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간평가단 담당자입니다. 

 

<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먼 댓글 연결 안내 : http://blog.aladin.co.kr/proposeBook/1759359)

 
기간 :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
대상 도서 : 2월 출간도서 중 해당 분야 도서


해당 분야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여행



 


댓글(1) 먼댓글(16)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2월의 관심가는 새 책들
    from 파란하늘을 꿈꾸다 2012-03-03 21:08 
    작은 가게 디자인하기 저는 전공이 건축입니다. 여러 공간을 만나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재미있는 디자인이 상업 디자인인 것 같아요. 유행에도 민감하게 되고, 세련됨을 항상 유지해야 하니까요. 공간이 넓다면 디자인을 하는데 어려움이 거의 없지만, 작은 공간에서는 아이디어를 좀 더 많이 내야하는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실제로 디자인을 한 사례를 보고 나중에 저도 디자인을 할 때 많이 참고해보고 싶네요. 그녀들의 작업실 지금
  2. 3월 실용취미 주목신간
    from 용궁공주의 랄랄라 서재 2012-03-04 01:51 
    날씨가 갑자기 푹해졌어요. 그 덕에 8개월 쌍둥이까지 데리고 가까운 공원에 놀러갔다 오기를 몇 번했어요. 벌써 벚꽃이 피워나기 시작하더군요. 계절은 이렇게도 순환을 게을리 하지 않아요. 봄을 몹시 기다리는 우리 다섯살 큰 아이를 보면서 저도 얼른 꽃들이 만발하기를 기다려 봅니다. 그래서인지 식물과 관련하 책들이 먼저 눈에 들어 오네요. 1. 컵 속에 채소 키우기 컵속에 채소를 키운데요. 베란다도 텃밭도 필요없다니... 작은 집에 살지만 새싹을 보고
  3. 3월에 읽고 싶은 책들~
    from 느리미책세상 2012-03-04 10:41 
    벌써 신간평가단 활동이 마무리 될 시점이라니 시간이 정말 빨리 흐르네요. 아쉽기도 하고 즐겁기도 했답니다. 한 분야에 대해서 계속 신간을 눈여겨 본다는 경험도 재미있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신간에 나온 요리를 해보거나 취미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도 너무 좋았아요. 마지막 3월에 읽고 싶은 취미 실용서 부분의 책들 올려볼게요^^ 짚풀공예 박물관이 아니면 생각도 못했던 풀짚공예에 대한 책이 나와서 깜짝 놀랐답니다. 우선 이 책은 풀짚이라는 재료를 과연 구
  4. 3월 추천도서
    from 하하하 2012-03-04 20:54 
    체크인 서울, 테이크아웃 1박 2일 / 리더스하우스 / 2012-02매력적인 숙소와 핫스팟만을 담은 단기 가출 바이블. 서울을 낯설게만 볼 수 있다면, 사실 서울은 그 어떤 도시보다 흥미로운 여행지다. 그런 서울의 10개 지역에서 고르고 고른, 가장 특별한 숙소 37곳을 담았다. 부담 없이 친구들과 파자마파티를 할 수 있는 깔끔한 레지던스부터, 하룻밤 호사를 위한 특급호텔까지 서울의 멋진 곳은 모두 담아냈다. 또한, <내일로 기차로> 권다현
  5. 보고 싶은 책들 : )
    from secimgirl님의 서재 2012-03-05 00:08 
    1. 마이내추럴 홈 : 20년도 넘은 집에 월세로 살고 있어서 정말 손대고 싶은 곳이 너무 많은데, 이 책은 내추럴&빈티지 스타일로, 손대기 어려운 집도 변화줄수있는 리모델링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있다해서 솔깃해요!! 정말 맘에드는 인테리어로 바꾸고 싶네요~~ 2. 요리1학년 : 요리를 처음하는 왕초보에게 반가운 요리책이래요! 유명한 요리연구가 한복선 선생님이 펴낸 책이고 왕초보에게 도움이 된다니 넘넘 보고 싶은 책이에요! 직접
