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ce #1  한동안 뜸했었지... 


금, 토, 일요일 그리고 오늘 월요일까지...  비록 사흘이었지만 한동안 뜸했었다.

집에서 쉬고 싶으면 집에서 쉬면 되고, 밖에 나가고 싶으면 밖에 나가서 놀면 되고, 책을 읽고 싶으면 책을 읽어도 되는, 추석이나 설 연휴를 제외하고 매해마다 올까 말까한 6월의 황금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얼마 남지 않은 기말고사 공부에다가 과제물까지 준비하는데 황금 같은 사흘을 그렇게 보냈다.  

원래 우리 학교 기말고사 기간은 2주 뒤부터이지만  학사 일정을 고려하지 않은 어느 교수님 한 분 덕분에 시험을 이번 주 수요일부터 치르게 되었다.  다행히 그렇게 머리를 감싸 안을 정도로 '열공' 해야 할 시험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여유를 부릴 상황이라고는 할 수 없는 처지에 놓여 있다. 
 
그 기간 중 토요일에 <홍길동전> 독서모임이 있었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아 또 한 번 불참하고 말았다.   써야 할 독서모임 리뷰가 하나 더 늘어나고 말았다.  지금까지 작성하지 못한 독서모임 리뷰가 딱 한 편 남았는데 이번 주 안에 작성할 수 있을지 미지수다.  한 번 미루게 되면 감당이 안 될 정도로 리뷰 작성에 대한 부담감을 동반한 나태함이 생기게 마련이다.    

지난 주에는 한참 미뤄두었던 독서모임 리뷰 작성을 작년에 폭풍리뷰를 썼던 기억(?)을 상기시키는 덕분에 현재는 딱 두 권만 남았다.


 

 

 

 



 

 

   

 

현재 독서모임 리뷰를 작성해야 할 도서가 요 딱 두 작품뿐이다, 어떻게 써야할지 난감할 뿐이다. 

    

  

 

  Sence #2  이번만큼만은,,,  꼭,,,

이번 중간고사는 4년 만에 치르게 되는 시험이라 학업관리에 열중하게 되었는데 한 달 동안은 서재블로그 활동이 뜸하기도 했다.     

하지만 중간고사를 한 번 치르고나니 내가 수강하고 있는 교수님의 시험문제 출제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서 내 나름 요령껏 복습을 한다면 이번 기말고사 때도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고 내 자신 스스로 예상해본다, ^^;;

그래서 이번 기말고사 기간만큼은 현재 읽고 있는 책들을 절대로 손에 놓지 않을 것이다.  

집에 소장하고 있는 책보다는 도서관의 책을 자주 읽었던 나로써 내 손으로 직접 집으로 업어왔던 책을 제대로 읽지 못한 채 도서관 서가로 되돌려 보낼 때 아쉬움이 많았다.  특히 신간도서가 나오는대로 희망도서로 신청하여 읽는 편인데 내가 정말 읽고 싶어서 신청한 책을 반독은커녕 몇 페이지 제대로 넘겨보지 못했던 적이 많았다.  

물론 그 때 못 읽은 책은 여유로울 때 다시 도서관에 가서 빌려서 읽어도 되겠지만,,  

끊임없이 쏟아져나오는 신간 '홍수' 의 범람에 제대로 휩쓸려 있는 이상 쉽지 않은 일이다. 새롭게 나오는 신간도서에 대한 관심이 지나치게 되면 이런 독서방식에 문제점이 나오게 된다.  

 

 

 

 

 

 

 

 

  

 

 

최근에 요즘 Hot한 두 책을 도서관에 신청했는데 빠르면 시험기간 도중에 도서관에 비치될거 같다.     

요즘 열린책들에서 나온 조르주 심농의 메그레 시리즈의 인기가 정말 장난이 아니다.  평소에 열린책들 카페를 자주 드나들었던 나로써는 메그레 시리즈 발간 전부터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지금까지 나온 시리즈의 권수가 총 3권인데 모든 시리즈의 작품이 큰 인기를 끌 줄이야 상상도 못했다. 

어쨌든, 나도 메그레 시리즈의 첫 작품 꼭 읽어보고 싶다.   

 

그리고 이번 주 안에 리뷰 형식이든 페이퍼 형식이든 간에 써내야겠다.   

시험 공부를 틈틈히 하면서... 

그리고 리뷰 작성은 늦더라도 지금 읽고 있는 책은 꼭 80% 수준 정도는 읽어야겠다. 
 

 

 

  

 

  Sence #3  마지막 독서모임 선정도서는,,,?  

 

그리고 이왕에 간만에 잡글을 쓰는 김에 다음 달 독서모임 선정도서도 같이 소개하겠다.  

이번 달 독서모임 한 번 (앙드레 지드의 <좁은 문>) 그리고 다음 달 두 번 모임에 참석하면  

1기 독서모임 활동이 끝나게 된다.    

 

시간 참 빠르다.  그저 독서하는 것이 좋아해서 작년 한창 추웠던 2월달부터 서울이라는  

낯선 지역에 내 스스로 몸을 던졌는지 엊그제 같은데,,,  

  

 

마지막 독서모임 선정도서는 바로 , , ,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과 <오셀로>이다.   

 

독서모임의 마무리는,,  셰익스피어라,,   비록 마지막 모임을 장식하는 고전이지만  

셰익스피어라서 다음 달 선정도서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흡족하다.  

  

 

 

 

 

 

 

 

 

 

 

 

집에 민음사에서 나온 '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 다 가지고 있는데 다른 출판사와 번역을 비교해볼 수 있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최종환 교수가 번역한 민음사판 <햄릿>을 감명깊게 읽었다. 

