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탁환의 쉐이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김탁환의 쉐이크는 현재 미입고 상태로 아직 발송되지 않았습니다. 발송되는대로 SMS 드릴게요.

- 받으시는 분들 : 에세이 신간평가단

까망머리앤, 라일락, smilla, 여우별, 건방진곰, 유니, daydreami, 아빠소, 블루베어, 춤추는곰♪, 내사랑주연,
자작나무그늘아래(hjpae), 쟈스민, 향기로운이끼, nama, 리코짱, 엘리자베스, 아나르코, 홀릭제이, 소지개

 

 


* 그간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활동 종료 후 활동 마감 페이퍼도 잊지 말아주세요! :)
고맙습니다. 날이 많이 쌀쌀해졌는데,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0) 먼댓글(1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김탁환의 쉐이크> 이야기로 영혼을 흔드는 당신만의 방법이 있습니까?
    from 책이 있어 즐거운 공간 2011-10-18 18:47 
    우리시대의 이야기꾼 김탁환과 함께 떠나는 글쓰기 여행 24코스가 바로 <김탁환의 쉐이크>이다.쉐이크?갑자기 밀크 쉐이크가 생각난다.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 ~~과연 글쓰기도 이처럼 감미로울까?김탁환이 말하는 '쉐이크'란 "이야기를 통해서 독자의 영혼을 흔드는 것"이란 뜻인것이다. 그는 " 이야기꾼이란 이야기를 통해서 독자의 영혼을 흔드는 자라고 생각합니다. 영어 단어를 뽑자면 쉐이크 (SHAKE)가 되겠네요, 어떤 이야기꾼은 'SHAKE'에서
  2. 영혼을 흔드는 글을 쓰고 싶은가?
    from 건방진곰님의 서재 2011-10-22 22:01 
    글을 쓰고 싶다. 글을 잘 쓰고 싶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글을 잘 쓰고 싶다. 전문적인 작가가 되고 싶은건 아니다. 하지만 내가 쓴 글을 읽고 사람들에게 정보도 전달해주고 싶고 재밌는 이야기도 들려주고 싶었다. 말로 하기에 힘든것도 글로 표현해서 전달하고 싶고 감동도 주고 싶었다. 그래서 이런저런 글쓰기와 관련된 책도 가끔 읽곤 한다. 이번에 작가 김탁환이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 그런 책을 쓰셨다.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 영혼을 흔드는 글을 쓰게 도와
  3. 궁극의 흔들림 Shake [김탁환의 쉐이크]
    from smilla님의 서재 2011-10-25 20:51 
    글을 쓴다는 것 자체에 대한 두려움,,, 내 머릿속에 들어있는 무언가를 끄집어 내 다른 이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글로 토해낸다는 자체가 얼마나 어려운 일이었던가,,, 어린 시절 원고지를 받아들면 어떤 글을 써야할 지,,, 나의 굴러가지 않는 뇌는 새하얀 백지로 변해가고, 두 눈은 연필심만 뚫어져라 쳐다보며, 바짝바짝 타들어가는 입술을 연신 가까스로 축여가며, 침만 꼴딱꼴딱,,, 동시 한 편, 동화 한 편, 수필 한 편은,,, 그리도 어려웠던가? 잠시 눈을
  4. 인간의 영혼을 흔드는 글쓰기는 기본자세에서 나온다.
    from 걷듯이 읽고, 읽듯이 걷고 2011-10-26 21:14 
    이 책은 이야기를 쓰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이 책의 제목 <Shake>가의미하는 것은'한 인간의 영혼을 새롭게 태어나도록 만드는 예술적 공포'로, 이 책의 목적은독자의 영혼을 흔드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이 익혀야 할 글쓰기의 기본자세에 관한 것을 들려주고자 함이다음, 나도 한 때는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쓰기도 했다, 아주 조금. 그리고 언젠가는 쓰고 싶다는 생각을 막연하게나마 늘 하고 있다. 글 쓰는 것에 대한 요만한 애
  5. 좋은 이야기꾼이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from 책 읽는 가족 2011-10-27 12:47 
