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론에 있어서 우주는 창조된 것도 아니고

 
내가(Stephen W. Hawking) 저술한 <A Brief History of Time>은 뉴욕 타임즈 베스트 셀러 명단에 100주 이상 올랐고 영국의 선데이 타임즈에는 205주 동안 계속 올랐다.
(베스트 셀러 명단에 184주 동안 계속 올라 있었을 때 벌써 기네스 북에 새 기록으로 올랐다.)
이 책을 집필하려고 할 때 폐렴 수술로 난 이미 소리를 잃어버려 말을 할 수 없는 상태였으므로 컴퓨터에 의존해 집필해야만 했다.
자연히 집필 속도가 느렸고 따라서 나는 생각을 천천히 해도 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잘 된 일이었다.

이 책은 미국에서 17판 인쇄에 들어갔고 영국에서는 10판 인쇄에 들어갔으며 모두 5백 5십만 권이 팔렸다.
사람들이 나의 저서를 읽는 이유가 내가 불치의 병에 걸려 휠체어를 타고,
말을 할 수 없으며,
손가락만을 겨우 몇 동작으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란 말을 들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우리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하는 가장 큰 문제에 대한 답을 구하고 싶은 욕망에서 이 책을 읽는 이유를 발견하게 된다.

나의 이론에 있어서 우주는 창조된 것도 아니고,
멸망하지도 않을 것이며,
우주는 그저 존재하고 있을 뿐이라는 데 대해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것 같다.
20세기 초 물리학에는 두 가지 두드러진 이론들이 있었다.
하나는 일반 상대성 이론the General Theory of Relativity이고 다른 하나는 양자역학Quantum Mechanics이다.
일반 상대성 이론은 공간과 시간에 관해 그리고 그것들이 우주 안에서 물질과 에너지에 의해 커다란 규모로 어떻게 왜곡되는가 하는 데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양자역학 이론은 공간과 시간이 작은 규모로 어떻게 왜곡되는가 하는 데 대해 설명한다.

불확정 원리the Uncertainty Principle는 우리가 미분자particle의 위치와 속력을 동시에 측정할 수 없음을 지적한다.
미분자는 늘 불확정하거나 우연히 존재하며 이것은 작은 규모 안에서 물질의 습성에 작용한다.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양자역학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양자역학에 대한 아인슈타인의 느낌은
"신은 주사위놀이를 하지 않는다 God does not play dice"는
그의 말에서 요약되고 있고, 아인슈타인은 양자역학에 대하여 만족해 하지 않고 있었다.
하지만 모든 물리학 이론들의 증거에 의하면 신은 상습적 도박사로서 가능한한 매번 주사위놀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 A Brief History of Time은 Bantam Books에 의해 1988년에 출간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