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간평가단 담당자입니다. 
<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먼 댓글 연결 안내 : http://blog.aladin.co.kr/proposeBook/1759359)

 

기간 : 2월 7일부터 2월 17일까지
대상 도서 : 1월 출간도서 중 해당 분야 도서

해당 분야

가정/건강/요리
여행/취미
컴퓨터


신간평가단 분들의 탁월한 안목으로
좋은 도서 많이 보내주시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명절 연휴는 잘 보내셨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0) 먼댓글(14)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입고, 먹고
    from seraphina님의 서재 2011-02-07 20:49 
    여자들은 늘 옷장과 신발장을 열고 이렇게 외친다."아! 왜 입을 게 없지?" 혹은 "아! 왜 신을 게 없지?"남자들은 절대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그게 그렇다.파리나 뉴욕, 런던 같은 곳에 사는 그들도 여자일텐데 그들은 그런 고민 없어 보인다. 내 생각에는 유행을 따르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유행을 따라 두두두 달려가기 보다는 자기 스타일을 갖고 사는 그들. 그들한테 한 수 배우고 싶다. 그래서 [나의 시그너처 스타일]을 교과서로 삼고 싶다.또
  2. 2월에 읽고 싶은 책
    from 에스더님의 서재 2011-02-07 21:46 
    이상은씨의 책 <삶은 여행>을 너무 재밌게 읽었습니다.많은 부분 공감하고 그녀의 글 스타일을 참 마음에 들어했지요.그녀가 새로운 책으로 돌아왔습니다.요즘 <셜록 홈즈>라는 드라마때문에 영국이 너무 가고 싶었는데 말이죠, 그녀가 영국 이야기로 돌아온 것입니다.마치, 제 마음을 들여다 본 것처럼이요.그녀의 런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봅니다.아... 이 책 지난달에 보지 못했던 것 같은데 올라와 있군요..제가 못 본건가요..이제 봄도 오고
  3. 1월 추천도서
    from 하하하 2011-02-08 11:41 
    도쿄 카페 여행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월도쿄의 핵심적인 열 개 지역을 골라 추천할 만한 카페들을 소개하는 테마 가이드북이다. 카페를 사랑하는 저자가 하나하나 취재하며 찾아낸 카페들에 대한 실제적인 가이드는 물론, 카페에서 느낄 수 있는 낭만과 기분 좋은 여유, 그리고 달콤한 맛까지 함께 전하는 글과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쿄에서 카페가 밀집되어 있는 10개 지역을 선정해, 각 지역 및 해당 카페의 분위기와 특성에 따라 무지갯빛 테마로
  4. 2월에 읽고싶은 ‘잇 베이커리 잇 브레드’와 ‘전 50’ 그리고 '행복을 바느질하다'
    from 졸리는 구영탄님의 서재 2011-02-08 11:44 
    <잇 베이커리 잇 브레드>베이킹에는 완전초보입니다. 아직 제대로 된 오븐도 없고 성공해 본 빵도 없지요. 그래도 베이킹 관력 책에는 늘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요즘은 블로그에다 자신의 레시피를 자세히 알려주는 분들이 많지요. 늘 고맙게 보고 있지만 나이 때문인지 블로그보다 책으로 보는 게 더 편하더군요. 이 책의 지은이도 블로그로 독자들과 소통을 해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어려워하는 과정별 팁을 꼼꼼하게 설명한다는군요. 전문가가 초
  5. 2월에 만나보고 싶은, 1월의 '실용/취미' 신간
    from 책들의 바다 2011-02-08 11:49 
    황금도시라~ 낯선 이야기이면서 아프리카의 풍경을 담고 있다는 책 소개에 끌리네요~ 젊은 모험가와 함께 동행하고 싶어요~손뜨개, 관심 있는 분야이기에, 책 한 권 갖고 싶은 마음이에요~어떤 작품들이 소개될지, 소소한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은책이네요~굵직한 작가들과 떠나는 여행이네요~ 선뜻 함께 하고 싶다는 강렬한 유혹에 들뜬 마음이랄까~ '문인들'과 함께 최고의 문학여행에 동참하고 싶어요~술나라 이야기라~ 얼굴에 환한 미소와 함께 호기심이 새록거리네요~
  6. 2월에 만나고 싶은 책...
    from secimgirl님의 서재 2011-02-08 14:52 
    <요안나의 제철재료밥상 5천만의 국민요리>제철 음식이야말로 영양과 생명력이 풍부하고,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천연 약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철마다 자연의 기운을 고스란히 담아내어 어머니의 손맛으로 요리했으니, 우리 몸에 꼭 맞춘 음식...제철 음식들이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겠지?<2011 집중공략 ITQ 인터넷>자격증에 관심이 많은데 무엇부터 어떻게 공부해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할지 모르는 이시점... 가장 쉽게
  7. 2월에 읽고 싶은 책
