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페이지 독서력>, <실행이 답이다 >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4월 1일
- 리뷰 마감 날짜 : 4월 24일
- 받으시는 분들 : 자기계발 신간평가단 20명 


댓글(3) 먼댓글(18)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그러려면 지금,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
    from saint의 불켜진 방 2011-04-15 22:54 
    “꿈은 이루어진다!”가 한동안 전 국민의 캐치프레이즈가 되었다. 지금도 인기는 시들지 않는다. ‘꿈’. 그러나 여기에 함정이 있다. ‘간절히 원하고 생생하게 상상만 해도 꿈이 이루어진다.’는 식의 긍정적인 자기최면은 실제로는 생각보다 효과가 없으며 오히려 목표를 달성하는데 장애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뭘까? 전문가들의 진단에 의하면,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비합리적으로 거창한 계획을 세우게 되어 결과적으로 '계획오류(planning Falla
  2. 자기게발서의 정석 '실행이 답이다 '
    from 사막여우의서재 2011-04-16 17:33 
    실행이 답인데 왜 책을 읽냐구? 자기계발서의 딜레마. 그렇지만 인간의 행동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심리적인 동기는 무시할 수 없다. 단순히 열심히 부딪히고 살아왔는데 얻은 게 없는 사람이라면 자기 내면을 더욱더 파헤쳐 볼 필요가 있다. 실행을 하는 데 있어 우리가 흔히 겪는 어려움을 심리학적 용어로 풀이해주면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주는 책이다. 자기계발서나 심리학 서적을 많이 읽어보았기 때문에 겹치는 내용이 많을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처음
  3. 책 읽는 습관이 형성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1만 페이지 독서력'
    from 사막여우의서재 2011-04-16 17:35 
    책을 읽는게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안다. 근데, 다 아는 게 제일 행동에 옮기기 힘든것도 안다. 바쁜 일상속에서 한달에 책 한권조차 읽지 못하는 직장인들이 많다고 한다. 평균을 내면 한달에 2권정도의 독서를 한다는데, 평균만 읽어도 저자가 주장하는 1만 페이지 독서력에 한발 다가갈 수 있다. 자랑이지만(!) 나는 이미 한달에 최소 2권 이상의 책을 읽는 한가한 대학생 신분을 유지중인지라 이 책에서 큰 동기유발이나 자극을 얻진 못했다. 책에서 제안하는 서
  4. 오늘부터 시작이다.
    from 글을쓰고싶다면무조건컴퓨터자판을두드려라 2011-04-17 00:43 
    심리나 사회과학 서적도 간간히 읽긴 했지만 주 취향은 소설이었다. 하지만 최근 의도적으로 자기 계발서를 읽었더니, 이 것도 나쁘지 않았다. 외려 더 좋았다. 소설로는 모호하게 이해되던 것들이 좀 더 선명하게 보였고, 사회생활을 너무 이상적으로 봤다는 깨달음도 얻었다. 유아기적 사고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했다는 사실도 자기계발서를 보면서 얻은 수확이라면 수확이었다. 5년 전만해도 자기계발서를 읽는 사람을 보면 콧방귀를 꼈는데, 지금 생각하니 부끄럽다.
  5. 1만페이지의 독서를 위해 읽어야 할 책
    from Mikuru의 기록 2011-04-21 15:33 
    요즘 세대에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명백한 사실이다. 책을 읽지않는 것은, 어릴 때만의 문제가 아니라 나중에 커서도 많은 문제가 된다. 독서를 하지 않아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점 중 가장 중대한 것은 '행복하지 않다'는 것과 '성공을 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긴다. 책은 읽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읽는 동안만큼은 긴장이 풀리고 복잡하게 머릿속을 괴롭혔던
  6. 실행력을 키우고 싶다면 읽어야 할 책
    from Mikuru의 기록 2011-04-21 15:35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성공을 위한 지식? 자본?그것들도 성공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실행력이다. 아마, 이 답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엇을 해보지 못하고 절망하고 마는 것은 대부분 실행력이 없기 때문이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심삼일은 마음먹은 일을 삼일이상 하지 못
  7. 언제 시간나면 봐야지?
