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7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모바일트렌드 2017/커넥팅랩/미래의창/앱의 시대에서 봇의 시대로, 준비됐나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핀테크를 등에 업은 모바일 세계는 점점 빠른 속도로 자신의 영토를 넓혀가고 있는데요. 미래의 모바일은 더욱 빠르게 영토 확장을 할 것이고 더욱 생활과 업무 밀착형으로 변할 것이기에 더욱 생존 필수품일 겁니다. 그렇기에 내일의 모바일 트렌드는 생존을 위해 필요한 정보입니다.

 

모바일트렌드 2017!

'빌트 2016' 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 경영자 사티아 나텔라가 말한대로 이젠 앱(app)의 시대에서 봇(bot)의 시대로 바뀌고 있는데요. 봇은 대화형 로봇으로 자연어로 명령하면 봇이 알아 듣고 맥락까지 감안해 적절히 응대하고 상담하는 수준의 로봇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면, 봇의 일종인 챗봇은 주인의 명령을 받은 후 주인의 문제를 알아서 스스로 척척 해결하는 중세의 집사 같은 충성스런 대화형 로봇인데요. 챗봇은  친절한 상담사나 해결사 같은 존재이기에 e커머스의 소통 부족의 문제를 해결하게 되겠죠. 중국 텐센츠의 위챗은 커머스 플랫폼에서 진화된 챗봇인데요.  해외 여행이나 해외 직구, 호텔, 병원 예약, 비행기표나 영화표 예약 등이 가능한 봇이고 환전 없이 가능하기에 더욱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환전 없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보니 중국의 모바일 메신저 수준이 옛날과 달라지고 있음을, 곧 세계를 장악할 것 같아서  긴장감이 돕니다. 중국에서는 비즈니스 관계에서 명함 대신에 위챗 ID를 건네는 게 필수라고 하니, 챗봇의 위력을 절감합니다.

 

 

앞으로는 모바일에서의 메신저 경쟁이 치열할 예상인데요. 구글의 모바일 메신저인 알로는 개발자 회의에서 주인이 말을 걸면 대화 맥락에 맞는 답변을 함으로써 주인에게 답변이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의 메신저인 '판초'는 날씨 정보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날씨 정보까지 더해진 나만의 인공지능 개인 서비스입니다. 중국 텐센츠의 위챗도 발빠르게 변화를 하고 있는 메신저인데요. 위챗은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된 메신저이고 온오프라인을 대표하는 상점인데요. 미래의 위쳇의 서비스는 더욱 증가할 것이기에 미래의 중국은 모바일의 들러리가 아닌 모바일의 주인공이자 모바일의 강자가 될 것 같습니다. 

 

 

 

 

 

 

 

 

 

 

 

 

 

컨시어지 쇼핑을 통해 인간보다 더 똑똑한 지능을 갖춘 로봇이 고객의 요구에 맞춘 서비스,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 주는 관리인이나 안내인의 역할을 이젠 로봇이 하게 될 전망입니다.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의 문의에 답변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에 모바일의 약점을 해결해 줄 것 같고요. 

 

책을 통해 미래의 모바일 트렌드를 알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온디맨드 서비스로 인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기업의 연결, 모바일 결제로 인한 간편성, 은행을 통하지 않고 투자자와 사업가를 연결하는 핀테크 서비스, 사물인터넷 디바이스를 활용한 이머징 디바이스, 나를 위한 집사 서비스인 챗봇, 날씨 확인, 교통 안내, 뉴스 검색, 내 취향에 맞는 여행지 추천, 데이트를 위한 식사 장소 추천, 오늘의 기분에 맞는 음악 선곡, 나만을 위한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 이런 일대일 서비스와 로봇의 결합, 로봇과 사람 간의 금융대결을 펼칠 로보 어드바이저, 이젠 금융의 알파고가 자산 관리, 투자 자문 등 PB 서비스를 주어 유리한 금리의 대출상품 소개, 디지털 광고의 차단 벽을 넘는 디지털 크리에티비티,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연결하는 즉각성, 실시간 동영상 뉴스를 제공하고 날 것 그대로의 방송으로 신뢰감과 속도감을 더해 주는 미래의 모바일  트렌드였습니다.

 

가상현실의 현실화, 포스트스마트폰, 트렌드를 이끄는 스타트업 등 모바일의 미래를 통해 봇의 시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젠 내 손 안의 개인 비서인 모바일 컨시어지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트렌드 2017. 모바일의 새로운 면을 많이 알게 되어 새롭기도 했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래의창 2017-10-11 11: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도서출판 미래의창입니다.

모바일 트렌드 2017 재밌게 읽으셨나요? 벌써 2018 모바일 트렌드를 알아볼 때가 왔네요~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알려주는 2018 모바일 트렌드
10월 24일 저자강연회에 참여하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미래의창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D

http://miraebookjoa.blog.me/221114476439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