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월에 읽고 싶은 신간들~~

 

 

 

 

으악! 벌써 2월이 왔군요. 2016년은 작년보다 더욱 빠르게 달리는 듯 합니다. 후딱 가버린 1월을 미련 없이 보내고 짧은 2월을 맞으면서 생각이 많아집니다. 구정까지 끼어서 더욱 쾌속으로 달릴 2월이지만 이번에야말로 정신 붙들어 매고 살고 싶어요^^

 

이번에도 알라딘 서가를 거닐며 읽고 싶은 목록을 뽑아봤는데요. 읽어도 읽어도 새로운 책은 출간되기에 읽고 싶은 목록도 넘쳐납니다.  이번에도 고민을 하면서 뽑아 들었어요. 제가 읽고 싶은 신간은요~~~~~

 

 

 

 

 

1.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만능간장의 재료 준비, 만들기, 보관 방법과 만능간장으로 만들 수 있는 24가지의 반찬을 상세히 소개하는데요.  

12가지 만능간장, 즉석반찬, 멸치볶음, 마늘종볶음, 어묵감자볶음 등처럼 좀 더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12가지 만능간장 저장반찬 메뉴의 레시피도 있고요.  5~10분 만에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채소볶음부터 중국식볶음, 조림, 나물, 잡채 등 만능간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이 총망라되어 있다니 백종원 식 집밥 반찬에 도전하고 싶어요.
.

 

 

2. 타임라인 세계사

 

 

 

빅뱅에서부터 21세기까지 세계사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역사 그림책인데요.  빅뱅과 지구의 탄생, 공룡의 등장과 멸종, 초기 인류, 문명 발생, 치열한 전쟁 등 역사를 37컷의 파노라마로 보여주는 멋진 책입니다. 
이제 막 세계사를 막 접하는 초등학생들이 가장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림책, 역사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그림도 멋지고 유익하고 알찬 세계사 그림책이기에 보고 싶어요.    

 

 

 

 

 

3. 샬롯의 거미줄

 

 

한국어 100쇄 기념 컬러 특별판이라니,  미국문화예술 아카데미 협회 선정 문학 비평 금메달 수상작이라니, 놀랍습니다.늘  좋은 책으로 선정되어 읽힌 작품이기에 읽을 가치와 소장 가치가 있는 책이죠.

날 때부터 ‘보잘것없는 존재’라고 무시받던 돼지 윌버와 ‘잔인하고 피에 굶주려’ 보이는 거미 샬롯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존재 이유를 배워간다는 메시지도 담은 책입니다.  

 

 

 

 

4. 세계를 빛낸 100명의 위인들

 

 

 

한 권의 책 안에 100명의 세계적인 위임들을 담았어요. 5가지 주제로 분류된 세계 위인에는 화가, 음악가, 사상가 등을 삽화와 함께 소개하고 있기에 아이들이 좋아 할 책이네요.

 

100권의 위인전을 읽기 전에 읽어도 좋을 책이기에 읽고 싶어요.

 

 

 

 

 

 

 

5.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동물도감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160가지 동물이 들어 있다는 동물도감인데다 세밀화이기에 더욱 끌립니다. 동물의  털, 발톱 , 무늬, 표정 등 모두 자세하게 그려져 무척 신기할 것 같아요.

한 생명체의 생김새,  한살이, 개체의 생김새, 특징 등 생태정보들을 화가들의 세밀화로 정확하게 그렸기에 대단해 보입니다.

 

 

 

 

 

 

 

 

 

이렇게 5권을 뽑고 보니,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와 동물도감이 가장 읽고 싶어집니다. 특히 요즘 새로운 요리에 도전하고 있기에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가 가장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