    from saint의 불켜진 방 2011-04-22 22:23 
    언젠가 한 트위터가, 우리가 종종 쓰는 말 중 ‘언제 식사 한 번 합시다’에서 그 ‘언제’가 ‘언제인지’에 대해 과학적으로 연구, 분석한 결과물이 있는데, 본인이 ‘언제 한 번’ 발표하겠다고 해서 웃은 적이 있다. 조크였다. 아무리 책하고 거리가 먼 사람이라도, 가끔은 책을 선물로 받거나 책이 주변에 있을 수도 있다. ‘언제 시간나면 봐야지!’ 하는 사람치고 제대로 보는 사람이 많지 않다. 시간이 없어서일까? 아니다. 시간이 나면 다른 일, 놀이부터 하
  8. 사랑왕이 읽은 '1만 페이지 독서력'
    from 사랑왕의 사랑방! 2011-04-23 10:45 
    처음 책을 대했을 때는 이런 소재로도 책이 나올 수 있나? 하는 의아스러움 이었다.책이야 읽으면 되는 것을, 무슨 책읽는 것에 대한 책이 있단 말인가?!게다가 거부감마저 들었던 것은, 굳이 '1만 페이지'라고 해서 책을 물리적 대상으로 생각하는 듯한 제목이었다. 불쾌할 지경이었다. 아마, 서평단으로서 책을 꼼꼼히 읽게 되지 않았다면 그다지 관심을 갖고 읽어보지 않았을 책이다. 나는 책에 굉장히 집착하는 성격이다. 도서구입비로 월간 지출하는 비용도너무 과
  9. 사랑왕이 읽은 '실행이 답이다'
    from 사랑왕의 사랑방! 2011-04-23 11:08 
    조금 신기한 것은, 내가 지금껏 살아오면서 체험상 느꼈고 조금 더 세월이 지난 다음에 책으로 쓰고 싶었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을 만났다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이 책, '실행이 답이다'이다. 몇년 전에 '시크릿'류의 책이 유행처럼 번질 때, 나는 그 현상을 이해할 수 없었다. 내가 볼 때 그런 류의 이야기는 달콤한 사탕발림의 악성 바이러스였다. 책을 팔고 돈을 벌기 위한 거짓말. 그래서 그런류의 책들과 저자들을 나는 혐오했다. 이유는 단순하다. 그런
  10. 꽤 많은 독서를 하는 독자들도 동료의식을 느낄 수 있는 독서 가이드
    from 이영곤의 독서노트 2011-04-24 15:10 
    하루 27페이지를 1년 동안 꾸준히 읽어가면 1만 페이지의 독서를 달성하게 된다. 이 책은 1만 페이지를 읽어가는 독서 훈련법과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1년에 1만 페이지의 책을 읽기 위한 목표설정에서 독서 플랜 짜기, 매일 쉬지 않고 읽기와 기록하기 등의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있다. 하루 27페이지를 읽다 보면 누구나 독서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저자의 실천 방식을 세세히 설명한다.독서법 만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면 우리에게 큰 매력이 없을 지도 모
  11. 책을 읽는 방법을 달리하다.
    from 길을 찾아서 2011-04-24 17:00 
    처음 1만페이지라는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었는데요.그런데 결국 따져보니 한 달에 3권 정도였습니다.한 달에 3권이면 얼마 안되는 수치인 것 같은데제가 평소에 읽는 독서량을 따져보니 매달 이 권수를 채우지는 못하고 있더라구요.1만페이지 독서력은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는데 목표를 둔 분들이 읽으면 좋은 책입니다.단순히 업무능력해결뿐만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독서를 통해 문제해결능력을기를 수 있다고 저자는 주장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 주
  12. 긍정의 힘, 맹신하다가는 큰 코다친다구!
    from 길을 찾아서 2011-04-24 17:49 
    한동안 자기계발서의 화두 중의 하나는 긍정적인 마인드, 상상한대로 이루어진다. 라는 주제였는데요.시크릿이나 꿈꾸는 다락방 등 수 많은 자기계발서 들이 이러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긍정의 힘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줄 수 없다는현실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자칫 긍정의 오류에 빠져 현실을 제대로바라볼 줄 아는 비판적인 힘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인데요.행동하지 않는 생각은 쓰레기에 불과하다라는 표현까지 썼더라구요.그
  13. 실행과 관련된 주제로 서술된 책 중 압권
    from 이영곤의 독서노트 2011-04-25 09:36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성공의 원동력은 실행이라는 주제로 저술된 책이다. 임상심리 전공인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하는 바를 실행하는 여러가지 규칙과 방안을 제시한다.두툼한 책을 읽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쉬운 사례와 임상 경험을 술술 풀어내었고 지칠만하면 [One More]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 내었으며 독자가 생각하는 바를 잠깐 서술해 볼 수 있는 주관식 문제까지 담겨 있다. 어쩌면 꼼꼼히 읽으면 더 어려울 수 있는 저서이다.
