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진 잭슨 폴록



잭슨 폴록은 자신도 모르게 루스에게 영웅으로 존경을 받고 있었다.
그것은 60년대와 70년대 초에 많은 소녀들이 비틀즈나 멍키즈, 비치 보이즈를 환호하며 반겼던 것과 비슷했다.
1956년 2월 어느 날 루스는 용기를 내어 직접 스프링스로 폴록을 찾았다.
“처음 그를 마주보았을 때 난 그를 사랑하게 되었고 그도 나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그녀는 주장했다.

그러나 실제는 그녀의 주장과 달랐다.
그날 리와 폴록은 모두 술에 취해 있었고, 폴록이 루스에게 전화를 하마고 했지만 그녀는 일주일 이상을 기다려도 폴록의 전화를 받지 못했다.
그녀는 시다로 자주 전화를 걸었으며, 그녀가 폴록과 통화할 수 있게 되었을 때 폴록은 만취상태여서 전화 목소리가 멀리서 들리는 듯했고 루스라는 이름을 기억하지도 못했다.
루스는 그가 기억할 수 있도록 “검은 머리의 소녀이며 시다에서 만난 적이 있지 않느냐”고 물었다.

친구들의 말에 의하면 그녀는 과격하고 고집이 황소 같았다고 한다.
폴록을 만난 지 두 달 후 어느 날 밤 그녀는 만취한 폴록을 16번가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로 데려가서 성관계를 가졌다고 한다.
다음날 아침 폴록은 생각해보니 자신이 성관계를 가졌던 것 같았다.
그 다음부터는 모든 게 쉬워졌다.
폴록이 그녀와 함께 시다에 나타났을 때 그 여자는 은빛 여우털 칼라가 달린 진홍색 코트를 입고 있었고 술에 약간 취해 있었다.

드 쿠닝은 “왜 하필이면 잭슨이냐?”며 못내 서운해 했다.
폴록은 드 쿠닝에게 “넌 여자친구가 있니?”라고 물으면서 “이 여자한테 손댈 생각은 아예 말아라!”고 경고했다.
두 사람이 밖으로 나가자 드 쿠닝이 두 사람을 따라가면서 “내가 다시 그 여자를 볼 수 있어? 다시 그 여자를 볼 수 있겠냐구?”라고 거듭 소리쳤다.

폴록은 그녀와 함께 찍은 사진들을 스프링스에 있는 친구들에게 자랑스럽게 돌렸다.
폴록은 사진을 친구에게 보여주면서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기도 했다.
그녀는 폴록과의 관계를 “마론 브란도와 마릴린 먼로”의 관계처럼 생각했다.
사랑에 빠진 여느 사내들처럼 폴록도 전과 달리 아주 생기 있고 명랑했으며 젊은 사람처럼 행동했다.
그는 그녀를 데리고 엘 치코 나이트클럽과 에디 콘돈 레스토랑에 갔고 브로드웨이 쇼를 관람했다.
그곳을 들어가고 나오는 자신들이“스타 같았다”고 루스는 적고 있다.
“사람들은 우리 앞에서 절을 했고 … 우리는 키가 컸다”고도 했다.

폴록은 그녀를 택시로 모셨고 루스는 “이것이 여성들이 남자들로부터 받아야 할 대접이지”라고 말했다.
폴록은 그녀에게 선물도 사주었으며 그녀가 여배우로 착각할 수 있도록 드레스도 사주었다.
폴록에게는 그림을 판돈이 두둑히 있었으므로 그녀에게 아주 잘 썼다.
루스는 폴록에게 여행도 가고 파크 애비뉴에 아파트도 한 채 사자고 졸랐다.
폴록의 팔에 안겨 애인처럼 교태를 부리면서 두 사람만의 세계에 머물도록 했다.

어느 날 밤 폴록이 딴 여자와 춤을 추었는데 루스도 딴 남자와 춤을 추었다.
폴록이 그녀의 뺨을 때리자 그녀는 기절했다.
“잭슨은 리타 벤턴에 관해 많은 말을 했다. 잭슨은 내게 ‘너를 보면 그 여자가 생각난다’고 말했고, 나는 ‘그 여자는 늙었다’고 말했다”고 루스는 회상했다.

루스를 만났을 때 그녀는 처녀였다고 폴록은 주장했는데 그녀는 이를 부정하지 않았다.
루스가 사람들이 많은 데서 “당신을 사랑해요, 잭슨”이라고 말하면 폴록 또한 “사랑해, 루스”라고 말했다.
그녀의 말에 의하면 두 사람은 사랑을 주고받았다고 했다.
섹스에 대해서는 별로 말이 없었는데 그녀는 “최고의 섹스는 비유적이다”라고 하면서 그 외의 것들은 환상을 감소시킨다고 단정했다.

그녀는 “난 사람들로부터 시선을 받기를 바랐는데 잭슨과 함께 있게 되면 그러했다”고 말했다.
폴록은 매력적인 여자가 자신의 곁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했다.
폴록은 루스의 기대에 부응하여 노골적으로 그녀와 함께 다녔고 스프링스에서도 거의 매일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서 몇 시간씩 통화했는데 리에게는 여간 꼴불견이 아니었다.
폴록은 모든 것을 놀라운 사건으로 생각했다.
그의 꿈은 루스와 리 두 사람을 공유하는 것이었다.
그는 어린애 같았다.
폴록의 태도는 오히려 리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한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