셰익스피어를 제대로 읽기 위해서는 원어로 된 원전을 읽어봐야 한다던데,,   

외국인 앞에서 영단어 두 문장 이상 입으로 꺼내지도 못하는 나의 한심한 영어 능력 수준으로 봐서는 무리일거 같고,,   ^^;;        

방학 때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잘 알려진 작품들을 읽어봐야겠다.  

 

 

 

 + Plus) 

윗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6개월동안의 펭귄클래식 독서모임 1기 활동이 7월달에 마무리하게 된다.  

1기 활동이 마무리짓는대로 독서모임 2기 모집 공지사항이 나올 것으로 개인적으로 예상해본다.  나 역시 독서모임이 바로 2기로 이어질지 확신할 수 없음을 미리 밝혀둔다.  

 

아직 2기 공지사항이 펭귄클래식 공식카페에 나오지 않았는데 출판사 측에서 충분히 지원을 보장해준다면 2기 독서모임 활동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공식카페에 2기 독서모임 모집 공지사항에 게시되는대로 이 곳, 서재블로그에도 스크랩을 해서 알려주겠다.     

그 전부터 2기 독서모임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다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주저 없이 댓글 또는 비밀 댓글 (쪽지 가능)로 남겨도 좋다.  성심껏 알려줄 수 있다.  

 

내가 독서모임 경험을 해보면서 느낀 점은 아무리 고전과 독서 그리고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것만으로 독서모임을 참석할 수 없다는 것이다.  

본인이 아무리 독서를 좋아한다한들 모임 장소와 본인이 하고 있는 사정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조건 신청했다가는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을 몇 몇 봤다.  

솔직히 나 역시 지방에서 서울로 와야하는 핸디켑에다가 교통비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중도에 모임을 포기하려고 수십 번 생각할 정도였다.  

예전부터 펭귄클래식 독서모임에 관심이 있었고 정말로 독서모임 일원이 되어보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있다면 독서모임의 운영방식과 모임 분위기를 먼저 알고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루쉰P 2011-06-06 2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시험과 독서의 병행 싸움이라 대단하세요. ^^ 하지만 청춘에 여러 개를 동시에 해 보지 않고서는 진정한 인간이 되기를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회에 나가면 또 내가 하고 싶은 일과 하기 싫은 일을 하며 살아가야 하기에 지금 이렇게 도전하시는 것이 다 의미가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게다가 독서모임을 대구에서 서울까지 주파하시며 참석하시는 열정에는 눈물이..T.T 멋지십니다!! 그대가 청년이에요!!
저 역시 아파트 관리실에서 뭔가 지지 않을 각오로 공부와 독서에 병행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러나 조르주 심농과 밤의 도서관은 확 땡기네요. 리뷰 좀 올려주시면 읽고 판단할께요. ㅋ 기말 시험 잘 보시고 시험의 용자되세요!! 퐈이어!!!

cyrus 2011-06-09 10:39   좋아요 0 | URL
루쉰님도 경비관리하시는하 힘드실텐데,, 제가 휴학했을 때 야간 편의점
알바하면서 공부랑 독서를 병행했거든요. 그러니 루쉬님도 건강 조심하시구요
.. 시험 격려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격려를 받으니 정말 기말은
잘 쳐야겠어요 ^^

stella.K 2011-06-07 10: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4년만에 치르는 중간고사.ㅋㅋ
굉장히 비장한 각오로 치른 거겠군요.
가끔 시루스님 문장이 재밌는게 있어요.
알고 쓰는 건지, 모르고 쓰는 건지 모르겠지만...^^

완주하셨네요. 축하해요!
2기도 하시나요?^^

2011-06-09 10: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saint236 2011-06-07 11: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 기말고사 기간 만큼은 읽고 싶은 책들을 손에서 놓지 않을거란 비장한 결심....성공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cyrus 2011-06-09 10:46   좋아요 0 | URL
세인트님. 감사합니다. ^^
그런데 시험기간 때 으레 책을 더 읽어보고 싶어지기 마련인데,,
책들이 손에 안 잡히네요 ^^:;

수이 2011-06-08 0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펭클 2기 독서모임은 7월에 공지 뜰 예정이랍니다. 사이러스님이 2기에도 쭈욱 참여해주시면 좋겠다는 바람 간절해요. 하지만 복학도 했고 바쁜 몸!이라고 내빼지 마세요. 다 방법이 있으니까요. :)

그나저나 조르주 심농과 밤의 도서관은 저도 콕 찜하고 있었는데 이리 만나니 더 읽어보고 싶어지는구랴. ^^

cyrus 2011-06-09 10:47   좋아요 0 | URL
아니, 무슨 '방법' 이 있나요? ㅎㅎ 2기 참석에 대해서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는데요 ^^:;

blanca 2011-06-08 1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생이 많으시네요. 그래도 셤이 끝나면 여름방학이니 조금만 더 힘내세요. 저희 집 주변도 공부하는 대학생들의 모습이 많이 보이네요. <밤의 도서관> 저도 탐내고 있는 책인데. 시루스님 페이퍼 보니 빨리 읽어야 겠다고 결심합니다.

cyrus 2011-06-09 10:49   좋아요 0 | URL
맞아요. 얼른 시험 끝나고 방학이 왔으면 좋겠어요. 방학 기간에도 알바에다
개인적인 공부까지 해야하지만,, ^^;; 그래도 시간이 많다는 점에서
방학이 참 좋은거 같아요.

starover 2011-06-09 19: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상한 라트비아인' 재미있을 거예요. 정서의 공동체라고 할까요?

cyrus 2011-06-14 14:44   좋아요 0 | URL
요즘 알라딘에 메그레 시리즈 인기가 정말 장난 아닌거 같아요 ㅎㅎ

2011-06-13 11: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6-14 14: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6-14 16:1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