  6. 3월의 추천신간
    from 러브캣님의 서재 2012-03-05 02:08 
    요리연구가로 정평이 나 있는 한복려님의 책입니다.매일 아침 최소한 국이나 찌개 하나는 반드시 있어야하는 신랑의 앙침상을 생각해보면 국 찌개는 제게 필수 요리책이 아닐 수 없어요. 매번 비슷한 요리들인 것 같아 아쉬우면서도 재료와 조리법에 따라 천차만별 맛이 달라지는 것을 보면 또 신기한 느낌도 한가득이랍니다. 한복려님의 책을 아직 못 읽어서그런지 더 기대가 되는 책이기도 하네요. 최고의 간식과 주전부리 책을 읽고, 이웃님께 추천해드렸더니
  7. 초록향기의 3월 추천도서(2012) - 실용/취미분야
    from 사람이 머물다간 자리....... º 2012-03-05 09:04 
    나를 위한 제철밥상 이영미 지음, 김권진 사진 / 판미동 제철밥상을 참 좋아한다. 그런데 제목이 나를 위한... 주부가 되면서 가족을 생각해 왔는데 나를 위한다는 걸 잠시 잊고 산듯하다. 그러다보니 제목을 보면서 잠깐 나를 둘러보게 한다. 이제 냉이도 나오고 봄이 온 걸 실감한다. 봄 하면 봄나물인데 올해도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겁게 살고싶다. 제철밥상은 언제 먹어도 늘 푸짐하고 근사하게 느껴진다. 이제 좀 더 요리의 능력을 키워볼 욕심에 이 책을 읽어
  8. 실용/취미 분야 3월 추천도서
    from 책과 함께 살다 2012-03-05 09:56 
    <홈메이드 떡레시피>떡을 만들기 위해 쌀가루를 체에 내릴 때 물을 어느 정도 넣어야 할지가 은근히 어렵다. 감도 잘 오지 않고...전문적인 떡 책을 보면서 만드는 법을 제대로 익히고 싶다. <마이 내추럴 홈>미리보기로 책을 훔쳐봤는데, 사진 속의 집이 다 내 스타일이다. 몇년 전 화려한 꽃무늬 벽지가 유행할 때 마침 그런 벽지가 생겨서 여기저기 붙였는데, 요즘은 한물간 인테리어가 되어 싹 갈아엎고 싶은 심정이다.
  9. [ 2월 출간 ] 신간 추천 페이퍼
    from 여유로운 시간 2012-03-05 23:10 
    '알라딘 10기 신간 평가단'에 뽑히고, 2011년 9월에 출간된 신간들 중 읽고 싶은 책을 고르는 동안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3개월 동안은 제가 고른 다섯 권 중에 한 권씩 선정되었고, 2개월은 제가 고른 책이 한 권도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월초에 '신간 추천 페이퍼'를 작성하고, 중순에 선정된 책을 기다리고, 책을 읽고, 월말에 리뷰를 작성하면서 보내는 한 달이 참 알차게 지나갔습니다. 이렇게 보니 '알라딘 10기 신간 평가단'을 하며 시간
  10. 3월의 봄 빛 아래에서...
    from 물꽃하늘 책구름 2012-03-06 15:44 
    음식을 하는데 있어 맛을 내기가 너무 힘이 든다는 생각이 자주 든답니다. 그것의 문제는 바로 양념에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을 통해 이젠 맛난 음식을 차려낼 수 있는 솜씨를 가지고 싶습니다. 언제나 집에서 먹는 음식 보다는 밖에서 먹는 음식이 더 맛나다는 생각이 드는 건 무얼까요. 집에서 카페 밥을 해먹을 수 있다면 신나는 일이 될 것 같아요. 물가가 올라서 시장을 가도 살 만한 것이 없다는 푸념을
  11. 03월 취미/실용 추천도서
    from 건방진곰님의 서재 2012-03-07 10:16 
    홈메이드떡레시피허지연 씀 넥서스BOOKS 펴냄집에서도 떡을 만들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집에서 베이킹하는 사람들은 많이 본것 같지만 떡만드는 사람은 많이 보지 못했다. 근데생각보다 집에서 떡 만들기가 어렵지 않다는 사실을 요근래 알게되었다. 필요한 도구들만 준비하고 방앗간에서 재료를 사오거나 또는마트에서도 요즘은 찹쌀, 콩 등 여러 재료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 오히려 베이킹보다 손쉽게 떡을 만들 수 있어졌다. 이책은초보자들이 도전하기에는 친절한 지
