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녀귀신>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7월 9일
- 리뷰 마감 날짜 : 7월 24일
- 받으시는 분들 : 인문 A조
나무처럼, 에피쿠로스, 엔트로피, 눈부처, 우연아닌우현, Jade, 갈꽃, gorinus, 북스강호, 프리즘
비의딸, 구름산책, izone3, fmjtt111, 오이, befreepark, 자운, 매우맑음, rinda, 쿠사미 (총 20명)
* 문학동네에서 펴낸 키워드 한국문화 그 여섯번째 이야기, 처녀귀신입니다. 처녀귀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아무래도 '억울해요오오' 라고 말하며 한의 정서를 풀어내는, 그런 이미지가 떠오르는데요, 저자는 귀신 이야기를 들려주며, 그 속에 담긴 불편한 진실을 읽어낸다고 합니다. 남자 귀신은 죽어서도 존경 받는 저승의 관리가 된 데 비해, 여자 귀신은 구천을 떠도는 원귀가 됐다는 거죠. 더불어 고소설에 나타난 남녀의 자살률을 분석하고, 남자에게 과감히 사랑을 고백하거나 대담하게 먼저 청혼했다가 거절당한 여인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어 귀신이 된 이야기 등을 들려준다고 하는데요, 생각만으로도 정말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전개될 것 같습니다.
* 아울러, 혹시 더 관심 있으신 분은 알라딘 인문학 스터디에도 관심 가져주세요!
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book.aspx?pn=100706_astudy_korea2
(처녀 귀신 편은 발표가 얼마 안남았어요. 서둘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