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가장 쉬운 중국어 회화 - 최신 개정판
곡완금 지음 / 넥서스차이니즈(화서당)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보는 가장 쉬운 중국어 회화/곡완금/넥서스CHINESE/중국여행을 위한 실용회화~ 

 

 

 

예전에 중국어를 배웠기에 늘 중국어 회화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었기에 기다렸던 책입니다. 무슨 일이든 꾸준히 하지 않으면 서툴게 되고 잊게 돼죠. 중국어 공부도 꾸준히 하지 않았더니 예전에 배운 중국어가  기억에 희미할 정도였답니다. 다행히 요즘엔 아이들에게 중국어 지도를 하면서 중국어를 복습하고 있답니다. 나중에 중국여행을 갔을 때 직접  중국어로 대화하리라는 목표와 중국소설을 원어로 읽고 싶다는 로망이 생겼거든요. 

 

 

 

 

 

그림으로 보는 가장 쉬운 중국어 회화!

일단 쉽게 시작하는 중국어이기에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실제 상황에 맞는 사진, 다양한 중국문화를 익힐 수 있는 사진을 통해 생활 속에서 필수적인 문장들을 익힐 수 있어서 좋고요.

 

 

 

 

 

특이한 점은 성조를 색깔을 달리해서 표시했기에 구분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아이들이 따라하며 좋아한 부분입니다. 한글로 발음 표시를 했기에 중국어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점 심화되는 중국어 문장의 패턴 연습도 인상적이고요. 외국어 공부엔 패턴 연습을 통해  다양한 문장을 반복하거나 변형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기에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물론 MP3 를 통해서도 듣고 따라하며 익힐 수 있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타기, 음식 주문하기, 길거리 풍경과 쇼핑하기, 할인 받기, 취미, 한국 소개 등 중국 여행이나 중국 생활에 필수적인 문장들이기에 열심히 익히는 중입니다.

 

요즘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아이들이 중국을 더욱 가깝게 느끼는 것 같아요. 중국에 대한 질문도 많아지고 오성기도 그려보고 중국어를 아는  체도 합니다. 실제 생활에 사용 가능한 살아있는 중국어 교재이기에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공부하고 있는 교재입니다.

 

외국어 공부는 매일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기에 매일 한 장씩 익히며 반복하고 있답니다. 첫술에 배부르지 않음을 알기에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즐기는 중입니다. 중국여행을 위해 익히고 있기도 하고 중국소설을 원서로 읽고 싶어서 열공 중인 책이랍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3-05 07: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국어 공부하신 적 있으시군요. 중국어는 성조가 있어서 처음 배울 때 어렵다고들 하더라구요.
집에서 아이들과 같이 중국어 공부를 하신다니, 좋을 것 같습니다.
봄덕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봄덕 2016-03-05 21:51   좋아요 1 | URL
예전에 배웠어요. 홍콩영화를 직접 듣고 싶어서 말이죠. 지금은 많이 잊었기에 다시 복습하고 있답니다.
서니데이님도 멋진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