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총알스테이 - 생각 없이 준비 없이 떠나는 초간편
신익수 지음 / 생각정거장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1박2일 총알스테이/신익수/생각정거장/초간단 여행이라면 이런 곳을~

 

 

 

 

여행은 일상의 장소를 떠나기에  공간의 변화가 주는 자유로움을 느끼게 되죠. 해서  여행을 떠나면 마음이 탁~ 트이게 되죠. 여행은 반복적인 일상을 떠나기에 몸과 마음을 비우게 됩니다. 해서 새로운 도전이 주는 설렘도 갖게 되죠. 옛말에 집 떠나면 고생이라지만 요즘엔 집 떠나면 행복이고 힐링입니다. 요즘엔 여행자를 위한 시설들이 잘 되어 있기에 집 떠난 자는 자유 영혼으로 온갖 산해진미를 맛보고 다양한 숙소 체험도 할  수 있기에 지구는 점점 여행자의 천국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평소에 느리고 느긋한 여행을 하고 싶지만 현실은 짧은 여유로 총알여행이 어울릴 때가 많습니다. 그러니 휴일이 되면 당일치기나 1박2일 정도에 만족하게 됩니다. 1박2일 여행에 도움되는 정보들을 보니 나도 그곳으로  떠나고 싶습니다. 

 

 

 

 

 

책에서는 컬쳐스테이, 힐링스테이, 반전익사이팅 스테이, 웰빙미식스테이 등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전국 여행정보를 담았어요. 그동안 잘 몰랐던 정보들에 먼저 눈길이 갔답니다.   

컬쳐스테이 중에서는 뮤지엄스테이, 북스테이, 천문대스테이, 시티팜스테이, 미니월드스테이, 깡통스테이, 명품고택스테이, 부자스테이, 애국스테이, 촬영명소스테이, 슈퍼리치스테이, 한옥호텔스테이 등 다양한 문화, 역사, 과학 들을 체험할 수 있기에 아이들과 가보고 싶은 곳들입니다. 특히 국립나주박물관은 뒷마당에 캠핑촌이 있다니 낮에는 스마트폰으로 전시관을 안내받아 박물관을 구경하고 저녁에는 캠핑을 할 수 있군요. 고대 마한유적지의 중심에서 캠핑하는 기분은 어떨까? 싶네요.

 

 

 

 

천문대는 늘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요. 중미산천문대에서 머물며 식사를 하고 천문영상교육을 받은 뒤 별자리와 천체관측을 하는 재미는 어떨까? 싶네요.

 

지중해마을을 닮은 미니월드스테이는 충남 아산에서 즐길 수 있다니 처음 알았어요. 한국에도 화산섬인 파란 지붕의  산토리니, 프랑스의 플로방스,  스위스 마을까지 체험할 수 있는 숙소들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힐링스테이도 끌리지만 거문도 110년 등대스테이의 숙박은 무료라니 더욱 끌립니다. 하지만 숙박을 하려면 경쟁이 치열할 것 같군요. 

 해외여행으로는 대마도투어도 소개하고 있네요. 1박2일로 가기에는 먼 곳이기에 쇼핑 목적이나 간단 여행 목적으로 주로 간다는군요.  

 

 이 책은 매일경제신문 여행 레저 전문기자의 당일치기 여행 정보가 담긴 책인데요. 《1박2일 총알여행》의 연작 같습니다.  비싼 곳도 있고 저렴한 곳도 있지만  초간단 여행을 위해  좋은 정보 가 된 책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3-12 1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봄덕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오늘도 제 서재에서 퀴즈 준비합니다.^^

봄덕 2016-03-12 21:46   좋아요 1 | URL
벌써 주말이군요^^
서니데이님도 멋진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