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 서평도서를 받아보신 분들은
책을 읽고 아래의 설문 내용을 포함한 리뷰를 작성하셔서 본 페이퍼에 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도서 발송일 : 3월 11일
리뷰 작성 기간 : 3월 24일
보내드린 분들 : 찬란햇/크리스/풀한포기/한방블르스/deep/jjbono/loose/mypromise/supermir/tomboy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댓글(0) 먼댓글(1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SHOW!
    from 리카의 책읽기 2009-03-14 11:00 
    지금은 익숙한 ‘SHOW'. 내가 처음 접했던 광고는 누구나 기억하는 서단비의 극장에서의 쌩쇼(?)였다. 그 이후로도 참신한 광고가 이어져 SHOW라면 무조건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기발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웃긴 광고는 SHOW만의 특성이 되었고, 이후로도 많은 모방을 나았다. 뿐만 아니라 공익광고이기도 했던 ’아니다 그생각이 혁명의 시작입니다‘편을 통해서 기업이 모색하고자 하는 방향을 알 수 있었고, 이런 기업이라면 앞으로도 발전할 수 있겠다
  2. 멋진 쇼 한 판 : SHOW
    from 오선지위의 딱정벌레 2009-03-14 16:46 
    이 책은 몇 가지 특이한 점이 있다. 하나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SHOW' 의 성공(? 어느정도 성공인지는 알지만 책에서 말하는 정도인지는 잘 모른다.) 신화를 다룬 소설(?)이다. 또 다른 하나는 작가의 특이한 구성이다. 2명의 교수, 1명의 작가 그리고 만화 작가 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구조때문에 책은 전반적으로 흥미로운 구성을 가지고 있다. SHOW 책을 처음 받았을 때(알라딘 서평단) 적지 않은 실망감이 있었다. 홍보성 책자로 치..
  3. 세상이 놀랄 쇼를하라!
    from jjbono님의 서재 2009-03-16 06:48 
     어느날부터 세상은 SHOW의 시대였다. 어른이나 아이나 누구나 쑈를하라!! 면서 돌아다니고  그야말로 온통 'SHOW'의 시대였다.  이 책은 SHOW의 탄생 배경에서 부터 성공철학까지 픽션 형태로 쉽게 읽을 수 있는  그런 책이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마케팅 강의가 끼어있어 마케팅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었다. 단숨에 읽어버릴 만큼 흥미롭고, 내용도
  4. 1등을 위해서는 2조원도 버려야 한다.
    from exvoto 2009-03-18 07:53 
    이동 통신업계에 10년이상 종사한 사람으로서 KTF를 볼때 2등이란 생각을 항상 하게 된다. 10년 이상의 SKT 독주를 보면서 우리나라 정보통신의 발전을 위해서는 KTF가 좀더 분발해서 경쟁을 해야지만 국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텐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얼마되지 않아서 믿기지 않는 일이 발생한다. KTF가 난공불락의 SKT 벽을 넘어서 1등을 한것이다. 물론 전체가입자는 아직도 SKT가 두배가까이 많지만 브랜드에서 한번도 이겨보
  5. SHOW
    from 풀한포기님의 서재 2009-03-22 22:38 
    "show“라는 브랜드가 시장에 알려지고 텔레비전에 대대적인 광고공세를 펼치 때쯤, ”show“를 보면서 참 신선한 발상이다 라는 생각을 했다. ‘어떻게 브랜드 네임을 ”쇼“라고 정했을까? 아마도 광고와 맞아 떨어지지 않았다면 ‘쇼 하고 있네’와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로 전락했을 수도 있는데 마케팅 참 잘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참에 ‘show’라는 책을 봤다. 설마 그 ‘show'는 아니겠지 라고 생각하고 책을 펼쳐들었는데 아니다 다를까 그 's
  6. 브랜드 마케팅, 쇼(SHOW)로 본다!
    from 읽고 천천히 내면화 2009-03-23 01:10 
    브랜드 마케팅이 무엇인가, 그 파워를 이해하기 쉽게 픽션을 가미한 소설로 재탄생시킨 SHOW. 해마다 새로운 혁신적인 마케팅기법과 그 성공사례가 업데이트되는 마케팅 분야이지만 그 가운데서도 소비자들의 뇌리와 마음에 자리한 기업 혹은 상품의 이미지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기법인 브랜드 마케팅. 이를 집중적으로 다룬 최초의 토종 브랜드마케팅 소설이 바로 SHOW이다. SHOW는 한국 이동통신시장에서 대중의 뇌리에 깊게 각인된 SH
  7. 쇼를 해라... 의 주역들을 말한다.
    from tomboy 2009-03-24 07:52 
     그동안 이런 마케팅 소설을 처음 접해봤다. 제목 SHOW에서 봤듯이 이 SHOW는 ktf의 3G WCDMA 의 마케팅 성공 전략을 소설화 하여 전문적이지만, 흥미있게 ,사실적인 마케팅 특강을 듣는듯 했다. 두돌을 맞았다는  SHOW의 3G를 향한 1위 목표달성을 축하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소설 역시 마케팅의 한 방법 같은 약간은 홍보용 브로셔를 보는듯 하지만 처음 SHOW가 나왔을 당시 나역시도 이 상품은 뭐지? 하고 무척
  8. 인생을 디자인하자. SHOW
    from 소소한 서재 이야기 2009-03-24 22:37 
    처음 이 책을 받아보았을 때, KTF에서 광고용으로 제작한 책자가 아닌지 살짝 의심이 들었다. 그러나 불과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었을 때, 그것이 기우였음을 깨 닫았다. SHOW. 이 책은 마케팅과는 무관한 삶을 살아가는 나에게, 조금 낯선 책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SHOW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하여 동분서주하는 그들의 모습은 마케팅 담당자를 꿈꾸는 그 누군가에게는 큰 힘을, 그리고 나처럼 무관한 이들에게는 낯선 세계에 대한 흥미로
  9. 브랜드 마케팅 '소설' - "SHOW~!"
    from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2009-03-24 23:25 
    "쇼를 하라~!" 라는 슬로건으로 2007~2008년 우리곁에 찾아와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며 광고, 마케팅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있는 KTF의 3G 이동통신 브랜드 SHOW!!SHOW의 브랜드 마케팅 성공신화를 소설로써 풀어낸 이 책은, SHOW라는 브랜드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과 탄생후, 그야말로 쇼 열풍의 사례들을 담아냈다. 영상통화, 특이한 광고, 반복적인 음악뒤에 나타나는 '쇼를하라'는 문구... 내가 생각하는 SHOW란 이정도 였다.

  10. from Racha 2009-03-25 17:42 
    가장 치열한 마케팅 전쟁터인 이동통신 업계에서 만년 2위 였던 KTF가 SHOW라는 브랜드를 내세워 화려하게 1위로 올라섰다. 한번 굳어진 순위는 좀처럼 뒤집기가 어려운데, 열세에 있던 KTF는 그것을 해냈다. 물론 그 승부의 관건은 마케팅전의 승리에 있었고, 이 책은 그 치열한 마케팅 경쟁의 이야기를 소설 형식으로 풀어서 담았다. 소설의 형태로 되어있어서 이야기 전개가 흥미롭고 술술 읽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