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이런 사람이예요!  (40자로 짧고 굵게 자기 자신을 표현해주세요.)

  -> 사랑하는 아들에게 매일 책을 읽어주는 것과, 아내에게 책을 선물하는 것을 좋아하는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사람.   


• 내 인생 최고의 책 5권  (신/구간, 분야 관계없이 5권의 제목과 간단한 소개를 올려주세요.)


  -> 중학교시절 : 모모 - 미카엘 엔데


초등학교 이후 처음으로 책을 본게 중학교때 모모. 그 신선함과 충격은 아주 어른이 된 지금도
고스란히 가슴에 남아있다.

 

 

 

 

 -> 고등학교시절 : 그리고아무도 없었다 - 아가사 크리스티

 추리소설의 맛을 알게 해준 작가. 아가사 크리스티. 당시에는 '10개의 인디안 인형'이라는 제목으로 나온것으로 기억한다. 아직도 그 내용을 기억하고 있을 정도로 대단함으로 가득한 작품. 이후 한동안 그녀의 다른작품을 모으는데 열중했었다. 

 

 

 


 

 -> 대학시절 : 정상에서 만납시다 - 지그 지글라

지금은 고인이된 친구가 대학입학기념으로 선물한 책. 이 책은 나의 대학시절을 많이 바꾸어 놓았다. 몇번이고 읽고 또 읽었던 유일한 책. 지금도 나의 책상 한켠에는 이 책이 놓여있다. 갑자기 그 친구가 보고 싶어진다.

 

 

 

 

 
 -> 사회에서 : 대망(도쿠가와 이에야스) - 야마오카 소하치

 사회 초년. 직장선배는 늘 일본소설에 대해 이야기를 하곤 했다. 특히 두견새에 얽힌 일화에 호기심으로 읽기 시작했던 일본 대하소설. 소설속에 인생이 담겨있고, 철학이 담겨있고, 처세가 담겨 있음을 깨닫게 된 책. 소장가치 1호. 두고 두고 읽어야 할 책으로 서슴없이 꼽을 수 있는 책.

 



 -> 나이들면서 : 멋진 당신에게 1, 2 - 오하시 시즈코

  최근 2-3년 들어 읽은 책중 좋은 책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단연 최고는 '멋진 당신에게' 이다. 에세이집으로 늘 가까이 두고 읽으면 좋은 책이다. 특히 이 책은 아내가 선물한것이라 더욱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는 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굼실이 2008-10-25 09:11   좋아요 0 | URL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저를 애거서의 세계에 입문케한 멋진 작품이에요~ 반갑습니다 백년고독님^^

백년고독 2008-10-26 10:42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대단한 작품이죠. 오랫만입니다. 굼실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