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노래 오늘책

오늘 읽기 2020.2.7.


《테즈카 오사무 이야기 4 : 1977∼1989》

 반 토시오·테즈카 프로덕션·아사히신문사 지음/김시내 옮김, 학산문화사, 2013.11.13. 



열세 살을 누리는 큰아이는 이제 《테즈카 오사무 이야기》랑 《블랙잭 창작 비화》를 읽는다. 이제는 이 두 가지 만화책을 펴면서 테즈카 오사무라고 하는 ‘만화 하느님’이 어떠한 눈빛이며 마음이며 손짓이며 삶으로 만화라고 하는 길을 그렇게 일구었는가 하는 대목을 엿볼 만하겠다고 여긴다. 나는 이 두 가지 만화책을 매우 아끼면서 읽었다. 이제 두 가지 만화책 마지막 쪽을 넘기면 ‘하늘나라에 있는 테즈카 오사무’하고 얽힌 이야기는 내 손을 떠날 테니까. 테즈카 오사무 님 아들이 이녁 아버지를 떠올리면서 한 말이 무척 새삼스럽다. 아들은 아버지가 죽었대서 ‘충격’을 받지 않았다고, ‘테즈카 오사무 죽음에 충격을 받은 쪽은 만화’이리라 하고 말하더라. 그 어버이에 그 아이랄까. 온삶을 바쳐 온누리에 새로운 별빛이 된 발걸음이란 얼마나 아름다운가. 온사랑을 기울여 온누리에 씨앗 한 톨을 심고서 바람이 된 몸짓이란 얼마나 고운가. 어느 자리에서나 매한가지이지 싶다. 우리 스스로 어떤 별인가를 깨달아 우리 스스로 환하게 웃음짓는 걸음걸이라면 좋겠다. 누구나 스스로 하늘이요 나무요 숲이요 해님인걸. 너도 나도 신나는 바람줄기인걸.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