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멘 하라의 『일체감이 주는 행복』(도서출판 知와 사랑)

부제: 나를 치유하는 신성한 연결고리

 

 

 

지금까지의 예지자와 앞으로의 예지자

 

처음 지구상에 출현한 인간부터 마지막으로 지구의 공기를 빨아들일 사람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우주의 모든 영혼과 연결되어 있다. 물론 1천 년 전에 지구에 살다 간 어느 부족의 사람이나 아직 태어나지 않은 사람보다는 부모나 형제, 친구들이 더 가깝게 느껴진다. 하지만 시간은 무한하며,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하나의 가능성으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다시 말해 우리는 조상들 그리고 후손들과 연결되어 있는 만큼 소중한 이들과도 연결되어 있다.
이 지구상의 단절과 분리를 끝내기 위해서는,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서는 그리고 현재의 세계를 체계화하기 위해 우리가 고안해낸 온갖 한계를 넘어서는 신성한 연결고리를 깨달아야 한다. 우리가 종교와 민족, 성별을 초월해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깨달았다면, 서로에 대한 차별을 멈추고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이해하고 조화시켜 나가야 한다.
우리 후손들이 어떤 세상에서 살아갈지 우리는 알지 못한다. 어쩌면 우리의 선택에 충격받거나 우리가 현재 믿고 사는 것들에 대해 재미있어할지도 모른다. 중요한 것은 과거 우리 조상들이 그랬듯이, 우리에게도 미래의 후손들에 대한 책임이 있다는 점이다. 개인적이든 집단적이든 우리는 지구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몫을 다해야 한다. 부모는 자식에 대해 본능적으로 책임을 다하지만, 우리에게는 또한 후대 사람들에 대한 의무가 있다. 완전히 성공적이지는 못하다 할지라도, 이 지구상의 모든 아이들에게 이상적인 세계를 물려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일체감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인간이 선하다는 믿음을 재건하는 일이고, 모든 영혼이 진보와 긍정적인 변화를 맞이할 가치가 있음을 깨닫는 일이다.
또한 2년 전에 죽었건 2천 년 전에 죽었건 간에 우리보다 먼저 이 세상을 살다 간 사람들을 생각해야 한다. “어른을 공경하라”라고 우리는 자주 말하지만, 이는 앞선 모든 시대를 살다 간 사람들에게 다 통하는 말이다. 잊어버렸거나 제쳐둔 것들을 되돌아봄으로써 우리는 그들에게서 배우고, 과거의 실수에서 교훈을 얻고, 물려받은 업을 풀어야 한다. 뒤를 돌아봄으로써 우리는 더 나은 미래로 전진할 수 있다. 어쩌면 조상들과의 연결이 끊어졌을 수도 있지만, 끊어진 인연을 되찾는 일도 가능하다. 가령 당신이 입양된 아프리카계 미국인이라고 가정해보자. 그렇더라도 일본 문화에 강한 친밀감을 느낄 수도 있다. 그것을 받아들이라. 당신은 진정으로 이 세계의 모든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고, 어쩌면 전생에 일본에 살았거나 현생에 살게 될 운명일지도 모른다. 자신이 누구이고 어디에 속한다는 생각에 매여,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지 모를 수많은 가능성을 미리 차단하는 우를 범하지 말라.
여러 전생을 통해 당신은 남성 또는 여성으로, 부유하거나 가난하게, 아시아인이나 미국인으로 살았을지도 모른다. 현재는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더라도, 전생에 일본에서 살았던 인연이 당신을 부르고 있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미래에 그렇게 될지도 모른다. 어쩌면 일본에서 누군가를 만나 풀지 못한 업을 함께 풀어가야 할 운명일지도 모른다.
신성한 연결고리와 자신 사이를 열어놓고, 보이지 않는 세계를 흐르는 시간의 복잡성을 받아들이라. 그러면 업을 풀어야 할 책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신에게 도움을 청하고 당신과 영적 존재 간의 공명을 외면하지 말라. 과거에서 배우고, 미래를 계획하고, 일체감으로 돌아가기 위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신이 할 수 있는 여러 일들에 놀라워하라.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카르멘 하라 박사는 '더 뷰The view',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투데이 쇼Today show' 그리고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뉴욕 포스트The New York Post]를 비롯한 미국의 텔레비전 쇼와 언론 매체에 출연하는 유명 인사이며 심리치료학자다.

할리우드 스타에서부터 저명한 정치인들까지 그녀를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부부 치료나 인지치료 방식이 그녀의 신비한 직관력과 합쳐져 그녀는 세계적인 상담사로 발돋움했다. 또한 세 장이나 음반을 낸 재능 있는 음악가이며, 자신만의 고유한 보석을 디자인하는 예술가이기도 하다.

홈페이지 www.CarmenHarra.com과 페이스북 carmen Harra- (Wholeliness)를 방문해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