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멘 하라의 『일체감이 주는 행복』(도서출판 知와 사랑)

부제: 나를 치유하는 신성한 연결고리

 

 

 

 

 

업을 치유하는 법

 

관찰

꿈이나 꿈속의 메시지에 주목하면서, 자주 마주치는 생각이나 이미지에 주의를 기울여보라. 당신이 자주 꾸는 꿈이나 악몽은 무의식의 문을 두드리는 부정적인 업의 반영일 수 있으니, 꿈의 의미를 곰곰이 생각해보라. 그리고 반드시 신과 영적 존재에게 도움을 청하라. 이들은 꿈의 의미를 해독하고 아무리 고통스럽더라도 거기서 무언가를 배우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당신의 과거와 현재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생각해보라. 당신이 삶에서 계속적으로 직면하는 과제는 무엇인가. 과거에 당신에게 상처를 입힌 사람들의 행동을 당신 스스로 되풀이하고 있지는 않은가? 또는 스스로 좌절하고 마는 삶의 패턴을 되풀이하고 있지는 않은가? 어떤 상황에서 지나치게 감정적이 된다고 해서, 예민하게 반응하는 자신을 비난할 필요는 없다. 그 상황을 자신의 업을 탐색할 기회로 삼는 게 좋다. 과거를 떠올려 어떤 상황이 그토록 당신을 예민하게 만드는지 정확하게 파악해보라. 어떤 뉴스에 예민하게 반응한다면 그중 가장 당신을 동요시키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라. 그 뉴스가 당신의 삶에서 어떤 사건을 상기시키는가? 해결되지 않은 채 당신 안에 그대로 남아 있는 문제는 무엇인가? 일기장에 자신의 생각을 적어보라.

기도

해결해야 할 업을 찾고 그것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신에게 청하라. 자신의 업을 직시하고 해소함으로써 더 이상 고통받거나 남에게 상처 입히지 않을 수 있도록 용기를 달라고 기도하라. 자신의 부정적인 업과 직면할 때 감정적으로 고통받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자신이 속한 집단, 가족이나 인종, 종교, 국가의 업을 어떻게 치유하면 좋을지 영령에게 물어보라. 개인적으로 집단의 잘못에 동참하지 않겠다는 결심뿐만 아니라 그 속의 집단적 오류를 성찰하라. 부정적인 성향을 고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자신의 집단에 속하지 않은 이들을 위해 일어설 수 있는 힘을 달라고, 업을 치유할 수 있는 용감한 영혼이 되어 이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세상의 치유를 위해 기도하라.

행동

타인과의 친밀한 관계를 회피하거나 중독성 강한 행동에 빠지는 등 파괴적인 행동 패턴을 되풀이하고 있다면, 심리 치료사에게 도움을 청해 업의 뿌리를 찾아보라고 권하고 싶다. 최면은 무의식에 접근해 문제의 근원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의식의 표면을 걷어내는 데 도움이 된다. 자신의 업이나 심리적 문제를 깨달았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변화하고 싶은 모습과 내면화하고 싶은 품성에 대해 묘사해보라. 부정적인 업으로부터 해방되고 치유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것이다. 스포츠 팀이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계획을 세우듯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고 싶은지 써보라. 당신이 특정 상황에서 분노하거나 좌절하는 경향이 있다면, 앞으로 그런 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할지 구체적으로 상상해보라.

당신에 대해 나쁜 소문을 퍼뜨리는 사람이나 사기꾼 혹은 당신을 괴롭히는 사람에게 실제로 분노와 좌절을 느끼는 상황이 온다면, 어떻게 대처할지 구체적으로 상상해보라. 어떻게 반응할지 미리 생각하고 변화된 모습을 보이라. 닥쳐올 시험의 시간에 대비하라.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을 상상하라. 자신의 비전을 그려보고 자주 떠올리면서 미래의 모습을 확신하라.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절대로 의심하지 말라. 용기 있는 행동은 아무리 사소하더라도 힘이 된다. 변화의 날은 바로 오늘이다. 다른 날과 마찬가지로 치유를 시작하기에 완벽한 날이다. 치유의 의지를 다진다면 전 우주가 당신의 마음을 받아들여 곧장 반응을 보일 것이다.

부정적인 업은 당신이 일체감을 받아들이고 회복되는 것을 방해한다. 마치 영혼에 커다란 상처가 생긴 것처럼 말이다. 파괴적인 생각이나 감정에 빠질 때마다 상처는 깊어져서, 실제로 육신에 병을 야기할 수도 있다. 육신의 병 형태로 나타나는 감정적 상처는 당신을 벌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해결되지 못한 당신의 업을 치유하고 일체감의 상태로 돌려놓는 데 목적이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카르멘 하라 박사는 '더 뷰The view',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투데이 쇼Today show' 그리고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뉴욕 포스트The New York Post]를 비롯한 미국의 텔레비전 쇼와 언론 매체에 출연하는 유명 인사이며 심리치료학자다.

할리우드 스타에서부터 저명한 정치인들까지 그녀를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부부 치료나 인지치료 방식이 그녀의 신비한 직관력과 합쳐져 그녀는 세계적인 상담사로 발돋움했다. 또한 세 장이나 음반을 낸 재능 있는 음악가이며, 자신만의 고유한 보석을 디자인하는 예술가이기도 하다.

홈페이지 www.CarmenHarra.com과 페이스북 carmen Harra- (Wholeliness)를 방문해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