 간혹 지나가는 바람과 함께 서 있었던 어느 날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제주도로 내려와 살고 싶다고 생각했다. 나는 서울에서 태어나 30년이 넘도록 단 한 번도 서울 밖을 나가서 살아본 적 없는 서울 시민이었다. 그런데 제주도 올레 길에 빠져 서울을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딱 한번 있었
  11. 수졸재에 자리한 서재에서 책을 읽다
    from 그 여자네 집 2013-01-20 17:50 
    나도 커트 보네커트처럼 말할 수 있으면 좋겠다. 샤워하면서 노래를 하라. 라디오에 맞춰 춤을 추라. 이야기를 들려주라. 친구에게 시를 써 보내라. 거기에 더 보탠다. 더 자주 책을 읽어라. 더 자주 웃어라. 더 자주 사랑하라. 삶의 정수를 맛보고 의미로 충만한 삶을 살아라. 당신이 이 책을 읽고 난 뒤 전보다 웃는 일이 자꾸 더 많아져서 행복의 부피도 그만큼 늘었으면 좋겠다. (서문) "책 읽기란 자신을 넘어서서 다른 세계로 가는 행위이다. 책을 한 권
  12. 마흔을 준비하는 버킷리스트
    from 시공간여행자 2013-01-20 20:06 
    그럴때가 있다. 늦은밤 눈은 감기지만 괜시리 자기 싫은 밤이 있다. 이런 날은 책을 펼쳐보며 잠이 오길 기다리게 되는데...괜히 책을 폈다가 밤을 새버린 책이 있다.그 책이 바로 이 <마흔의 서재>이다.처음 제목만 보고 마흔? 난 아직 마흔도 안됐는데...라는 생각에. 제대로 살펴보지도 않았는데..야심한 밤, 마흔이란 나이가 가지는 의미가 무엇일지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그렇다고 무거운 책은 절대 아니라는)인생에 있어서 대학입시때와 스물아홉에
  13. 서재에 차곡차곡 채워야할 책들
    from Golden Slumber 2013-01-20 22:59 
    마흔. 나에게는 아직도 십년이 넘게 남은 세월. 마흔의 나는 어떤 책을 읽고 있을지, 어떤 책으로 책장을 채워갈지 생각하게 되는 제목에 한참을 표지만 읽다 넘긴 책에서는 마흔도 아직 늦지 않은 나이라고 말한다. 마흔은 인생의 절반이라는 문장에 결코 늦은 때가 아니다, 아직 살아온 만큼의 세월이 남았으니 꿈을 가지라는 저자의 말이 나에게는 너도 늦지 않았다, 그러니까 꿈을 가지고 노력해라라는 뜻으로 보여 가벼운 마음으로 집어들었던 처음과는 달리 집중해서
  14. 책 속에서 남은 생의 이정표를 찾아라 - 마흔의 서재 (장석주)
    from 이야기는 시작되었습니다. 2013-01-20 23:31 
    004. 공자는 논어에서 마흔이 되어서는 현혹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요즘은 그렇지 않은가보다. 마흔에 하라는 것이 너무나도 많다. 당장 인터넷 서점에 ‘마흔’으로 검색만 해보아도 6천 개가 넘는 도서가 있다.마흔에는 논어와 손자병법, 군주론을 읽어야 하고 자신의 책을 써야 하고 인간관계를 정리해야 하며 아프지 않아야 한다. 뭐해라, 뭐하지 마라, 지금의 마흔은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살기에는 참으로 힘든 나이이다. 인생의 절반을 막 넘어서는 시기이기에
  15. 다시 열심히 읽자!!!
    from 책이 좋아 책하고 사네.. 2013-01-21 01:21 
    서른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마흔을 향해 달려간다. 스물에서부터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서른은 먼 나라 이야기라고만 생각했는데 벌써 마흔이라니.. 난 내 삶에 마흔은 안 올 줄 알았다. 하지만 시간은 속절없이 내 의지와는 다르게 흐르고, 나이에 맞게 살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쉬움만 늘어간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렇겠지만 스무살부터 나만의 서재를 꿈꿨다. 언젠가 내가 세상을 떠나는 날 누군가 내 서재를 보며 '아~ 이런 사람이였구
  16. 함부로 나이를 먹지 말아야 할 일
    from 느리게 채우다 2013-01-21 08:21 
    새벽 6시. 아직 어두운 창으로 추적추적 기척이 들려온다. 오랜만에 듣는 빗소리다. 매섭던 추위가 풀리자 마음도 녹는다. 자연스레 가만히 나를 생각하는 마음이 된다. 어제 저녁엔 아이를 재우며 함께 잠들어 이른 새벽에 깨었다. 작은 쪽방에 아이 공부상을 펴고 쪼그려 앉아 이 책을 생각하고 있다. 장석주 『마흔의 서재』. '삶을 쉬어가게 하는 책읽기'란 무엇일까. 나는 아직 서른 하나고, 이 책이 내게 어떤 의미가 될 수 있을까. 그런 물음으로 책읽기를
  17. 삶을 쉬어가게 하는 책읽기 <마흔의 서재>
    from - 2013-01-24 04:55 
    책을 읽는 것 보다 영화 보는 걸 더 좋아했던 작년이라 예전에 비해서 독서량이 확실히 줄어 들었다. 더불어 이것 저것 할 게 많아서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았고 생각도 많아져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잦아졌다. 그래서 인지 책을 보려고 해도 쉽게 손에 잡히지가 않았다. 어찌보면 아직까지도 ‘독서’라는 습관을 가지는 것에 대해 부담을 갖는 것 같기도 했다. 그래서 올해는 마음을 잡고 싶었고 막연히 독서를 하기 보다는 뭔가 자극을 받으면서 원동력이 되고 싶어서
 
 
2013-01-21 09: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라일락 2013-01-22 00:29   좋아요 0 | URL
얼룩님까지 16분 서평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일락 2013-01-24 21:29   좋아요 0 | URL
쭈으니다님까지 17분 서평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