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집으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 저는 아주 귀여운 천사를 만났습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천사를 어떻게 봤냐고요?

포근한 엄마 품 속에서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면서 새곤새곤 잠에 푹 빠진 갓난아기입니다.


...
잠들기 전에 아기는 제 얼굴을 계속 쳐다봤습니다. 제 얼굴이 재밌게 생겨서 그런지 이 아기는 자꾸 저 얼굴을 쳐다보면서 싱글벙글 해맑게 웃더군요. 그 아기의 미소가 너무나도 귀여워서 폰의 사진으로 담으려고 했으나 아기가 사진을 의식한 탓인지 시선을 외면하더군요. ^^;; 버스 타는 내내 20분 정도 아기의 미소를 사진으로 담기 위해서 기회를 노려봤지만 결국에는 엄마 품 속에서 꿈나라로 떠나고 말았습니다.

이 때 하필이면 제가 목적지에 내려야하는 바람에 사진을 찍지 못한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잠든 천사와 헤어져야 했습니다. 예전에 학교 축제 때 공연하러 온 포미닛 패왕색 현아의 섹시함을 사진으로 찍지 못해 아쉬웠던 그 때 심정과 똑같았습니다.

결국 저는 급한 마음에 잠든 아기의 모습이라도 몰래 도촬(?)했습니다.



2

우리는 살아가면서 지나간 인생 중에서 가장 중요했던 시기 또는 다시 되돌아가고 싶은 시절을 꼽는다면 젋은이들은 학창시절,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은 주저없이 20대의 젋은 시절이라고 다들 말합니다.

하지만 전 오늘 버스 안에서 아기 천사를 만난 순간,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그저 순수하기만한 귀여움 돋는 아기 시절도 인생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을요. 그리고 아기야말로 우리에게 행복을 전해주는 위대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아기가 미소짓는 모습을 보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얼굴에 웃음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아기의 조그만 손을 만져보고 싶고 머리를 쓰다듬고 싶은 마음도 생깁니다. 아기의 미소는 웃음기 없는 무뚝뚝한 중년 아저씨들은 저절로 웃게 만듭니다. 그리고 자신의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여 주위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오는 위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아기의 귀여움 돋는 미소를 보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아기도 한 번 보채기 시작해서 울음이 터지기 시작하면 청소기 소음에 맞먹을 정도로 엄청나게 시끄럽습니다. 그래서 엄청 울어대는 아기를 가리켜 장난삼아 '악마'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떤 이는 아기 우는 소리에 질색하여 아기 자체를 싫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아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기의 미소는 우리에게 웃음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천사답게 행복 바이러스도 선사해줍니다. 웃을 수 있다는 것은 곧 마음이 행복하다는 증거입니다. 마음이 행복하다는 것은 신체 역시 건강합니다. 즉, 웃음은 우리 삶을 건강하게 해준다는 삼단논법이 성립됩니다.

그저 아기의 울음소리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불행하게도 아기의 귀여운 미소를 단 한 번도 보지 못했다거나 혹은 봤으면서도 자신이 인식하는 모든 대상을 오직 부정적으로만 보는 성격의 사람일수도 있습니다. 부정적인 성격이 강한 사람일수록 긍정적인 성격의 사람에 비해 살아가면서 행복감을 느끼는 정도가 당연히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3

기독교에서 천사란 천국에서 인간 세계로 내려와서 신과 인간의 중간에서 신의 뜻을 인간에게 전하는 동시에 신을 향한 인간의 기원을 신에게 전하는 천국의 사자(使者)라고 합니다. (으르렁거리는 호랑이 친구 사자 아니에요 ^^;;)

인간이 신과 같은 초인적 존재에게 바라는 소원 또는 기원의 내용은 제각각이지만 궁극적을 본다면 별 탈 없이 행복하게 잘 살아가기를 원하는 것이 우리 인간이 간절히 원초적인 삶의 욕망입니다.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이나 건강하게 무병장수하기를 원하는 사람이나 다 공통적으로 행복을 추구하는데서 비롯된 기원입니다.


저는 버스에거 내리기 전에 단 1초 동안 잠든 아기천사의 얼굴을 바라봤습니다. 그리고 마음 속으로 천사에게 말했습니다.

"20분 동안 나를 행복하게 해줘서 고맙다. 너의 귀여운 미소로 다른 사람들에게도 행복 바이러스를 전해줬으면 좋겠다."

비로 아기의 미소를 사진으로 찍지 못했지만 저는 버스 타는 20분동안 아기로부터 행복이라는 아주 좋은 선물을 받았습니다.