    이 책은 '에세이' 라는 카테고리에있기 보다는 '글쓰기' 카테고리에 더 적합한 책이다. 이야기를 쓰는 작가 지망생들이 보면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물론 저자의 이 책이 바이블일 수는 없을테지만,베테랑 작가의 노하우이니 분명히 참고 할 만하다.소설을 쓰는 일이 힘든 여정이라는 건 상상이 되는데, 이렇게 힘들지는 솔직히 몰랐다. 초고를 완성하고 나면 90%는 완료된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도 틀렸다. 저자는 소설이 됐든,영화시나리오가 됐든, 연극 대본이 됐든
  6. 김탁환의 쉐이크
    from 리코짱님의 서재 2011-10-31 16:24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황진이」(원작:『나, 황진이』), 그리고 올 상반기 큰 인기를 끌며 47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원작:『열녀문의 비밀』)은 모두 김탁환이 만들어낸 이야기에서 탄생했다.저자 김탁환은 이야기꾼이란 이야기를 통해 독자의 영혼을 흔드는 자라고 말한다. 영어 단어를 뽑자면 바로 '쉐이크(Shake)'인 것이다."이야기에서 '움직인다'는 것은 'MOVE'나 'CHANGE'라기보다는 'SHAKE'가 아닐
  7. 영혼을 흔드는 스토리텔링 김탁환의 쉐이크
    from 까망머리앤의 도서기록 2011-11-01 01:11 
    "이야기꾼이 된다는것은 나만의 벽을 허물고 세상을 만나는 것이고, 그 만남을 이야기하면서 또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겁니다.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것은 내가 당신을 아낀다는 뜻이죠. 이야기를 듣는 다는 것은 내가 당신의 목소리로 빚는 세상을 바라본다는 뜻이죠. 이야기를 쓴다는 것은 내가 당신에게 아직 띄울 편지가 남았다는 뜻이죠. 이야기를 읽는다는 것은 나를 위해 당신이 준비한 시간으로 기꺼이 돌아간다는 뜻이죠. 저는 그 이야기 나라의 행복을 믿습니다.
  8. [도서] 글을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김탁환의 쉐이크>
    from 카르페디엠 2011-11-01 16:43 
    김명민, 오달수, 한지민이 출연했던 영화 <조선 명탐정>, 하지원에게 연기 대상의 영광을 안겨준 작품 <황진이>, 연기자의 길을 포기하려고 했던 김명민을 붙잡아 주었던 <불멸의 이순신>까지. 이 모든 작품이 김탁환의 소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작품들이다.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조선 명탐정>만 그의 작품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많은 작품들이, 그것도 모두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이 모두 그의 손에서 나온
  9. 영혼을 흔드는 이야기꾼이 되고 싶으세요?김탁환. <김탁환의 쉐이크>
    from 소녀, 어른이되다. 2011-11-03 11:55 
    김탁환의 쉐이크│김탁환│다산책방│2011.08.16 리뷰를 쓰는 일이 점점 힘겨워집니다. (그만둘까봐요..-ㅁ-;;) 이 짧은 리뷰 한 편에도 나는 몇시간을 허망히 흘려 보내니 문득문득아니 사실은 거의 모든 순간에 나는 도대체 무얼하고 있는가, 의문이 꼬리표처럼 따라 다닙니다. 글을 쓰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딱히 무엇을 쓰고 싶은지도 모르면서 더군다나 나는 어릴 때부터 상상력이 뛰어난 아이는 아니였으니까 그저 망연해진 - 어린 날에 수도
  10. 글쓰기의 정석, '김탁환의 쉐이크'
    from 아빠소의 작은도서관 2011-11-21 23:33 
    '김탁환의 쉐이크' 글쓰기란 무엇인가~ 에서 부터, 감동을 주는 글, 읽는 독자들의 마음을움직이는 글을 만들어내는 이야기꾼의 교본이 되는 책이다. 사실 우리는 누구나 이야기꾼이다.소설가나, 작가들만 스토리텔링을 하는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은 아침에 잠에서 깨고부터,밤에 잠자리에 들때까지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면서 살아간다. 간혹 강조하고 싶을때는과장해서 표현하기도 하고, 내 주장을 관철시키고 싶을때는 허풍을 섞기도 하고, 없는 말도만들어 내기도 한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