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결 같았던 여름 휴가가 끝나고 
어제 첫출근을 했다.

월요일까지 휴가를 낸건
일요일 밤의 울렁증이 너무나 싫고 두렵기  때문이다.

평범한 주말의 일요일 밤에도
개콘을 볼 때면 웃다가도 갑자기 불안해지곤 하는데
휴가 끝의 일요일 밤은 너무나 불안, 초조, 우울할 것 같아
월요일까지 휴가를 냈다.

덕분에 일요일 저녁부터 월요일 아침까지 평화롭게
두꺼운 추리소설을 하나 읽었다.
피터 회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
(이 책에 대해서는 곧 독서일기를 쓸 예정)

어제 출근을 했더니 쉽게 적응이 되지 않았다.
비는 또 어찌나 억수같이 쏟아지는지...

비오는 날이면 사람들은 왜 파전이 땡기는 걸까?
파전이 땡기면 왜 또 막걸리가 땡기는 걸까?

친한 후배가 파전이 심하게 땡긴다고 했다.
아끼는 후배를 위하여,
또 휴가 후 알콜을 통한 원활한 적응을 위하여
5명이서 파전을 먹으러 갔다.

막걸리를 마시며
조속히 회사형 인간으로서의 생체리듬을 찾기를 기원했으나
아직...일이 더디다.
덕분에 지금도... 회사에 남아 있다.
이것이 바로 휴가 후유증!
(심지어... 휴가가 끝나는게 두려워서
아예 휴가를 안간다는 후배도 있다.
그녀는 사랑이 끝나는게 두려워서 연애도 안한다고 한다.)

방금 휴식을 위해 웹서핑을 하다가
아주아주 맘에 드는 <밑줄 긋는 여자> 리뷰를 발견했다.  

직장인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뭘까? - 오마이뉴스 정민호 기자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194498&PAGE_CD=&BLCK_NO=&CMPT_CD=A0101 


"전문가의 것이 아니다.
하지만 누구의 것보다 더한 진심이 담겨 있다.
성수선의 독서에세이 <밑줄 긋는 여자>,
근래에 나온 그 부류의 책 중에서
마음을 흔드는 힘이 가장 돋보인다."

"솔직한 글은 힘이 세다"는 믿음으로 글을 썼다.
내 믿음이, 내 진심이, 활자를 통해 누군가에게 전달된 것 같아  
기쁘고 또 고맙다.

이 기사를 발견한 덕분에
지치고 피곤했던 오늘 하루는... Happy End!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09-08-13 0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휴가가 끝나셨군요. 저야 방학이 있으니 그렇지만 직장인들에게는 정말 휴가가 꿈같을 듯... 우리도 언제쯤 일년에 한달쯤의 휴가를 가질 수 있을지...에휴~~

kleinsusun 2009-08-14 09:00   좋아요 0 | URL
바람돌이님, 전 학교 다닐 때 왜 교사가 최고의 직업인지 몰랐어요.
근데...지금은 뼈저리게 알죠.ㅎㅎ 방학이 있다는건 정말 축복이예요.
머지 않아 한국의 회사원들도 유럽처럼 휴가를 한달씩 쓰게 될꺼예요.
이미 많은 회사들이 연차를 다 쓰는걸 권장하고 있거든요.
저만 해도 연차가 25일이예요. 만약 쭉 붙여서 쉰다면 주말이 있으니까 33일 정도 어디론가 떠날 수 있겠죠. ㅎㅎ 즐건 방학 보내세요.^^

라로 2009-08-13 0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밑줄긋는 여자>에 대한 말씀을 드리고 싶었어요~. 제가 언젠가 님의 글에 댓글로 책 제목이 별로다라고 말했어서,,,책을 읽고 생각이 바뀐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서요,,,,
제목이 별로다라고 한 이유는 사실 비슷한 제목의 책이 있잖아요,,,예를 들어 <밑줄긋는 남자>같은,,,,,암튼 그래서 그런거였는데 님의 책을 읽어보니 앞으로 <밑줄긋는 여자>의 제목으로 계속 책을 쓰시려고 그 제목을 붙이신게 아닐까?하는 생각을 했어요~. 맞나요????
맞다면 앞으로 계속 써주실거죠?^^
님의 책 읽고 가슴이 뭉클하기도, 눈물이 핑 돌기도 했어요,,,하지만 글재주가 없어서 리뷰는 고민중이지만 구매자40자평은 썼다는~.^^;;;
암튼, 님 화이팅이에요!!!!
피곤했던 하루 해피하게 마무리되셨으니 재충전하시고 좋은 글 부탁드려요~.^^
담엔 사인본을 사고 싶어요~.^^;;;;

kleinsusun 2009-08-14 09:08   좋아요 0 | URL
nabee님, 오...넘넘 감사해요.^^

<밑줄 긋는 여자>라는 제목은 출판사에서 정했어요.ㅎㅎ
책 뒤에 있는 부록있잖아요(책별로 인용한 부분 발췌한데요),
원래 그 부록 제목이 <밑줄 긋는 여자>였는데
책 제목을 고민고민하다가 책 전체의 제목이 되었답니다.

저도 처음엔 <밑줄 긋는 남자>의 패러디 같아서 별로 내키지 않았는데,
또 아무리 생각해 봐도 그 이상의 제목이 없더라구요. ㅎㅎ

만약...만약 세번째 책을 쓰게 된다면
nabee님께 사인본을 보내 드릴께요.^^

저 nabee님 서재에 가끔 가요.
얼마 전에 남편이 옷을 코디해 준다는 글을 읽고 완전 부러웠어요.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BRINY 2009-08-13 15: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밑줄 긋는 여자]보고나서 읽고 싶은 책이 또 생겨서 따로 치워뒀습니다. ㅎㅎㅎ
전 아직 보충수업하느라 논문도 뒷전이고 휴가여행도 못갔습니다. 몇년동안 휴가도 못가고 주말도 반납하고 글만 쓰셨다는 수선님 글에도 자극받았고, 대학때 친구가 이번에 박사학위 논문 제출했다고 해서, 또 자극받았습니다. 휴가여행 다녀와서 논문에 매달리기로 했습니다. 힘내야지요!

kleinsusun 2009-08-14 09:19   좋아요 0 | URL
아직 휴가를 못다녀오셨군요.
근데...곧 개학 아닌가요?
서둘러서 다녀오셔야 겠어요.
바쁘더라도 집에서 쉬는 것 보다는 어디든 다녀오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전 벌써 추석 연휴에 어디 갈까...생각중이예요.ㅎㅎ
휴가 잘~다녀오셔서 논문 마치세요. 저도 응원할께요. 홧팅!^^

2009-08-15 13:1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