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study



스터디 : x

study : [이름씨] 1. (책·경험 등을 통한) 공부[연구], 학습, 학문 2. 학업 3. (일부 학문명에 쓰여) -학 4. (자세한) 고려[검토] 5. (하나의 주제문제를 상세히 살핀) 연구 6. (특히 개인 가정의) 서재 7. 습작품 (그림) 8. 연습곡 9. 완벽한 예[보기] [움직씨] 1. 공부하다, 배우다 2. 살피다 3. 검토하다, 조사하다



  ‘study’는 영어이고, ‘배우다’로 풀어내면 됩니다. 배우는 자리는 ‘배움자리’이고, 배우는 모임은 ‘배움모임’이에요. ㅅㄴㄹ



선배들 스터디 리스트에 다 들어가 있었어요. 선배들이 지적 욕구가 강했죠

→ 선배들 배움길에 다 들어갔어요. 선배들이 배우려는 뜻이 대단했죠

→ 선배들 배움줄에 다 들어갔어요. 선배들이 배우려는 마음이 컸죠

《여성, 녹색세상을 말하다》(여성환경연대) 창간준비호(2005) 31쪽


나는 이제부터 스터디에 갈 거야

→ 나는 이제부터 배우러 가

→ 나는 이제부터 배움모임에 가

《숙녀의 기분》(박상수, 문학동네, 2013) 14쪽


(숲노래/최종규 . 우리 말 살려쓰기/말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