이 사진으로나마 제 글을 보고 있을 서재이웃분들 모두 행복의 기운을 마구마구 느꼈으면 합니다. 모두들, 행복하세요 ~~~~!! ♥♥♥ (^o^)



P.S

갓난아기 시절의 순수하고 귀여움은 속세의 먼지와 과도한 알콜로 인해 이제는 눈꼽만큼도 찾아볼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지만 ....

저도 남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판타스틱 베이비'가 되고 싶습니다.
Wow~~~~ fantastic baby ~~~~ ㅋㅋㅋㅋㅋㅋㅋ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진 2012-06-25 2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랜만에 진지하신 시루스님에서 벗어나 20대 청년의 시루스님으로 오셧군요!
저는 갓난아이부터 꼭 3~4살까지의 아이만 좋아합니다. 5살부터는 장난끼가 많아져요. 그럼 그 때부터는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만약 아이에 관한 일을 해야한다면 베이비시터를 하겠습니다. (있으리냐만은) 음. 아이는 잘 때가 가장 예쁩니다.

cyrus 2012-06-28 11:38   좋아요 0 | URL
맞아요. 잘 때도 예쁘고요ㅎㅎㅎㅎ 버스 탈 때 저런 귀여운 아기를
만나면 가는 내내 지루하지가 않아서 좋아요 ^^

굿바이 2012-06-25 22: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지내시죠? 판타스틱 베이비님 ^_______^
오늘 마주한 풍경중에서 단연 으뜸인데요, 저 사진 말이죠!!!

cyrus 2012-06-28 11:39   좋아요 0 | URL
답글이 늦었네요. 잘 지내고 있어요. 굿바이님 ^^
사실 저 사진 찍느라 조마조마했어요, 괜히 죄 짓는 기분이랄까요? ^^;;

노이에자이트 2012-06-26 0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현아 같은 여자와 결혼하면 천사같은 아이가 나오겠지요.

cyrus 2012-06-28 11:40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 역시 노자님~~ 역시 이런 댓글 쓰실 줄 알았습니다. ^^

blanca 2012-06-26 1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cyrus님 좋은 아빠가 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는 잠든 모습이 가장 예뻐요. 아이에게 뽀뽀를 자꾸 하면 잠투정을 많이 한다는 얘기 ㅋㅋ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저도 아이 어렸을 때 잠들면 계속 뽀뽀했던 기억이 납니다. 엄마의 뒷모습도 참 아름답네요

cyrus 2012-06-28 11:41   좋아요 0 | URL
글쎄요 ㅎㅎ 그냥 아기만 좋아할 수도 있어요. 잠든 아기에게 뽀뽀하는
블랑카님 멋져요. 아이가 블랑카님의 사랑을 듬뿍 받으면서 자랐겠어요 ^^

감은빛 2012-06-26 18: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끔 천사였다가 자주 악마로 돌변하는 녀석, 저희 집에 하나 있습니다.
몇 해전에도 하나 키웠는데,
그 놈은 부쩍 커버려서 이 글에서 말하는 천사나 악마랑은 조금 다른 듯 해요.

가끔 젊은 남자가 아기를 좋아하면 이해못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저는 어려서부터 아기를 정말 좋아했어요.
게다가 이상하게도 낯선 아기들도 저를 좋아하더라구요.
아내가 '미스테리'라고 생각하는 에피소드가 몇 있습니다.

퇴근시간이네요.
어서 가서 천사였다가 악마로 돌변하는 녀석 이마에 뽀보해야겠습니다. ^^

cyrus 2012-06-28 11:43   좋아요 0 | URL
아기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순진하기 때문에 주위에 있는 모든 것에 대해서
호기심을 가지게 되고 또는 어떠한 편견을 가지지도 않죠, 그래서
그런 아기들이 참 좋은거 같아요 ^^

꽃도둑 2012-06-27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판타스틱 베이비~ 한참 웃었습니다..
오랜만이에요, 사이러스님,,,^^
글이 편안하게 느껴져서 정말 좋아요...

저도 얼마전에 천사 손을 잡고 하늘을 날았는데..사이러스님도 천사를 만났군요,,ㅎㅎ

cyrus 2012-06-28 11:44   좋아요 0 | URL
네, 오랜만이에요. 꽃도둑님. 버스를 타게 되면 아기들을 만나게 되는데
며칠 전 만난 저 아기처럼 저렇게 귀여우면서 편안한 녀석은 별로 없었어요.
제가 버스에서 만났던 아기들은 대부분 울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