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멘 하라의 『일체감이 주는 행복』(도서출판 知와 사랑)
부제: 나를 치유하는 신성한 연결고리

보이지 않는 세계와 소통하는 법
관찰
당신은 이미 영령과 접촉한 적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무섭거나 혼란스러워서 혹은 상상이라고 생각해서 그 경험을 무시해버렸을지도 모른다. 만약 그런 경험이 있었다면 그 일에 대해 한번 써보라. 이 세상 너머에서 온 방문자에 대한 마음속 두려움을 떨쳐버리려 애써보라. 무서워할 이유가 전혀 없으며, 유령이란 텔레비전이나 영화에서 만들어낸 거짓된 이미지라는 것을 기억하라. 영령을 믿으라. 그리고 당신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이에 대해 대화를 나누어보라. 생활 속에서 영령의 존재를 관찰하고 깨달음으로써 이들이 전해주고 이끄는 대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음을 보여주자.
기도
물론 신에게 우리를 이끌어달라고 기도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수호천사나 성인 혹은 보이지 않는 세계로 넘어간 죽은 이들에게도 기도해보라. 이들이 당신을 돕고 있다는 그 신호와 연결고리를 느껴보라. 영령들은 기꺼이 당신을 도울 것이다. 예를 들어 내 고객 중 한 사람은 재정적으로 도움을 달라고 돌아가신 할머니께 기도했는데, 다음 날 할머니가 보석상자에 남겨둔 은화 더미를 발견했다. 은화가 비록 그렇게 큰 가치는 없다 해도, 이 일을 겪음으로써 할머니가 어려운 상황에서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셈이다.
나는 저쪽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영적인 도움을 구한다. 신과 예수님, 가족들……. 그 누구든 내 기도를 들어주기만 한다면! 그들은 모두 다른 방식으로 나를 돕는다. 아버지에게는 재정적인 조언을 구하고, 어머니에게는 정서적 안정을 구하며, 다른 영령들에게는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다. 성 안토니St. Antony에게는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달라고 기도한다. 또한 특별히 부탁할 일이 있을 때는 당신을 사랑했던 이들에게 기도해도 좋다.
행동
아직 영매가 영령을 불러내는 것을 본 적이 없다면, 직접 상담을 청해 이들이 영령을 불러내는 과정을 지켜보라. 느낌을 통해 당신이 접촉하고 확인할 수 있는 영령을 찾아내어 이들에게서 이끎을 받으라. 이를 통해 당신은 보이지 않는 세계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진실에 눈을 뜰 것이다. 그저 영령이 존재한다는 막연한 믿음을 넘어, 이들이 우리 속에 존재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깨달을 수 있다.
소위 과학적으로 검증할 수 없는 현상을 통해 저쪽에 있는 존재들과 접촉한다는 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위해 존재하는 신과 영령에게 직접 연결되어 있음을 깨닫는다는 의미다. 영적 존재와의 접촉을 두려워하지 말라. 문제를 일으키는 영령들도 있지만, 이들의 힘은 미약하고 당신이 정말로 부정적이고 어두운 상태에 있지 않는 한 당신과 연결되지 않는다. 설령 연결된다 하더라도 당신을 해치는 일은 없다. 그저 당신을 더 우울하게 만들 뿐이다. 이미 세상을 떠난 이들과 영령들을 부른다고 해서, 원치 않는 기운까지 불러들여 감동을 약화시키고 당신을 속상하게 하지 않을까 염려할 필요는 없다. 보이지 않는 세계에 존재하는, 당신을 치유하는 신성한 연결고리를 깨닫게 되면, 당신은 용기를 얻어 당신 자신이 불러일으킨 부정적 에너지와 직면할 수 있게 된다. 예수님이 말씀하셨듯이, 누구도 죄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정말로 우리 중에 서로 사랑하고 착하게 살라는 도덕규범을 한 번이라도 어기지 않고 사는 사람은 없다. 그렇지만 잘못을 했다고 해도 그것을 뉘우침으로써, 자신과 타인으로부터 받은 상처를 치유하며 살 수 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종종 오해하기는 하지만, 다음 장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그저 일체감을 받아들이는 것만으로도 업業을 치유할 수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카르멘 하라 박사는 '더 뷰The view',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투데이 쇼Today show' 그리고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뉴욕 포스트The New York Post]를 비롯한 미국의 텔레비전 쇼와 언론 매체에 출연하는 유명 인사이며 심리치료학자다.
할리우드 스타에서부터 저명한 정치인들까지 그녀를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부부 치료나 인지치료 방식이 그녀의 신비한 직관력과 합쳐져 그녀는 세계적인 상담사로 발돋움했다. 또한 세 장이나 음반을 낸 재능 있는 음악가이며, 자신만의 고유한 보석을 디자인하는 예술가이기도 하다.
홈페이지 www.CarmenHarra.com과 페이스북 carmen Harra- (Wholeliness)를 방문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