  14. 실행이 답이다
    from 독서일기 2011-04-26 12:59 
    이 책의 저자는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라는 책으로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오른 심리학 박사이자 임상심리 전문가인 이민규교수이다.이 책은 다양한 상담 사례를 소개하고 실천을 못 하는 사람들의 문제가 무엇인지, 실천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인지 심리학적으로 분석해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실천노하우'를 소개한다. 저자는 개인과 기업의 성공 키워드로 '실행'을 제시한다. 실행은 결심-실천-유지라는 3단계를 포함하는데 책은 이 3단계로 나누어
  15. 생산적책읽기를 실천하자
    from 독서일기 2011-04-26 13:20 
    1년에 1만 페이지를 읽기 위해서는 하루에 책을 얼마나 읽어야 할까? 1만 페이지를 365일로 나누면 약 27페이지. 하루치 양인 27페이지는 보통 단행본 책 10분의 1의 양이다. 장으로 따지면 13~14장이니 하루에 10분만 내도 읽을 수 있는 분량이다. 지하철로 출퇴근 하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만 책을 읽어도 충분히 1년에 1만 페이지 독서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 이 정도 분량이 꾸준히 모이며 한 달에 3권 이상, 일 년에 36권 이상의 책을 읽
  16. 그렇게 습득하고 섭렵해라.
    from 젠틀 매드니스 2011-04-27 23:53 
    1만페이지의 독서력안보면 잊혀진다랄까자기계발서의 성격상 자기점검의 형식으로 읽었던 내용을 다시 읽고 자기를 돌아봐야하는 시점이 있다내게 왔던 이책을 읽고나서 리뷰를 재빠르게 쓰지 않은 탓일까잊고 지내다보니..리뷰마감음 8일이나 지나버렸다.책은 다시 찾아 페이지를 넘기니 읽은 흔적들 메모하고 형광펜친 내용들에게서 영감을 얻기 시작했다.가장 큰 영감을 얻는것은 역시 표지를 넘기자 나온 다읽고 쓴 정리된 내 메모를 보고 아...그때 느낀 내감정이 얼마나 달라
  17. 책을 사랑하는 비결
    from 사랑하는 감자 2011-04-28 15:55 
    책을 읽어나가면서 처음부터 재미있고 즐겁고 기분좋은 책읽기는 어렵다고 봅니다.제가 처음 책읽기를 시작한경우 MBC방송국에서 느낌표를 통하여서 한달에 13권씩 읽겠다고 추석특집에서 출연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피터드러커의 3대서적을 소개하면서 나와의 약속을 지키기위해서 처음에는 책넘기기도 힘이 들었고 졸립고 몇장을 읽다보니 처음시작한 것을 잊어버리고 ... 그러나 처음에는 쉽고 재미있는 소설부터 시작하고 에세이등부터 시작하면서 읽어 나가다보니 저자는 하
  18. 실천이 곧 성공의 지름길
    from 사랑하는 감자 2011-05-04 17:47 
    실천이 곧 답이다.모든일에는 마음먹기나름이란 말이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생각을 통하여 생각만하고 작심삼일을 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다이어트를 한다고 계획을 세우고 티켓을 끊고 운동을 해야지하면서 어느순간 비가오고 바람이 불면 내일내일하다 내일병이 들고 공부를 해야지하면서 조금있다가 다음에 내일하는 내일병에 걸리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이것은 하나의 일부분이지만 사업을 하자면 계획을 세우고 비가오나 눈이오나 고객을 위하여 약속을 지키는 것이
 
 
수채화 2011-04-01 15:50   좋아요 0 | URL
이것도 8기분들의 마지막 책인가요? ^^ 저는 9기인데 제가 읽고 써야하는 줄 알았네요~ ^ㅡ^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04-01 16:19   좋아요 0 | URL
8기 마지막 도서에요! :)

푸른바다물결 2011-04-05 21:42   좋아요 0 | URL
이제까지 구성중에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좋은 책 선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