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멘 하라의 『일체감이 주는 행복』(도서출판 知와 사랑)

부제: 나를 치유하는 신성한 연결고리

 

 

 

 

 

 

현재를 넘어서서 바라보기

 

관념이 시간을 창조하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동시에 존재하며 서로 어우러지는 세계가 있다는 생각을 이성적으로는 받아들이기 힘들 것이다. 하지만 이런 진실을 우리는 실제로 경험하기도 한다. 영적 능력이 있는 이들은, 과거는 항상 뒤에 있고 미래는 항상 앞에 있다는 우리의 직선적인 시간 관념 너머를 볼 수 있다. 비록 내가 아주 강력한 직관적 재능을 지니고 태어났다고 할지라도, 나는 다른 사람들도 나처럼 (시간의 한계를 초월해서) 직선적 시간을 넘어서는 무한의 세계에 들어설 수 있으며 실제로 그러고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직관을 통해 보이는 세계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연결고리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예지몽이나 기시감 같은 현상도 의미 없는 우연이나 머릿속 착각이라고 간단히 치부해버린다. 하지만 나는 직선적 시간을 넘어서본 경험이 있기에 그런 설명이 사실이 아님을 알고 있다. 나는 먼 과거나 미래의 사건을 실제로 볼 수 있으며, 특히 나와 관련된 이들이나 나 자신의 전생에 대해서는 더 잘 볼 수 있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 만난 낯선 이들의 과거나 미래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20년 전 매기라는 여성에게 예언을 한 적이 있는데, 최근에 그 일이 불현듯 떠올랐다. 그때 나는 그녀에게 평소에 알고 지내던 부유한 남성을 영혼의 동반자로 삼게 되리라고 예언했다. 그리고 그 일을 계기로 경제적 곤란이 해결되고, 그녀는 자선 활동을 시작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런 일은 그녀가 다른 주로 이사하고 나서 몇 년이 흘러야만 가능하다는 단서도 덧붙였다. 매기는 내 예언을 듣고 재미있다고 생각했지만, 현실과 너무 거리가 먼 이야기라 크게 의미를 두지는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5년이 지나 대학을 졸업한 후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그곳에서 내가 예언한 대로 전부터 알고 지내던 상당히 부유한 남성과 친해졌다. 또한 놀랍게도 아픈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단체도 세우게 되었다. 그런데 이 모든 일이 일어나기까지 왜 그토록 시간이 걸렸던 것일까?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내 생각에 그녀는 그 남성을 만나기 전에 여러 가지를 겪어야 할 운명이 아니었나 싶다.

나처럼 특별한 직관력이 있는 사람들 중에도 많은 이들이 그런 재능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른 채 살아가곤 한다. 나는 직선적 시간을 넘어서는 일에 인생의 대부분을 바친 덕분에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고대의 예언자들이나 선지자들, 의술사들처럼 나 또한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 간의 신성한 연결고리, 개인과 집단 간의 신성한 연결고리를 깨달을 수 있었다. 나는 우리 모두가 이 보이지 않는 세계와 신비롭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아무리 절망적으로 보이는 상황이 닥쳐도 그 연결고리에서 치유와 사랑이 흘러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을 안다. 우리는 아무런 의미도 없는 사건들로 가득 찬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전체의 한 부분인 세상에 속해 있다.

이러한 연결고리를 보거나 그 존재를 깨닫고 나면, 업과 그것의 치유에 대해 훨씬 더 잘 이해하고 변화하는 시간 속에서 어떻게 고통을 끊을 수 있을지 알게 된다. 그것은 바로 일체감이 우리의 본성임을 이해한 뒤에 얻어지는 선물이다. 우리는 보이는 세계에 살고 있다. 그래서 시간의 한계 속에서 사고해야만 인과관계를 깨달을 수 있다. 이미 벌어진 어떤 일은 닥쳐올 다른 일의 원인이 된다. 인간이 만든 이 같은 법칙에 따르면, 현재 일어나는 일은 미래에 다가올 일과 상관없이 과거에 일어난 일의 결과일 뿐이다. 우리는 전에 일어난 일이 가져온 고통에 사로잡혀 있다.

