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4월에 읽고 싶은 책~~

 

 

아파트 주변을 산책 하다보면 봄꽃잎이 흩날리는 장면을 보곤 합니다. 연분홍의 벗꽃은 이제 피어오르지만 곧 멋진 꽃비를 뿌리겠지요. 시간은 여전한 빠르기로 지나가는데, 마음은 왜 이렇게 바쁘게 사는 걸까요? 무료함의 여유를 누리고 싶었던 오늘이지만 되돌아보니 또 하루를 바삐 살았음을 반성하게 됩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알라딘 서가를 거닐고 있는데요. 4월에 읽고 싶은 신간들을 뒤적이는 즐거움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있답니다. 4월에 읽고 싶은 책은요~~

 아무레도 요리에 관한 책이 가장 끌립니다. 집밥의 고급화와 집밥의 다양화를 이루고 싶은 로망에 날마다 다른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거든요. 그래서 첫눈이 간 책은 요리에 관한 책입니다.   

 

 

 

 

1. 샌드위치 교과서

 

 

 

 

샌드위치는 많이 만들지 못했기에 이 책을 시작으로 도전하고 싶었어요.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샌드위치부터 가장 기본적인 달걀 샌드위치, B.L.T 샌드위치, 다양한 채소와 고기가 들어간 샌드위치, 햄버거와 핫도그, 이국적인 반미 샌드위치, 달콤한 과일과 크림이 들어 있는 디저트용 과일 샌드위치 등 다양한 샌드위치가 입맛을 사로잡는군요. 모두 도전하고 싶은 레시피입니다.

 

 

 

 

 

 

2.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국사

 

 

 한자의 유래와 원리가 있는 한자책인데요.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한자 500자가 급수별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매 페이지에 한자의 원리를 깨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고, 한자 단어장을 배치해 글자의 모양과 뜻과 음을 그 쓰임과 함께 반복적으로 눈에 익힐 수 있도록 하네요. 일상생활 속에서 늘 쓰던 한자를 즐거운 만화로 만나기 때문에 아이들이 한자를 단순한 암기 과목으로 받아들이지 않는 한편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해 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3. 화재에서 살아남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인데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는 어떤 책이라도 좋아하기에 화재예방을 위해 읽고 싶은 책입니다. 대형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지켜야 하는 안전수칙, 대피 시 행동 요령이나 소화기 사용 방법, 화상을 입었을 때의 응급 처치 방법 등 화재와 관련된 정보를 폭넓고 다양하게 배울 수 있기에 아이들의 안전교육에 도움이 될 책이기에 읽고 싶어요.

 

 

 

 

 

 

 

 

 

4.초등 표현력 사전

 

 

 

어린이들의 수준 있는 독서와 재치 가득한 글쓰기를 돕기 위한 관용어 사전이기에  아이의 말이나 글의 표현력을 위해 필요한 책인데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관용어, 말하거나 글을 쓸 때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잘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올림말,  주제에 따라 분류하고 그 표현의 기본 뜻과 확장 뜻, 어구의 유래와 쓰임 등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아요.
사전적.학습적 어휘 개념,  한 가지 표현이 지니는 의미를 사회적.문화적 맥락에서 폭넓게 짚어 보기,  표현에 꼬리에 꼬리를 물며 의미를 확장해 나가기 등이 있기에 깊이 있는 독서를 원하는 어린이들, 글을 쓸 때 표현에 자신감과 재미를 더하고 싶은 어린이들을 위한 필독서이군요.

 

 

 

5.무궁무진한 김밥의 맛

 

 

 김밥은 아이나 어른들 모두 즐기는 음식이기에 자주 하는데요. 더 깊은 김밥의 세계로 들어가고 싶어서 읽고 싶어요. 당다양한 재료, 다양한 만들기 비법들이 있기에  배우고 싶은 레시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