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알아야 할 고객 니즈의 50가지 진실> 서평도서를 받아보신 분들은 책을 읽고 리뷰를 작성하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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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발송일 : 11월 18일
리뷰 작성 기간 : 12월 1일
보내드린 분들 : 경영경제/자기계발 서평단 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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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소비자는 사람이다 -
    from Con Passione - 파란봄날 2009-11-25 14:44 
    바야흐로 대학은 취업 시즌. '88만원 세대'에게 취업 걱정은 당연한 일이지만, 문과생이라면 취업 걱정에 또 다른 고민 하나가 더 붙는다. 바로 상경계열을 전공했는지의 여부. 구인란을 볼 때마다 어김없이 적혀있는 '상경계열 우대' 문구를 볼 때마다 왜 나는 '소신 있게' 사회과학을 전공했는가 하는 후회 아닌 후회가 밀려든다.인문학을 전공한학생들도 고
  2. 고객에게 다가가려면
    from 푸른하늘님의 서재 2009-11-26 14:46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마케팅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요소들을 보통의 책들과 다른 방식으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마케팅 관련 책들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생각하고, 소비자를 어떻게 '요리' 할 것인가에 관해서 이야기 한다. 그런 방식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읽기에 다소 거북할 뿐더러,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득이 될 것이 없다.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 진정으로 마케팅에 성공을 하려면 마케팅 담당자의 입장이 아니라 자신들 스스로가 소비자의 입장이
  3.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 런칭이다....
    from 如大器者直要不受人感 隨處作主 立處皆眞 2009-11-30 18:43 
    기업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수 많은 조건들이 필요하겠지만 개인적으론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브랜드란 무엇일까? 유. 무형의 것을 통하여 회사를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왜 브랜드가 중요할까? 소비자들의 고정관념 때문이다. 혹자는 고정관념이라는 것을 달갑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사실 고정관념이 좋다 나쁘다 이분법적으로 딱 잘라 말하기는 어렵다. 인간은 고정관념을 통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므로 고정관념도
  4. Good Reference for Maketing Strategy
    from 이세상에서 가장 편한 자세로 2009-12-01 22:56 
    이 책의 focus는 고객이다. 고객을 분류하고, 구분하고, 분석하여 대응하는 방법을 50가지를(50가지나!) 모아 둔 책이다. 이런 방법을 50가지나 찾느라 고생이 많았다.(50개를 맞추기 위해서 줄이거나 늘리지 않았을까?) 하지만 화학에서 탄소C와 산소O가 결합하는 50가지 경우의 수를 찾는 것보다 어려웠을 것이다(읽는 독자의 입장에서도 훨씬 재미 있을 것이다).   읽어 보니 이 책의 장점의 하나가 대부분의 마
  5. 모두 다른 고객을 사로잡아라!
    from 북버러지의 책장 2009-12-02 23:10 
    예전 경제/경영학을 보면 지극히 단순하지 않았나 싶다. 물건을 만들고 판다. 혹은 물건을 사고 싶어하면, 그에 맞추어 물건을 만들어 판다. 어느 순간, 정부의 개입, 경쟁자의 등장 등등 수많은 가정이 현실화되면서 경제학과 경영학은 더욱 복잡해지고, 물건을 팔기 위한 기업의 노력 역시 점점 더해간다. 세상에는 참 많은 사람들이 있고, 그들은 모두 다르다. 하지만 기업은 이렇게 다른 수많은 사람들을 한꺼번에 사로 잡아야 한다. 어느덧 고객은 기업에게 끊임없
  6. 너무 많은 것을 전달하려는 책
    from 일열의 나를 찾는 독서 & 독서경영 2009-12-05 08:32 
    ‘고객의 욕구가 점차 다양해져간다. 따라서 이제는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일괄적으로 광고해서는 기업이 원하는 소비자의 변화를 일으킬 수 없고, 게다가 단일화된 욕구를 대상으로 한 거대시장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최근에 나오는 왠만한 경영, 마케팅 책이면  전제로 깔고 시작하는 말이다. 하지만 다양하다는 것이 어떤 방향으로 다양화지는 것인지, 무엇을 기준으로 다양이라고 표현하는 것인지 정확히 모르겠고, 아무리 다양하다
  7. 글로벌 기업의 사례가 풍부한.
    from 울님의 서재 2010-01-02 14:51 
    진실시리즈로 처음 브라이언 틸, 도나 헤클러의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을 먼저 읽었다. 먼저 위치를 정리해보자. 기업과 고객의 입장에서 ‘브랜드의 51가지 진실’은 홍보 담당자가 고객에 대하여 먼저 이해해야할 이해시키고 있다. 그래도 사랑받는 브랜드로서 구축해야할 조건들을 설득하고 있다. 동일선상에서 고객니즈의 50가지 진실은 고객에 대한 절대적 신뢰 및 파워를 믿고 있다. 이에 반해 트랜드 코리아 2010은 소비에서 트랜드를 구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