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연인도 되지마라> 서평도서를 받아보신 분들은 책을 읽고 리뷰를 작성하셔서
본 페이퍼에 트랙백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서 발송일 : 8월 31일
리뷰 작성 기간 : 9월 14일
보내드린 분들 : 문학 분야 서평단 전원 


댓글(0) 먼댓글(13)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수많은 그녀들을 위로하는 B급연애탈출기..
    from 몽자&콩자님의 서재 2009-09-03 02:22 
    이 책은 정말이지 서평단책이 아니었다면 결코 읽지 않았을 그런 책이다.. B급 연애에 대한 이야기와 그런 연애에서 탈출하라는 이야기를 만취상태는 아니지만 조금은 취한 상태에서 썼다는 저자 김현진의 말처럼 어쩐지 조금은 취한 상태에서, 그리고 쓰디쓴 사랑을 끝낸 직후에나 읽으며 동감할 것같은 그런 류의 책이다..  어떤 분은 김현진에게 욕먹는 남자와 나름 여자답게 살아온 여자들만이 이 책을 싫어할 것이라고 생각하셨는데.. 그건 아닌것같다.. 난
  2. B급 연애... 가벼운 독설
    from younlee님의 서재 2009-09-05 00:30 
    예전 시들이 유행에 민감하게 변화됨에 따라 직설적인 시어들에 개탄했던 적이 있다. 은유적이고 부드러운 시어들이 사라지고 감정을 거름 없이 그대로 드러내는 시어들의 난무함이 주는 가벼움이 시집에서 점점 멀어지게 했다. 좀 심하게 말하면 그냥 문자로 주고받아도 되는 말들을 시라고 적었다는 그렇게 말하게 되는 것들...  B급 연애 탈출기라는 서브 타이틀이 먼저 눈에 들어왔던 이 책도 시집을 들고 혀를 찼던 그 때와 느낌이 비슷하
  3. 튀는 이력의 그녀가 말하는 연애
    from 책과 함께 살다 2009-09-06 00:23 
    한겨레 신문의 칼럼 박스에서 가끔 만나던 이름 김현진. 주로 중년 이상의 남자들이 필자로 많이 나오는 칼럼의 자리에 떡하니 박혀 있는 젊은 여자의 얼굴에 눈이 갔고, 외모가 갖고 있는 반항적 이미지와 직업란에 표기되어 있는 '에세이스트'란 낱말이 날 사로잡았다. 에세이스트란 직업도 있구나... 몇 편의 글을 읽으며 고등학교를 박차고 나온 전력이 있는,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의식이 깨어있는 여성이란 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을 봤을 때
  4. 연애고 사랑이고 뭐고 좋으니 제발 살아남아라.
    from 날고싶다. 2009-09-07 16:38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한다. 얼굴 생김새나, 말투, 지문, 성격 등등. 개인적인 생각에는 하나도 같은 사람은 없을 거라고 본다. 비슷한 생김새이나 말투가 다르고, 설사 생김새나 말투가 같더래도 성격까지 같기는 매우 힘들다. 그래서 그런지, 나는 ABO식 혈액형 사랑이나, 성격을 믿지 않는다. 이 책을 읽다보면, 참 많은 다양한 사랑이 존재하는 구나 싶다. 저자 김현진은 당당하게 B급 연애탈출기라고 적어 놓았지만, 내가 보기에
  5. 다칠 준비하고 덤벼들 각오가 되었다면 읽어보라, 젊은 그대들!
    from 책갈피 사이로~ 2009-09-08 11:54 
    김현진, 그녀와 관련된 것이라곤 어쩌다 읽게 되었던 <불량소녀백서>, 책 한 권 달랑 읽은 것이 다인데도 그 이름이 내 기억에 남아 있는 것을 보면 그 책으로 그녀는 내게 기억될 만한 뭔가를 남기고 간게 분명하다. 뭐 였을까? 궁금해 오래 전에 쓴 리뷰를 찾아보니 착한 여자 신드롬에 빠져 있는 여자들에게 그렇게 살지 말라고 운운했다는 글이 있다. 그런 내용이었다면(아, 내용은 생각나지 않고 그녀의 이름만 내 머릿속에 남아 있
  6. 누구의 시선도 의식하지 마라
    from 구보가 보고 읽고 쓰네 2009-09-09 17:20 
    이 책 읽으면서 생소했던 대목은 생소한 ‘부치’ 레즈비언의 일화를 밝힌 ‘게이, 레즈비언, 트랜스젠더 그리고 스트레이트의 공통점’도, 남자의 속성을 적나라하게 까발린  ‘연애 편견을 해부하다’도 아니었다. 작가의 소개에서 언뜻 보이지만 ‘나가는 말’에서 밝힌 MB에 대한 강한 적의였다. 그렇다고 ‘연애에 관한 책을 쓴다’와 ‘MB가 싫다’가 서로 죽이 딱딱 맞게 호응할 이유도 없지만 이 책 출간이 늦어진 이유가 “이명박과 그의 일당들 때문”
  7. 어찌되었든 자기가 만족스러운 연애를 하자.
