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싫어하는 생각을 위한 자유>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10월 4일
- 리뷰 마감 날짜 : 10월 19일
- 받으시는 분들 : 인문 B조
무진, 레드미르, Hendrix, 차좋아, 비와구름, 깨비, purpleavenue, 247번, 교고쿠도, 또다른세상
thf2ek, 파고세운닥나무, gca027, 꼴통지니, 파비, 쉽싸리, 꽃도둑, 이카루스, 어릿광대, 귀를기울이면 (총 20명)
* 많이 늦었는데, (9월 중으로 보내려 했건만!) 그래도 마지막 도서는 7기 분들께 드리려고, 이렇게 부랴부랴 보내요! 마지막 인사도 드려야 하고 말이죠. 9월엔 중간에 긴 연휴가 있어서 신간도 적고 하여, 이렇게 늦은 마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해 부탁드릴게요. 그래도 읽고 써주실 거라는 믿음으로 보내요!
* 마지막 도서는 퓰리쳐상을 2번이나 수상한 저널리스트 앤서니루이스의 신작 <우리가 싫어하는 생각을 위한 자유>입니다. 대한민국 헌법 1조, 지난 2008년 광우병 사건 때 참 많이 되뇌어지고, 그 중요성과 상징성에 대해 참 많이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 책은 미국의 수정 헌법 1조를 통해 우리는 과연 원하는 대로 생각하고 생각하는 대로 말할 수 있는 사회에 살고 있는가? 라는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는 책이라고 합니다.
* 리뷰 남기시고, 알라딘 서재에 꼭 남겨주세요! 먼 댓글 연결도 꼭이요!!!
* 그간 너무 즐겁고, 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 언제고 좋은 인연으로 다시, 꼭 뵙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