    from ipopo님의 서재 2011-02-08 16:24 
    이번달에는 3권만 선택해 봅니다.선정될 가능성이 낮지만 이런 책도 있다고 생각하고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pc조립 &하드웨어 지대로 배우기, 마담's 포토샵 cs5, 영진 7만 5천 지도> 입니다. 노트북으로도 왠만한 건 할 수 있지만 더 복잡하고 고성능이필요할땐 컴퓨터를 쓰곤하는데 pc조립 혹은 하드웨어 수리 등을배울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해봅니다.사진을 찍고 보정하거나 재미있게 오려붙이고 수정할 때 쓰이는포토샵이지만 저는 잘 다
  8. 2011년1월 실용취미분야 신간 리뷰도서 추천
    from 제발 제발 2011-02-08 16:50 
    감우성의 아주 소박한 와인수첩 감우성 지음| 스테이지팩토리(테이스트팩토리)| 2011-01-18| 정가 18,000원 옛날엔, 왕의 남자의 남자 감우성 요즘은, 근초고왕 감우성 왕의 남자에서 본 느낌이 너무 강해서일까, 근초고왕 보다는 광대 장생 감우성이 더 빛납니다. 그냥 와인 책은 관심 안가는데 감우성이 쓴 와인 책이라니 혹하네요.감우성이 썼을 뿐 아니라 감우성이 그린 그림까지 들어있다니 더더욱요. - 감우성은 덤이네. - 아니 와인이 덤이구만 뭐!
  9. 2월에 주목할만한 여행도서 3권!
    from 별이빛나는밤에 2011-02-09 14:18 
    자전거로 얼음 위를 건너는 법영국의 평범한 지리교사가 갑자기 자전거를 타고 시베리아 마가단에서 영국런던까지 5만 킬로미터를 달렸다. 1년이 걸릴 줄 알았지만 무려 3년이 걸렸고 그 스스로는 대단하지 않은 이야기로 말하지만, 정작 그의 이야기는 수많은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그가 여행 중 촬영한 영상을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TV 시리즈 6부작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관심이 안 갈수 밖에 없는 책이다. 여행이라는 것 자체가 하나의 이야깃꺼리를 만들어주는데 이렇게
  10. 1월 신간도서 추천페이퍼...
    from 팅커벨별이 2011-02-10 16:38 
    저는 죽기전에 꼭 하고 싶은 일 중 하나가 일본으로 여행가는 것인데요. 정말 일본에 가기전에 일본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여행을 다녀와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조금이나마 일본에 대한 상식도 얻게되고 카페에 관련된 책이다 보니 우리나라와는 다른 일본카페의 문화와 느낌을 만끽하고 싶네요...제가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뜨개질, 리본공예, 십자수 등등 손으로 만드는 것이면 다 도전해 봅니다. 심지어 요리까지두요.. 양초
  11.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고른 책들
    from 파란하늘을 꿈꾸다 2011-02-13 07:46 
    올 1월에도 어김없이 좋은 책들이 참많이 나왔네요.요즘 같이 추운 날에는 딱 집에 앉아서 제가 좋아하는책을 보면서 가만히 있는 것이 가장좋은데 말이죠, 그것도매일 일을 해야하는 직장으로서는 쉽지 않네요. 정말 많은 책들이 나와서 그 중에서 어떤책을 골라야할지 한참 고민했습니다. 이것을 넣으면 다른 것도 읽고 싶고... 책 욕심이라는 것은 끝도 없나봐요.그래서 그 중에서 엄선한 책들로 1월 추천도서 목록을 작성해봅니다.디자인 유학, 어디로 갈까?이 책은
  12. 손으로 하는 뇌건강
    from 법과 양심 2011-02-14 14:59 
    수명이 길어질수록 사람들의 머릿속에 걱정이 늘었다.치매에 대한 두려움이 바로 그것인데 손을 움직여서 항상 뇌를 자극할 수 있는 것이 가장효과적인 치매예방법이라는 점, 그보다 내 손을 통해 따뜻한 모자와 조끼, 그리고강아지의 옷까지만들어진다는 그 신비함과 신통함을 경험하고 싶었다.그런데 옛날 가사시간에 눈으로만 배운 뜨개질은 전혀 기억에 남아있지 않으니이 책 처음하는 손뜨개는 정말 나의 친절한 선생님이 되어줄 것이다.얼른 시간을 내어 우리 강아지의 치수부
  13. 일식의 혜택
    from 법과 양심 2011-02-14 15:00 
    일식의 즐거움을 선조대부터 누려온 덕택에 왠만한 일식의 맛은 잘 음미할 수 있다.그런데 외식을 통해서가 아니라 집에서 만드는 일은 어쩐지 불편하고 번거롭게느껴져 손을 대기 힘이 들었다.특히 소화기관이 약해서 졸음이 쏟아지거나 머리에 집중력이 부족해질때일식을 통해 약한 위와 장을 보호하고 춘곤증을 이기기 위해 이 책일본가정식을 선택했다.
  14. 실용취미분야 신간평가단 리뷰 추천도서 -2011년 1월 출간 기준
    from 제발 제발 2011-02-18 23:20 
    알라딘신간평가단(8기) 실용/취미 분야 2011년 1월 신간리뷰 추천 도서 정리합니다. 추천 기간 : 2월 7일부터 2월 17일까지 대상 도서 : 1월 출간도서 중 해당 분야(실용/취미 분야)도서*실용/취미분야?[가정/건강/요리] [여행/취미] [컴퓨터]설 연휴로 추천 기간이 바뀌어서 그런지 이번 달엔 평가단 20 명 가운데 12 명만 참여하셨네요.추천은 5권 까지 할 수 있는데, 5권 꽉 채워서 추천하신 분도 많지 않구요.정리해보니 총 32권이 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