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이런 사람이예요!


 나는 이런 사람이예요라고 정의내려지지 않았으면 하는 사람이예요;;


• 내 인생 최고의 책 5권
 

 대학 시절 이 책을 읽고 충격 받았었어요~ 나는 누구인가라는 고민은 한 번쯤 하는 고민일 텐데요  그 고민과 생각을 더욱 심화시켜주는 책이라고 할까요? 여튼 내 인생에 많은 도움(?)을 준 책이에요 초등학생 시절에 왜 나는 내 몸 안에 만 갇혀 있고 다른 사람이 될 수 없는지 그게 가장 의문이었는데 이런 고민들을 하시는 분들이 읽으면 약간의 도움이 될 듯 해요 하지만 진정한 해결책은 어디에도 없다는 거,

 

 

 

 

마르께스의 백 년 동안의 고독이에요 등장인물들의 이름 때문에 많이 헷갈렸지만 흥분과 감동때문에 읽는 내내 다른 세상에 있는 기분이었답니다. 몇 번 읽어내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은 현대에 살아있는 신화같은 이야기라고나 할까요? 만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책이에요 !

 

 

 

 

 

백석의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예요 고등학교 때 교과서에 '여승' 이란 시가 나왔었지요 그 때 '가지취 내음새' 라는 부분이 있는데 ....여튼 좀 기억이 나는 친구가 있어요 나중에 자라서 백석의 다른 시들을 읽어 보게 되었는데 아름답고 향토적이면서도 세련된 맛을 가지고 있지요

 

 

 

 

 

 

대학 시절 선배 집에서 발견하고 열광하며 읽었던 시집이에요 지금은 헌 책방 같은 곳에서 많이 보이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하지만 그래도 시인은 자신의 시를 많은 사람들이 읽어주니 좋아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고등학교 시절에 읽었던 책인데, 생각하면 내 가슴이 뛰었던 기억이 고스란히 옮겨오는 그런 책이라고 할까요? 소설에 등장하는 새그림을 나름대로 상상하며 머릿속에 그려 보곤 했는데 아직도 그 영상이 머릿속에 남아 있어요 아직도 나는 방황의 연장선상에 있지만 그 방황은 의미없는 것이 아니라는 희망을 이 책에서 찾았던 것 같아요

 

이 외에도 기억나지 않은 많은 책들이 있지만 이만 총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