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남자들이 생각하는 '그것' 

  

 

 

 

예전에 인터넷 서핑 중 한 글자도 적혀 있지 않는, 완전히 백지로만 구성된 책이 영국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었다.   

그 책 제목은 바로 What Every Man Thinks About Apart From Sex, 직역하면 ' 섹스를 제외하고 모든 남자들이 생각하는 것 ' 이다.   가격은 4.69파운드, 원화로는 약 8540원이다.  

책 분량은 200페이지 정도인데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글자 한 자도 찾아볼 수 없는 백지뿐이다. 책이 아니라 일반 연습장이나 다름없는 형식의 틀을 깨뜨린 파격적인 형식의 책인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인 셰리던 시무브의 집필 의도가 재미있다. 수 십 년의 연구 끝에 그가 얻은 결론은 남자들은 섹스 이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  그래서 이 책을 낸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다음 목표는 남성과 똑같이 섹스를 제외하고 모든 여성들이 생각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연구하는 것이란다.    

이 책은 영국에서만 판매부수를 10만 권을 넘겼으며 특히 젊은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이런 독특한 책이 국내에서 발간되었다는 사실은 카스피님의 서재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제목은 ' 남자는 섹스 말고 무슨 생각을 하는가 ' .  제목이 노골적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남성 독자들의 정곡을 제대로 찌르고 있다.     

 

' 남자는 섹스 말고 무슨 생각을 하는가 ' 서지정보

   

카스피님 말씀대로 정말 이 책이 우리나라에서 몇 부 정도 팔리는지 기대되지만 무엇보다도 만약에 이 책을 구입하게 된다면 어떤 용도로 사용할지 궁금하다.  영국의 학생들은 연습장으로 사용한다고 하던데 한창 성적 호기심과 욕구가 충만한 혈기왕성한 젊은이들이 이 책을 단순히 공부하거나 일반적인 낙서 용도의 연습장으로 사용했을까?  

 

   

  막가는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성 문화    

이 독특한 구성의 책을 쓴 저자가 괴짜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저자가 결혼을 내린 ' 남자가 항상 먼저 생각하는 것 = Sex ' 는 이미 그 전에 수많은 연구에서도 증명되어 온 발칙한(?) 진리다.  예전에 이성과의 첫 소개팅에서 남자의 머리 속에 제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섹스라는 연구 결과를 소개한 기사를 본 적이 있었고 내 주위 동성 친구들의 모습을 봐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은 확실하다.  

방금 백지로 된 책의 용도에 대해서 무척 궁금하다고 밝혔는데 개인적인 상상이지만 영국 학생들, 특히 남학생들은 이 책을 단순한 연습장으로 사용하지 않을거 같다.    정말 책 제목대로 백지로 된 책에 자신들의 성경험을 일기 형식으로 기록한다거나 야한 그림을 그려 넣을 수도 있다.   

좀 과장된 상상을 하자면 사드 후작에 견줄만한 노골적이면서도 포르노를 방불케하는 글도 쓰지 않을까 생각도 해본다.     

섹스와 관련된 남성들의 또 다른 특징은 자신의 성경험을 동성에게 거리낌없이 이야기할 줄 안다. 이성과의 하룻밤을 전쟁에 승리한마냥 자랑스럽게 생각하게 된다.  여성들에게는 불쾌한 비유일 수도 있지만 이런 남자들에게 성 경험 상대 이성은 전쟁을 통해서 얻게 되는 전리품과 똑같은 것이다.    

이런 남성의 사고방식은 여성보다 성에 관심이 많이 가지게되는 자연스러운 본능에 기인하고 있지만 이를 더욱 부채질하는 또 다른 부차적인 원인으로는 어렸을 때부터 고착화된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도 간과할 수 없다.  

실제로 우리나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는 70%가 혼전 성관계를 당연하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심지어 자신의 성경험을 공공연하게 포털 사이트에 게시할 정도로 성에 대한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인식이 심각하다.

