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날의 깨달음>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6월 4일
- 리뷰 마감 날짜 : 6월 20일
- 받으시는 분들 : 문학B조
깐짜나부리, 중환자, ilovebooks, 돌이, 분홍쟁이, poison, 인삼밭에그아낙네, 물방울, 시뮬, Forgettable.,
이매지, 또다른세상, 필리아, 연향, 설해목, 베짱이세실, 穀雨(곡우), 휘문, 한수철, 문플라워 (총 20명)
* MBC 스페셜 [출가 그 후 10년]의 주인공 혜민스님의 에세이입니다. 스님은 학부 때 미국으로 건너가 버클리에서 공부하고 하버드에서 석사 공부를 하던 중 출가를 결심하여 2000년 해인사 행자 교육원에 들어가 계戒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번 책은 스님이 계를 받고 난 후 지난 10년 동안 하버드, 프린스톤과 중국, 일본, 햄프셔 대학교등지에서의 삶을 소재로 쓴 에세이들의 모음집입니다. 하버드대에 목메는 현 한국 교육 열풍을 미국의 교육자로써 꼬집는가 하면, 독일 종교학자 '막스뮐러'의 말을 인용해 하나의 종교밖에 모르면 사실 그 종교도 제대로 모르는 것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한다는데요, 불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자신의 삶을 차분히 성찰할 수 있을만한 책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의 젊음에 어떤 깨달음으로 다가가게 될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특별히 '안젊으신 분들'께는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하하. 농담이에요)
* 7기 신간평가단 모집 중입니다. 7기에도 여전히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은 고고!! http://blog.aladin.co.kr/proposeBook/3791801
* 문플라워님! 저희 한 권이 내지가 파손된 채로 도착이 되어서, 급히 1권 추가 입고중에 있습니다. 다음 주 월/화 중에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대상이 문플라워님인 이유는 그저 리스트의 맨 뒤에 있다는 이유밖에 없으니, 저를 너무 원망하지는 말아주시고요. 다음주에 책 보내드릴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