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과학 - 밤이 들려주는 지구와 우주 이야기 생각을 더하는 그림책
발레리 기두 지음, 엘렌 라이칵 그림 / 책속물고기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밤의 과학/책속물고기/밤이 들려주는 지구와 우주 이야기  

 

 

 

 

지구는 둥글고 태양 주위를 일정한 궤도를 돌기에 사계절이 생기죠. 지구는 스스로도 꾸준히 돌고 있기에 낮과 밤이 생기죠.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아이들에겐 어려운 이야기일 겁니다. 아이가  낮과 밤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한다면 밤하늘을 보며 이야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려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책 한 권이면 밤에는 해가 사라지고 밤하늘에 달과 별이 생기는 이유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밤과 낮이 생기는 이유 , 낮과 밤의 길이, 밤에  활동하는 동식물 등에 대한 이야기를 그림을 통해 볼 수 있기에 이해가 쉽네요. 모두가 잠든 밤에도 야생동물들은 활기차게 생존 활동을 하고, 태양과 태양의 주위를 도는 행성들은 부지런히 돌고 도는 여행을 지속하고 있다는 사실에 아이들은 더욱 놀랍다고 하네요. 

 

 

 

 

책에 나온 과학에 대한 팁들이 가장 재미있어요. 태양계의 행성, 밤과 낮이 생기는 까닭, 밤과 낮의 길이, 불꽃 놀이와 연소, 잠을 자는 까닭, 동물들의 잠, 사람의 뇌가 하는 일, 별빛, 황도 12궁, 북극성, 달의 모양이 변하는 까닭, 달의 중력, 식물의 낮과 밤, 어둠에 적응하는 사람의 눈, 빛공해, 샛별, 빛의 색깔 등 박스 안의 깨알 같은 팁들이 어른이 읽어도 매우 유익한 내용들이었어요.

 

 

 

 

 

밤의 과학이라기에 밤의 그림이 가장 궁금했는데요. 칠흑같이 어두운 밤일 줄 알았는데, 밤을 빛내는 달빛, 별빛, 인간이 발견한 불빛, 인간이 만든 인조 빛들이 밤의 역사와 함께 하네요. 그림이 멋지기에 아이들이 따라 그려보고 싶어하네요.  낮과 밤에 대한 궁금증으로 읽게 된 책이지만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기에 아이들의 질문이 더 많아진 책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1-09 03: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봄덕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봄덕 2016-01-09 22:35   좋아요 1 | URL
서니데이님^^ 반가워요^^
덕분에 즐거운 주말입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