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분리 수거"

2달 전 까지만 해도 나랑 별 상관 없는 말이었다.
지금은? 쓰레기를 버리는 게 중요한 일과가 되었다.

오피스텔은 창문이 하나만 있다 보니 환기가 잘 안된다.
아파트처럼 다용도실이 따로 있지도 않고,
워낙 작다 보니 쓰레기를 자주 버리지 않으면 공기 전체가 나빠진다.

쓰레기 봉투 10리터 짜리 하나가 170원.
채 반도 못 채우고 버리면....물론 돈 아깝다!

하지만... 버리는 쓰레기가 많지도 않은데
꽉 찰때 까지 기다릴 수가 없다.

오피스텔의 다른 싱글들도 다들 비슷한지
반도 안 찼거나, 헐렁헐렁한 쓰레기 봉투가
쓰레기 수거함에 가득하다.

며칠 전, 쓰레기를 버리러 갔다가
놀라운 현장을 목격했다.

동네 주민으로 보이는 뚱뚱한 아줌마가
까만 비닐 봉다리를 몇개씩 주렁주렁 들고
쓰레기 수거함으로 다가왔다.

때는 캄캄한 밤이었다.

쓰레기 불법 투기를 하려나?
불법 투기를 하려면 그냥 골목에 몰래 버리지
왜 쓰레기 수거함에 까만 봉다리를 들고 나타났지?

난 의혹에 가득 찬 눈길로 그 아줌마를 쳐다 봤다.
나의 빈약한 추리력은 그 아줌마의 태연한 행동에
즉각 KO패를 당하고 말했다.

글쎄...그 아줌마는....
헐렁헐렁한, 널널한 쓰레기 봉투들에
까만 봉다리를 쑤셔 넣는 것이었다!

용의주도하게도 까만 봉다리들의 크기는
딱 10리터 쓰레기 봉투의 1/3 정도였다.

그 아줌마는 나의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까만 봉다리들을 하나씩 (여유 있게!)
헐렁한 쓰레기 봉투들에 쑤셔 넣었다.

난 너무 놀라 잠시 입을 벌리고 쳐다 보다가
오피스텔 입구로 행했다.

그러다..아줌마가 작업을 다 마치셨는지 궁금해서
뒤를 돌아 봤을 때...
내가 버린 쓰레기 봉투에 까만 봉다리를 쑤셔 넣는
아줌마와 눈이 마주쳤다. 헉!

아끼는 것도 좋지만 그렇게 까지 해야할까?
뭐...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싱글들이 낭비하는 쓰레기 봉투를 활용해 주셔서 다행(?)이다.

5리터 짜리 쓰레기 봉투는 없나?
싱글들을 위한 5리터 짜리 봉투가 있으면 좋겠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07-07-19 02: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우! 대단한 아줌마. 전 괜찮아보이는데요. 무단투기도 아니고 어차피 빈 쓰레기 봉투를 활용하는 거니까요. 쓰레기 봉투 버리실때 냄새나는것 있을때는 다른 봉투 그니까 저 아줌마처럼 까만 비닐봉투같은거 작은걸로 꽉 채워서 완전히 밀봉되게 꽉 묶어보시죠. 뭐 그러면 왠만한건 냄새 안나고 꽤 버틸것 같은데요. 저희는 4식구가 버리는거다 보니 20리터도 금방 찬다는... ^^;;

2007-07-19 08:1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조선인 2007-07-19 0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단투기보다야 낫네요. ㅋㅋ

BRINY 2007-07-20 15: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뜰하신 분이시네요, 그 아줌마. 교실에서 100리터짜리 쓰레기봉투를 쓰는데, 학교에서는 2주에 1장 쓰라고 성화지만, 여름철에는 애들이 빙과니 음료수를 많이 먹기도 하고해서 쓰레기량도 그렇지만, 쌓이면 냄새나잖아요. 저는 그냥 학급비로 쓰레기봉투 더 사서 1주일에 한번씩 쓰레기봉투 갈아버려요. 그런데, 매점에서 그걸 주워서 다시 채워 버리는 모양입니다. 알뜰하다고 하면 알뜰한 거죠, 그것도. 아마, 그 매점 아줌마는 '요즘 젊은 것들은 아까운 걸 몰라~'이러시면서 쓰레기봉투를 채워넣고 있으실걸요.

다락방 2007-07-19 14: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무단투기보다는 낫네요. 하하.
쓰레기 분리수거, 제게는 아직도 별 상관 없는 말이긴 하지만, 언젠가 친숙한 단어가 되겠지요. :)

마늘빵 2007-07-19 18: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줌마 짱. :) 저도 쓰레기분리수거 잘해요. 아직 혼자살지 않아서 집에선 안하지만 직장에선 제가 제일 잘해요. 근데 분리 해놓으면 누가 다 망쳐놔요 또 섞여서. -_-

세실 2007-07-21 2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름은 쓰레기의 적~ 음식물 쓰레기도 매일 버려야지 하루 묵히면 에휴 냄새...
그나저나 아줌마 참 용감하시네요. 전 아직 진정한 아줌마가 아닌가 보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