 

   
 

 

'하룻밤' 후기에 인증샷까지… 막가는 대학생 性문화   

조선일보 2011년 7월 16일

 
   

 

  

  문제는 대한민국 남자가 아니라 대한민국 성교육이다  

우리나라도 성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변화한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방관적인 태도로 일돤해서는 안 된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올바르고 제대로 된 성교육에 대한 제도가 체계적으로 도입하지 않는 이상 그것은 풍기문란한 행위에 불과하다.   

'막장' 성 문화는 결국에는 '막장' 성 범죄를 일으키게 된다.  최근 우리나라에는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으며 잔악무도한 성 범죄가 발생하고 있다.  처음 만난 이성을 제대로 서 있지 모할 정도로 만취한 상태로 만들어놓고 은밀한 신체 부위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 포털 사이트에 올린다거나 한 때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킨 고려대 의대생 성추행 사건이 대표적인 예이다. 

성 범죄 사건을 줄이기 위해서 성범죄자 신상공개 사이트가 개설되었고 화학적 거세 제도 도입에 대한 논의가 재조명되기도 했다.   하지만 성 범죄를 줄이기 위한 정부가 내놓안 방안들은 현재 제도 도입의 효과에 대해서 논란은 현재진행형이며 이미 발생한 행위를 이제와서 막아보려는듯한 사후약방문(死後藥訪問)의 뉘앙스를 지울 수가 없다.  

깨진 독항아리에서 새는 물줄기를 막으려고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독항아리가 또 다시 깨지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한 법.

화학적 거세를 통해서 성 범죄자들의 지나친 성적 욕구들을 억제할 수 있겠지만 제대로 배우지 못한 성교육을 접해보지 못한 채 왜곡된 성에 대한 지식과 인식을 한꺼번에 바꾸기가 어렵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부모가 아이에게 해주는 성교육이라고 하면 부담스럽고, 막막하고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성에 대한 인식이 건강하고 밝은 생각보다는 민망하고 부끄러운 생각을 많이 갖고 있기 때문이다.  성교육이 필요한 줄 알면서도 방법을 잘 몰라서 제대로 교육을 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단순히 남들에게 떳덧히 자랑한다고해서 우리나라 성문화가 개방적이라고 할 수 없다. 몸을 소중하게 인식하는 것부터가 바른 성 가치관이 기본적으로 확립되어야 한다.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굿바이 2011-08-05 1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엄훠! 저책 발간되었군요^^ 얼마나 팔렸는지 갑자기 매우 심하게 궁금하네요.

그런데 제 주위에 있는 남성분들은 모두 도를 닦는 듯한 자세로 살던데 그게 다 내숭이었을까요? 역시나 심하게 궁금하네요^^

cyrus 2011-08-05 15:17   좋아요 0 | URL
대대적인 홍보가 없는 이상 꽤 많이 팔려나갈지 않을거 같아요.
연령별대로 남성의 마음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하던데 그래도 공통점은 남성은
여성보다 이성에 대한 관심이 많은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거 같아요. 군 복무 시절때도 그렇고 제 주변 또래 남자들을 보면 성경험을 자랑스럽게 여기거나 성을 주제로 대화를 많이 하거든요. ^^;;

카스피 2011-08-06 0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대 의대생의 성추행 사건에서 볼수 있듯이 이른바 지성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학생들의 성에 관한 의식이 아직도 음성적이고 포르노적인것을 알수 있는데 그건 아무래도 기성세대의 성에 대한 비뚤어진 의식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청소년기에 성에 대한 제대로된 교육을 하지 않으므로써 청소년과 성을 떨어뜨려 놓을수 있을 거란 생각을 하나본데 참 어의없는 생각이지요.요즘 인터넷 몇번만 클릭해 보면 그렇고 그런 포르노를 아주 쉽게 볼수 있는 세상인데,그런 음성적 정보에만 매달리다 보면 결국은 비뚤어진 성의식만을 갖게 되기 때문이죠.
cyrus님 말씀처럼 제대로된 성교육을 통해서 보다 건정한 성 윤리관을 갖게 하는 것이 필요한데 글쎄 국내 교육환경상 그게 가능할지 모르겠군요ㅡ.ㅡ

cyrus 2011-08-07 00:07   좋아요 0 | URL
요즘엔 인터넷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성인물을 쉽게 볼 수 있다더군요.
우리나라 교육이 입시제도 위주라서 정말 제대로 된 성교육이 도입되는데 현실상 불가능할거 같아요. ^^;;

