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탄 - 동영상 34강 무료제공, 일본 여행지 필수 단어장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
최유리.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탄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시원스쿨닷컴/일본어를 배우며 문화도 익히고~~ 

 

 

 

얼마 전부터 아이들에게 중국어를 가르치기 시작했어요.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고 있답니다. 조금씩 집에서 배우는 중국어 홈스쿨링인 거죠. 아이들이 중국어를 배우면서 외국어에 대한 흥미가 생겼는지 일본어도 배우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겨울방학이 되면 일본어 기초도 하자고 약속을 했지만 차일피일 미루다가 이제서야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고 있답니다.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탄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기본 생활 표현을 익히는 교재이기에 히라가나를 몰라도 배울 수 있는 교재입니다. 그래도 히라가나를 알고 나면 일본어 공부가 쉬워지기에 히라가나부터 익혔어요.

 

 

 

 

일단 일본어 기초를 마스트 하자는 목표를 두고 매일 쓰고 말하고를 반복하고 있답니다. 이 책을 통해 일본어 생활표현에 대한 말문이 트이고 나면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2탄, 3탄도 시도해 볼 계획이랍니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일상생활표현과 응용 표현까지 있기에 일본어 기초는 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핵심문장구조와 주요문장패턴, 문장확장연습, 문장 구조 연습해보기, 수식어, 접속사, 부사를 사용한 응용문장 연습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미니코너엔 우리말과 발음이 비슷한 일본어 공부도 있네요. 물론  무료동영상 강의도 있기에 발음연습에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무료동영상보다는 QR마크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요즘엔 QR마크로 동영상을 보는 것이 편리하더라고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일본어 공부가 가능하기에 시대적인 추세에 맞추어 QR마크가 있다면 더욱 좋겠어요.  

 

 

 

예전에 일본어 공부를 한 적이 있기에 왕초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공부하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일본어 공부를 좋아해서 게임도 하면서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답니다. 매일 한 쪽 씩 반복하면서 진도를 나가고 있기에 더딘 공부지만 올해의 목표를 이뤄가고 있다는 점에서 뿌듯해집니다.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기초를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목표였거든요, 다행히도 아이들이 외국어 공부를 좋아하기에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마도 이 교재가 일본어 왕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교재이기에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나 싶어요.

 

 

늘 일본어를 다시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라도 일본어 공부를 계속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더구나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더욱 의미 있는 공부가 되고 있어요.

 

언어 공부는 문화공부도 되기에  일본어를 배우며 일본 문화도 익히고 있답니다.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탄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으로 올해 목표를 이루게 되어서 행복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2-03 19: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봄덕님 ,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봄덕 2016-02-03 20:20   좋아요 0 | URL
네, 서니데이님도요^^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