  12. 3윌에 제일 보고 싶은 책, <괜찮은 국찌개 다 들어 있어요!>
    from 졸리는 구영탄님의 서재 2012-03-08 14:29 
    <괜찮은 국찌개 다 들어 있어요!>젊었을 때는 밥상에 국물이 있건 없건 상관이 없었습니다. 입에 맞는 반찬 한 가지만 있으면 한 공기를 비우기에 충분했으니까요. 그런데 요즘은 국물이 없으면 밥을 먹기가 약간 불편합니다. 나이가 들면 식성도 변하는 모양입니다. 하루 세끼 국물 요리 고민을 이 책으로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3. 3월에 읽고 싶은 주목신간~^^
    from blossom♡ 2012-03-08 19:46 
    1. 홈 메이드 떡 레시피 떡을 참 좋아하는데다,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들을 몇 번 보면서 떡을 한번 집에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 여러가지 맛있는 떡 레시피가 담긴 책이 나왔네요~떡을 제대로 한번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2. 처음하는 스탬프 다이어리를 꾸밀때나 여러가지 장식을 할 때 유용할 것 같은 스탬프~간단한데 아주 좋은 장식효과를 줄 때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스탬프도 하나 사려면 비싼 편인데 내가 직접 지우개로
  14. [1012년 3월] 실용 취미 서적 추천도서 목록
    from 요셉아저씨님의 서재 2012-03-08 22:36 
    <화가의 눈 -플로리안 하이네>(2012: 예경) 그림같이 아름다운 풍경, 화가들의 아름다운 마음 속 심상의 경이 된 풍경을 직접 방문하여 화가의 삶과 생각을 엿보는 여행 이야기 입니다. 수백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그림 속에서 만나는 풍경을 현실에서 만나봅니다. <가족의 두 얼굴-최광현>(2012: 부키) 가족을 위한 테라피, 이 책은 가장 가까워야할 가족이 서로에게 짐이 되고 상처가 되어 가족의 붕괴와 아픔
  15. 3월에 읽고 싶은 책
    from 교감에 의해, 자발적으로 2012-03-15 17:37 
    꽃샘 추위에 웅크리고 있어서는, 아니 아니 아니되오~3월에 읽고 싶은 책, 늦었지만 올립니다! 1. 갖고 싶은 부엌 + 알고 싶은 살림법 그릇. 하나둘씩 사들이고 싶다면? 부엌. 온기로 가득 채우고 싶다면?살림. 야무진 언니들의 솜씨를 곁눈질하고 싶다면? 그렇다면, 이 책을 꼬옥 읽고 싶어질 것 같네요.예비 신부님, 새댁들과 함께 보고 싶습니다.^^ 2. 밥 먹는 카페 “이 밥에는....‘영혼’이 담긴 게 틀림없어.” 아주
  16. 3월 주목 신간~ 봄에 어울리는 책!
    from 에버너스님의 서재 2012-04-01 11:26 
    1. 명품 이유식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누구나 하는 우리 아이 이유식 고민..아무리 좋은 재료라도, 보관방법이 잘 못 되었다면?조리법이 잘 못 되었다면?우리아이가 잘 먹지 않겠죠!!영양만점 엄마정성 가득한 명품 이유식 만들기..함께 배워봅니다. 2. 밥먹는 카페봄, 여름, 가을, 겨울 카페밥 레시피..카페에서 먹는 밥에는 색다른게 있다?집에서 만드는 일반적인 "밥"이 아닌..카페에서 즐기는 멋스럽고 맛있는 카페밥 만들기..다양한 요
 
 
건방진곰 2012-03-07 1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벌써 마지막이군요.. 엊그제 시작한것 같은데.. 요리책을 많이 받아봐서인지 요번에는 여행에 관한 책도 선정되었으면하는 개인적인 소망이 있네요 ㅎㅎ ~그래도 그동안 뽑힌책이 다 좋은책이여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이번에도 좋은책 선정 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