맥거핀 2011-08-06 0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쓸데없는 생각이겠지만, 저는 이 글을 읽으니 영화 <방자전>에서 '송새벽'이 맡았던 배역의 대사가 떠오르네요. '저는 인생의 목표가 단순해요. 최대한 많은 여자랑 자는 것.'이라고 했던...아마도 그 대사를 들으면서 찔리는 남자들이 꽤 여럿 있었을듯한 것은 저만의 생각이겠지요?
그건 그렇고, 조선일보의 저 기사는 쓸데없이 자세하네요. 요즘 조선일보 포탈에 오른 제목들을 보면, 이게 일간지인지, 삼류찌라시인지 모를 지경이던데...저런 기사를 올리는 그 속이 빤합니다.;;

cyrus 2011-08-07 00:11   좋아요 0 | URL
짧은 한 줄의 대사가 뼈가 있는데요. 좀 우스운 이야기지만
제 주변 친구 한 명이 카사노바 유형이 있거든요. ^^;;

비로그인 2011-08-06 1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그" 생각만 하고 사는건지.. 그건 아닌 것 같은데, 그래도 재밌는 책이네요. ㅎㅎ

cyrus 2011-08-07 00:13   좋아요 0 | URL
어느 정도 팔릴지는 모르겠지만,, 참으로 아이디어가 돋보인 책인거 같아요.
^^

노이에자이트 2011-08-06 17: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짜 문제는 노인들의 성병문제입니다.약 10여년전 정부에서 파고다 공원 등 노인들이 많이 모이는 곳의 남자노인들의 성병감염 실태를 조사했는데 그 감염률이 엄청났다고 하더군요.주로 남자노인들이 나이들고 은퇴한 매춘여성들과 성관계를 맺기 때문이죠.성병이 걸렸으면서도 계속 성을 사는 남자노인들 이야기를 들으면 성욕은 슬프다는 생각이 들어요.요즘은 홀로 된 노인들의 재혼도 많은데 이런 성병보균자들은 새로 얻은 할머니에게 성병을 옮기니까 이것도 문제지요.노인들은 아무래도 병에 대한 저항력이 젊은이나 중년보다 약하니까요.

cyrus 2011-08-07 00:17   좋아요 0 | URL
노자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내용이 확실하지 않지만 올해 최근 기사에서 성 범죄자 연령대별 조사 결과 노인들의 성범죄율이 두드러지게 높아졌다는 것을 본 적이 있거든요. 좀 지나친 과장일지도 모르겠지만 독거노인이 많아지고 있는만큼 정상적인 성생활을 할 수 없어서 결국에는 사창가로 향할 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우리나라 부부들은 나이가 들수록 성생활도 줄어드는 것도 한 몫하고
있고요.

노이에자이트 2011-08-07 14:49   좋아요 0 | URL
현직 매춘여성들은 늙은 남자 별로 안 좋아해요.결국 은퇴해서 나이든 전직 매춘여성들이 공원같이 노인들 많이 나오는 곳을 어슬렁거리다가 쇼쇼숑~ 하는 거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젊은 여자들이 남자노인들에게 성추행당했다는 이야기를 점점 많이 들어볼 수 있습니다.

아이리시스 2011-08-07 0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아이디어 짱!!! 근데 두께가 어느 정도인지는 몰라도 요즘 연습장도 비싸요. 아마 두껍다면 종이만으로도 그 가격 나올 듯.ㅋㅋㅋ 남자들은 정말 그 생각만 하는지 한때 저도 무척 궁금했어요. 그럼 닉쿤도, 현빈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yrus 2011-08-07 00:57   좋아요 0 | URL
맞아요, 1학기 때 나름 공부한답시고 연습장 몇 권 사뒀는데 별로 쓰지도 못했어요, 그래서 다음부턴 정리가 필요한 과목을 듣지 않는 이상 다음부턴
연습장을 구입 안 하려고해요.

현빈이란 닉쿤은,,ㅋㅋ 글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