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페이지 독서력>, <실행이 답이다 >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
-
실행이 답이다 -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성공 원동력 20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실천이 곧 답이다. 모든일에는 마음먹기나름이란 말이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생각을 통하여 생각만하고 작심삼일을 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계획을 세우고 티켓을 끊고 운동을 해야지하면서 어느순간 비가오고 바람이 불면 내일내일하다 내일병이 들고 공부를 해야지하면서 조금있다가 다음에 내일하는 내일병에 걸리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이것은 하나의 일부분이지만 사업을 하자면 계획을 세우고 비가오나 눈이오나 고객을 위하여 약속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 내 자신부터 인내심부족으로 인하여 차일피일미루는 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이 책을 읽어 나가는 동안 마음이 찔리는 것을 느꼈습니다.
책을 읽어나가면서 내 자신에게 하는 말인것같고 계획과 실천 유지를 어떻게 할것인가 어떻게 성공할수 있는가를 다시한번 생각할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즉 스펙을 쌓기위해서 공부를 할때 피곤하고 쉬고 싶을때 어떻게 버티고 계획적으로 행동을 할것인가를 생각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해답이란 속으로 품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친한사람에게만 말할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말을 하고 도와달라고하고 시인하라 즉 소문을 내라는 기가막힌 답을 얻었습니다.
즉 저의 경우에는 현재 공직에 있는데 주민자치센터에서 창구민원직원으로만 있다보니 발전성이 없어 구청근무를 원했으나 되지 않아 복지쪽으로 방향을 잡아 약 7,8년동안 국내외로 다니면서 자원봉사을 하고 또한 자격증을 따고 하여 스펙을 만들어 지금의 사회복지과에서 저소득전세자금대출담당을 하게 되었습니다.
진정한 성공이란 나와의 싸움이고 나와의 인내의 싸움이라고 봅니다. 일단 사회복지과로 왔으니 복지를 열심히 배워서 자원봉사를 하면서도 현장에서 복지상담을 해주고 진정한 공직자라면 책상에서만 행정가가 아니라 현장에서도 도와줄수 있는 행정가가 되어야겠다고 생각을 하여 계획을 세우고 행동을 하니 작은 소망이라도 이룰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예전에 힘들었던 추억을 생각하면서 한글자 한글자 너무나 마음에 대가오게 됩니다. 책을 읽는 순간 실행이 곧 답이고 행복이고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