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기다리며 동화서적을 서성였다.
지하철역 안에 있는 서점이라 사람이 많았으나,
별로 매출로 연결되는 것 같지는 않았다.
(요즘은 망하는 서점이 많아서 불안하다.)

바닥을 치는 경기 때문인지
재테크, 창업, 처세, 명상 서적들이 두드러지게 많았다.

사고 싶은 책 두권을 발견했다.

<슬픈 카페의 노래>( 카슨 매컬러스 지음/ 장영희 옮김/열림원)
정현종이 번역한 문예출판사 판이 절판되어 아쉬웠는데,
장영희 선생님이 번역한 이쁜 양장본이 나와 기쁘다.




<거인 - 신과 인간의 버림받은 아버지, 인챈티드월드> (원제 : Giants and Ogres,1985 타임라이프/ 권민정 옮김/ 분홍개구리).
안 그래도 낮에 만난 친구랑 켈트 신화 얘기를 하다가,
거인 얘기를 읽고 싶었는데 눈에 확 띄었다.

막바로 살까 하다가 책값을 보니 17,500원.

인터넷 서점에서 사면 할인되는데,
방에 책들이 위태위태하게 쌓여있는데,
좀만 참자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좀더 둘러 보다가 종교 코너에서
<생활 속의 관음경>(우룡 큰스님 / 효림)을 발견했다.
아빠 선물로 샀다.항상 종교/철학 코너에 가면 아빠가 좋아하실만한 책이 없나 두리번 거린다.

작년에 대행 스님의 <삶은 고가 아니다>를 선물하고 억수로 칭찬 받았다.( 아주 오랫만에 들어본 칭찬이었다. ㅋㅋ 노처녀 딸의 입장에서 혼날 일은 많아도 칭찬 받을 일은 거의 없다.)

울 아빠는 약대를 나오셨다.
대학교 2학년 때 철학과로 전과를 하고 싶었는데
이과에서 문과로 전과하는게 허용되지 않아 못하셨다고 한다.
(약대 편입이 별따기 만큼 어려운 요즘. 약대에서 철학과로 전과하려는 학생은 정말 희귀종일 꺼다. 그런데....그 당시에도 그랬다고 한다.)

그 때 철학과로 전과를 하셨다면
아마도 울 아빠는 모 대학의 철학과 교수가 아닐까?
정말 [Sliding Doors]를 보는 것 같다.
인생은 많은 선택과 상황에 의해 흘러간다.

아빠의 호의적인(?) 반응을 잔뜩 기대하며
성적표 들고 집에 들어오는 고딩 심정으로 왔는데
아빠의 반응이 심드렁.....
그래도 한번 읽어 보시기나 했으면 좋겠다.

좋은 책을 만나는건
유망 주식을 발굴하는 것 만큼이나 어렵다.
그만큼 발품도 팔아야 하고, 평소에 관심도 많아야 한다.
책값은 싸니까 주식 만큼 리스크는 없지만
그래도 안목을 갖추는 자체가 쉽지 않은 일이다.

봄이다. 좋은 책을 많이 만나는 계절이면 좋겠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조선인 2005-03-06 13: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등학교 다닐 땐 동화서적이 세상에서 제일 큰 서점이라 생각했는데. 우후.

2005-03-06 14: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플레져 2005-03-06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점에 들르면 꼭 책 한권을 사들고 나와야 안심이 되요. 서점이 없어질까봐... 참 미흡한 보탬이지만 그리 하는 것도 있고, 무엇보다 자기 만족이 더 크지요...호호 ^^ 슬픈 카페의 노래는 저두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어요. 곧 선물 받게 될 것 같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당첨! 큭.)

2005-03-06 17: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moonnight 2005-03-07 1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슬픈 카페의 노래를 찜해놓았답니다. ^^ 언제 읽게 될지 모르겠지만요 -_-;
책 좋아하시는 건 아버님을 닮으셨나봐요? ^^
눈이 무지하게 오더니 오늘은 무척 화창하네요. 곧 날이 풀려서 강변에 책들고 나가 읽을 수 있게 됐음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marine 2005-03-07 14: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아빠가 저한테 선물하는 책은 대체로 대단한 감동이 몰려 오는데 비해, 전 아빠에게 감히 책 선물할 엄두가 안 나요 도대체 어떤 책을 좋아할지 감이 안 잡히거든요 누군가의 취향을 제대로 파악하기란 참 힘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