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벌써 신간평가단 활동이 마무리 될 시점이라니 시간이 정말 빨리 흐르네요. 아쉽기도 하고 즐겁기도 했답니다. 한 분야에 대해서 계속 신간을 눈여겨 본다는 경험도 재미있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신간에 나온 요리를 해보거나 취미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도 너무 좋았아요.

 

마지막 3월에 읽고 싶은 취미 실용서 부분의 책들 올려볼게요^^

 

 

짚풀공예 박물관이 아니면 생각도 못했던 풀짚공예에 대한 책이 나와서 깜짝 놀랐답니다. 우선 이 책은 풀짚이라는 재료를 과연 구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선조들이 만들었던 공예법을 기타의 다른 재료를 이용해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경험했으면 하는 책입니다 저또한 다양한 풀짚 공예법을 배워서 아이들과 전통공예품도 만들고 아울러 자연과 하나된 선조들의 지혜도 느껴보고 싶네요.

 

다시 한번 읽고 싶어서 목록에 올려보는 책입니다. 클레이를 이용해서 다양한 소품과 악세사리를 만들 수 있는 노하우가 담긴 책입니다. 만들어놓고 보다가 버리기 쉬운 클레이를 생활 소품이나 악세사리를 만들 수 있으니 실용적인 책이라고 생각되어 다시 한번 추천해요.

 

 

어린이가 아닌 어른을 위한 팝업카드 만들기 책이네요. 종이 오리기에 대한 책도 다양하게 나와있는데 이것을 팝업카드 만들기에 접목시킨 책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단순한 팝업이 아니라 정교한 종이오리기와 결합하니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멋진 카드를 탄생시키네요. 정말 세련되고 멋있는 방법이 많아서 미리보기를 하고 찜해두는 책입니다.

 

 

인기있는 블로거의 책이라는 말에 미리보기를 보니 왜 사람들이 많이 다녀갔는지 그 이유를 알겠네요. 보통 주부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만들기 쉽고 맛있고 재료비는 저렴한 반찬들이죠. 정말 싼 재료로 약간의 아이디어를 곁들여 다양한 반찬을 손쉽게 만드는 방법이 즐비하네요. 이런 책 한 권이면 하루 세끼 반찬 걱정은 뚝 떨어질 듯합니다. 저도 직장맘인지라 이런 책 정말 소중하게 필요해서 찜해둡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파스타. 솜씨가 업식도 하고 편하기도 해서 늘 슈퍼에서 소스를 사서 만들어 주곤 합니다. 셰프들의 홈파스타 만드는 비법이 있다고 하니 다양한 파스타를 만들어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읽어보고 싶은 목록에 추가. 봉골레 파스타 정말 만들어 보고 싶다~~~

 

빵보다는 떡을 잘 만드는 엄마들이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우리집도 떡순이 떡돌이가 있는데 이 책에 나온 레시피를 보니 생각보다 만들기 어렵지 않아서 도전해볼만 합니다. 컵케이크나 생크림 케이크 못지 않게 하려하고 이쁜 케잌 만드는 방법에 감탄하게 되네요. 특히 장미꽃만들기는 예술입니다. 홈메이드 떡레시피 이것도 목록에 추가~

 

3월에도 정말 읽어보고 싶은 책이 많네요. 아이들고 개학을 하고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면서 모든 걸 새기분으로 시작하는 느낌입니다. 3월에도 좋은 책과 함께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