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나의 몸 특별한 나의 꿈 미리 읽고 개념 잡는 초등 통합 교과
이혜진 지음, 김주리 그림 / 조선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소중한 나의 몸 특별한 나의 꿈/이혜진/조선북스/미리 읽고 개념 잡는 초등학교 통합교과 ~~

 

 

 

 

나의 꿈을 그리기 위해선 나를 먼저 알아야겠지요.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잘하는 일을 찾은 다음에 직업의 세계를 탐색하는 거겠죠. 이 책은 나를 알아가는 과정을 거쳐 나의 꿈까지 그려보는 초등통합교과입니다. '미리 읽고 개념 잡는 초등학교 통합교과' 입니다.

 

 

 

꿈을 꾸기 전에 먼저 나의 몸부터 탐색해야겠죠. 내 신체의 장단점을 아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책에서도  몸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남자와 여자의 몸, 어른과 아이의 몸,  멜라닌이 풍부한 피부를 가진 검은 피부, 몸을 보호해주는 피부와 머리카락,  세포 등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을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네요.

 

이밖에도 세상의 정보를 탐지하는 감각기관들, 운동과 몸의 움직임을 돕는 뼈와 근육, 쉬지 않고 섭취한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를 일하는 내장 기관들, 몸을 치료하는 기관에 대해서도 배우며 꿈을 꾸기 전에 건강한 정신과 신체의 소중함을 깨치게 됩니다.  

 

 

몸이 자라면서 생각도 자라기에 꿈을 찾는 탐색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책을 통해 자기가 하고 싶은 것과 잘 하는 것을 찾아 다양한 직업 세계를 탐색하도록 돕네요. 한국에도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군요. 한국잡월드나 카자니아에서는 직업체험을 할 수 있다니 아이들과 함께 가보고 싶네요.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위한 초등 통합교과이기에 꿈을 찾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잇는 책이네요.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려면 다양한 직업인들을 직접 만나는 게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기에 이런 수업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찾는 법, 잘하는 일을 찾기, 직업의 세계에 대한 설명이 다양하게 있기에 집에서 미리 꿈과 직업에 대한 이해를 나누려면 이런 교재를 참조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2-22 1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봄덕님 , 오늘 대보름입니다.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봄덕 2016-02-22 22:06   좋아요 1 | URL
네, 오곡밥은 드셨나요~~서니데이님도 즐거운 정월대보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