    from 북버러지의 책장 2009-09-11 15:56 
    작가의 '당신의 스무살을 사랑하라'라는 책이 평이 무척 좋아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저 그런 20대 여성들의 이야기 속에서 나름 괜찮은 평을 받았다는 사실만으로도 흥미로웠다. 그러나, 은근히 이 책을 읽을 기회를 갖지 못하던 와중, 그녀의 새로운 책 '누구의 연인도 되지마라'를 알게 되었다. 20대 전반에 대한 이야기도 나름 만족스러웠다는데, 뭐, 총체적 난국에 처한 나의 연애 라이프를 치료하기 위해 이 책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다. 스무살이던 사랑이던
  8. A급 연애를 위한 김현진의 충고?
    from 책사랑 2009-09-12 01:21 
      연애에 관한 책은 별로 관심이 없다. 더군다나 B급 연애, 그것도 탈출기라는 선정적인 타이틀이 참으로 매력이 없었다. 다만 이 책이 관심선상에 오르게 된 까닭은 우선 김현진이라는 여자의 프로필을 보고 놀랍기도 했고 요즈음 권유 받았던 책들 중 그녀의 책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톡톡 튀는 요즘 여자의 연애라...별로 많은 나이도 아니건만 얼마나 대단한 연애를 하였기에 책을 다 내었나 하는 호기심에 책을 읽기 시작했다.
  9. [누구의 연인도 되지 마라] B급 연애에 우는 Baby, 울지 말아요.
    from 비..의 작은 서재 2009-09-13 12:04 
         # 누구나 A급 사랑을 꿈꾸지만, 현실은 B급 연애에서 전전하고 만다.       드라마를 보면 여주인공이 위기에 처해있을 때, 남성은 늘 나타나 도움을 준다. 여자들의 로망이라고 할까. 나만을 생각해주고, 나만을 아껴주는, 그런 사람을 만나 연애를 하기를 꿈꾸지만, 현실에서 그런 남자는 찾기 힘들다. 설사 그런 이성이 나타났다 하더라도, 자신에게 자신이 사랑
  10. 제대로 된 연애를 하자!
    from 꼭.꼭. 숨은 다락방 2009-09-14 19:25 
     책을 보자마자 난감한듯, 얼굴을 쓸어내리며 무언가 중얼중얼 읊조렸다. <누구의 연인도 되지 마라>는 부제에 쓰여진 것처럼  말 그대로 김현진의 B급 연애 탈출기다. 그녀의 이야기들은 친구들끼리 수다를 떨거나 혹은 잡지를 통해 기사화 된 것을 보는 정도였다.   가볍게 가십정도의 이야기 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진지하게 책을 보며 연애를 다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나의
  11. 사랑중독자여 누구의 연인도 되지 말아요
    from << 생선접는 아이 2009-09-14 23:00 
    험한 세상에서 마음 약한 아가씨들이 명심해야 할 것은, 내가 나를 무시하면 다른 사람들은 아주 대놓고 밟는 다는 것이다. 무서운 세상이다.  어떤 일이 있어도 '나는 내가 싫어 죽겠어, 너무나 한심해' 이런 생각만은 해서는 안된다.   초고속으로 남자의 밥이 되는 방법은 스스로를 싫어하는 것이다. 
  12. '개념'을 말하다
    from 삶에 대처하는 나의 자세 2009-09-26 00:28 
    난 김현진이라는 사람을 처음 보았고, 그녀의 글도 처음 읽었다. 처음 만나는 사람이라 그렇지만 난 이 책을 읽기 전에는 김현진이라는 사람이 무엇을 하는 사람이고, 어떤 글을 쓰는 사람인지 전혀 몰랐다. 이렇게 흔한 말로 배경지식이 전혀 없던 나에게 '김현진의 B급 연계 탈출기'라는 부제가 붙은 책을 받았을 때 내 기분이 어땠는지는 상상에 맞기겠다. 아무튼 반은 황당함으로 그리고 나머지 반은 '이걸 읽어야 하나'라는 마음로 읽기 시작한 책이 이 책이다.
  13. 코시 판 투테! cosi fan tutte! 그녀들의 유쾌한 수다!
    from 내가 꿈꾸는 책 세상 2009-09-30 13:13 
    사랑이라는 말, 연인이라는 짧은 단어 하나에서 뿜어져나오는 느낌!은 참 좋은 구석이 있다. 사랑하는 이들에게 날씨나 계절은 또 하나의 즐거운 유희가 될뿐, 내리는 눈이 미끄럽다거나 차가 막힌다거나 하는 일상의 고통 보다는 한껏 행복해지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돋구어주는 하나의 장치가 되어줄 뿐이기때문이다. 사랑은 그렇다. 내가 하는 사랑이 굳이 A급인지, B급인지 따질 겨를도 없이 한없이 행복하고 즐거운 여정은 우리를 잠시도 몇걸음 물러서 돌아볼 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