보이는 세계에 대한 우리의 시간 관념과 인과관계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 어떤 면에서는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내가 당신의 집에 7시에 방문하겠다고 말하면, 당신은 내가 언제 도착할지 정확하게 알게 된다. 그러므로 내가 문 앞의 초인종을 누르면, 당신은 내가 도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런 지각은 직선적 시간의 결과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는 이런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사건들 간의 관계는 매우 다르며, 현재 일어나는 일이 미래에 일어날 일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고 미래의 가능성이 바로 지금 보일 수도 있다. 만약 보이는 세계에서 초인종이 울리지 않는다면, 우리는 초인종이 고장 났다고 생각해 기술자를 불러 고칠 것이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이 보이는 세계에 고정되어 있는 한 그 의미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가령 초인종이 고장 난 것을 예로 든다면, 우리 중 한 사람과 초인종을 고치는 기술자가 서로 만나는 것이 이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서로가 상호작용을 한 것일지도 모른다. 당신도 낯선 이와의 만남에서 놀라운 일이나 치유에 도움이 되는 일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렇듯 물질적 현상세계를 넘어서 바라보면, 연결고리들이 어떻게 우리를 이끌지 짐작할 수 없게 된다.

심리 상담사로서 고객의 과거나 현재, 미래를 볼 때, 나조차 전체적 그림을 모두 파악하지는 못한다. 그렇지만 종종 내게 보이는 이미지의 의미는 충분히 알아차린다. 이를테면 고객이 미래에 종사하게 될 직업이나 휘말리게 될 법적 문제 또는 목표에 도움이 될 만한 사람의 겉모습이나 이름의 첫 글자가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곤 한다. 이런 방식으로 나는 고객이 미래에 만날 누군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고 보니 2004년에 스페인어권 텔레비전 방송국 텔레문도Telemundo의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것이 생각난다. 나와 인터뷰를 했던 에콰도르 여성은 다음번에 누가 자국의 대통령이 될지 물었다. 나는 에콰도르라는 나라도, 그 나라의 정치 상황도 전혀 모른다고 대답했는데, 그 순간 아주 날카로운 이미지가 머릿속에 휙 지나갔다. 나는 마흔 살쯤 되고 키가 크며 밝은색 눈동자(그 나라에서는 드문)와 멋진 미소를 지닌 남성이라고 이야기해주었다. 또 그 사람은 자녀가 셋이며 유명하지 않은 정치인이라고 대답했다. 몇 달 후 내 전화기는 쉴 새 없이 울리기 시작했다. 모두 에콰도르에서 온 전화였다. 한 대학교 수가 유력한 대통령 후보로 떠올랐는데, 전에 인터뷰한 그 여성이 내 예언을 기억하고 있었던 것이다. 아니나 다를까 내가 묘사한 것과 정확히 일치하는 후보 라파엘 코레아가 2007년에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이런 소식을 들을 때마다 나는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하지만 신은 우리에게서 “와, 정말 신기한걸”이라는 반응을 끌어내기 위해 미래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이 아니다. 신은 우리가 직선적인 시간의 흐름을 깨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깨달음을 주기 위해 그러는 것이다. 또한 이방인처럼 보이는 다른 이들도 실은 우리의 형제자매임을 깨우쳐주기 위해 신이 우리를 돕는 것이다. 나는 내 예언이 누군가 새로운 인물이 당선되기를 간절히 바란 에콰도르 국민에게 용기를 주었으리라고 믿는다. 또한 우리 각자가 모든 의식이 존재하는 하나의 실체 속에 굳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계속 보여주려는 신의 뜻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우리는 변화의 시기에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결코 과소평가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이 모든 존재의 영역으로 들어가 일체감을 믿는다면, 연결고리를 직접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놀라운 우연과 예지를 경험할 수도 있다. 그리고 자신의 직관이 내는 목소리를 더 쉽게 들을 수 있다. 그렇게 되면 보이지 않는 완벽한 세계에 대한 믿음이 커지고, 지금까지 우리가 생각해온 시간 관념이 가짜였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카르멘 하라 박사는 '더 뷰The view',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투데이 쇼Today show' 그리고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뉴욕 포스트The New York Post]를 비롯한 미국의 텔레비전 쇼와 언론 매체에 출연하는 유명 인사이며 심리치료학자다.

할리우드 스타에서부터 저명한 정치인들까지 그녀를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부부 치료나 인지치료 방식이 그녀의 신비한 직관력과 합쳐져 그녀는 세계적인 상담사로 발돋움했다. 또한 세 장이나 음반을 낸 재능 있는 음악가이며, 자신만의 고유한 보석을 디자인하는 예술가이기도 하다.

홈페이지 www.CarmenHarra.com과 페이스북 carmen Harra- (Wholeliness)를 방문해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