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0154월에 읽고 싶은 책]어제 내린 봄비에 벚꽃은 떨어지고...

 

어제 내린 봄비에 벚꽃이 땅 위에 떨어졌나 봐요. 다시 연분홍으로 피어난 것처럼 화사한 꽃 흔적이 아름다운 휴일입니다. 동네 한 바퀴를 돌며 완연한 봄날을 만끽한 하루입니다.

새 달을 맞으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알라딘 신간평가단의 행사가 있답니다. 이 달에 읽은 싶은 책인데요. 여기저기 기웃하며 읽고 싶은 책들을 목록에 올려 봅니다. 신간 사이를 노닐다보니 아무래도 설렘과 기대감, 호기심이 만발하네요. 봄꽃처럼......

 

1. 만능 육수 레시피

   

음식의 맛은 양념장과 육수, 신선한 재료가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육수는 국물 요리의 맛을 좌우하겠죠. 우와~ 대한민국 조리기능장이 알려 주는 화제의 비밀 육수 비법입니다. 종갓집에서 자라며 배우고 익힌 요리의 기초에다 전문가의 장인 정신이 깃든 만능육수 레시피 랍니다. 담백하고 중후한 맛을 내는 고기 육수,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을 내는 해물 육수, 가볍고 산뜻한 맛을 내는 채소 육수, 어떤 재료에나 무난하게 어울리는 만능 육수 끓이는 법, 각각의 육수에 어울리는 요리 80가지, 손질하는 방법, 끓일 때 넣고 꺼내는 순서까지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이 일품이랍니다.

 

 

2. 메이스 테이블

 

요리 선생님에게 배우고 싶다면 연희동 쿠킹스튜디오 메이스테이블의 선생님도 좋을 것 같아요. TV, 매거진, 광고, 쿠킹 클래스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활동하는 메이 선생님입니다.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함께 아우르는 요리에다 독창적인 스타일이랍니다. <가족 식탁>, <오니기리>, <소박한 한 그릇>으로 사랑을 받았던 저자가 처음으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살림 노하우를 함께 담아낸 책입니다.

 

 

 

 

3. 엄마표 캐릭터 김밥

    

여행갈 때, 행사에 김밥은 필수죠. 조금 특별한 김밥, 모양도 예쁘고 맛도 있는 캐릭터 김밥을 만들고 싶은 마음에 골랐어요. 개구리, , 고양이, 펭귄 등 귀여운 동물부터 기념일 음식으로 제격인 장미, 크리스마스트리, 글자 축() 김밥 등, 보기에도 예쁘고 먹고 싶은 김밥 등이 있답니다. 꼬마김밥만들기부터 윤곽을 따라 마는모양김밥까지 캐릭터 김밥 만들기를 단계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기에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만들어도 좋을 듯합니다. 모양이 예술인데요.^^

 

 

 

 

4.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 실험 380

어렵다고 생각하는 과학 실험을 집에서도 해 볼 수 있도록 만든 책이기에 몹시 끌립니다. ^^

레몬, 빨대, 우유팩, 동전과 같은 일상 속의 재료로 직접 실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과학입니다. 무엇보다 개정된 새 교과과정에 맞춘 실험이기에 교과단원을 연계했네요. 실험 원리, 실험과정, 단계별 실험 방법 소개 등이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되어 있어요. 대개 실험은 어렵다고 생각하는데요. 의외로 간단하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실험이 많아서 좋네요. ㅎㅎ

 

 

 

 

5.  소원을 담은 핸드메이드 매듭 팔찌

    

만들기를 좋아하거나 패션에 관심 있거나 선물하기를 좋아한다면 핸드메이드 매듭팔찌가 좋을 것 같아요. 자수실과 가죽 끈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 볼 수 있는 178개의 멋진 매듭 팔찌가 나와 있네요. 일명 소원 팔찌이기에 마음을 담아 직접 만든 팔찌를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는 나만의 팔찌, 손 운동, 두뇌 자극에도 좋을 것 같아서 보고 싶어요. 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4-06 07: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엄마표 캐릭터 김밥` 보고 싶어요 표지 가 ㅋㅡㅋ 넘 귀엽네요 ㅎㅎ

봄덕 2015-04-06 10:55   좋아요 0 | URL
그쵸? 귀여운 캐릭터가 가득해요.^^ 책 속을 펼치면 캐릭터가 가득해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읽고 싶은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