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 Animals 스마일 애니멀스 - 양모펠트로 만드는 미소가 예쁜 동물들
아라이 마키코 지음, 박재현 옮김 / 심플라이프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스마일 애니멀스  smile animals /양모펠트의 세계는 난생처음~

 

 

 

 

 

양모펠트는 난생처음이기에 처음엔 그냥 펠트라고 생각했다. 압력을 가한 펠트라는 말에서 부직포로도 만들 수 있는 줄 알았다. 하지만 양모로만 가능한 핸드메이드 동물인형이다.

 

 

 

 

 

처음으로 접하는 세계인 양모펠트!

 

양모펠트는 헝겊보다 점토에 가까운 느낌이라고 한다. 좋아하는 동물을 그 느낌을 살려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양모의 폭신하고 따뜻한 느낌이 담긴  인형이기에 봉제인형과는 다른 폭신함이 더욱 고급스런 느낌을 줄 것 같다.  아마도 양모펠트로 만들지 못하는 식물이나 동물은 없을 것 같다. 책에서처럼 크기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으니 작게 만들어 브로치나 핀으로 응용해도 좋을 것 같다.

 

 

 

 

 

책 속에는 실물 크기의 도안이 있어서 참고하면서 만들면 될 것 같다.

버섯, 동박새, 줄무늬다람쥐, 백조, 고슴도치, 당나귀, 산토끼, 박새, 참새, 당나귀, 왕관앵무새, 고양이, 개, 북극곰과 아기곰, 코끼리 가족, 기린 등 모두 잉증맞고 실물 같은 미소짓는 인형들이기에 행복한 미소가 절로 나온다. 위안과 행복을 가져다 주는 캐릭터로 휴대해도 좋을 것 같다.

 

 

 

 

실물 크기의 도안도 있고, 초보에서 상급까지의 단계별 제작방법도 소개하고 있기에 재료와 도구만 갖추어지고 만들기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다. 만들기를 좋아해서 일까? 양모펠트 동물인형 만들기가  무척 재미있어 보인다.^^ 시장에 가면 양모펠트를 사와서 왕관앵무새도 만들고 싶고, 사슴이나 기린도 만들고 싶다.

 

양모펠트로 미소가 예쁜 동물들을 만들 수 있다기에 액서사리나 장식용으로 귀여운 동물 마스코트를 만들고 싶었다. 하지만 양모펠트가 일반 펠트나 부직포와 다른 것 같아서  양모펠트를 구입하기 전까진 양모펠트 마스코트 만들기는 일단 보류 중이다. 책과 함께 양모펠트 샘플이 따라왔더라면 좋았을 텐데......   요즘 실용서적은 부록으로 원단이나 재료가 첨부되기도 하기에 은근히 샘플을 기대했기에 샘플용 양모펠트가 없는 점이 못내 아쉽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1-03 13: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양모펠트공예는 계속 바늘로 찔러서 만드는 거라고 들었는데, 재료만 보면 풀어져 있는 솜이나 실 같아요. 이 사진의 작품은 참 잘 만들었네요.
봄덕님, 편안한 일요일 오후 보내세요^^

봄덕 2016-01-03 14:51   좋아요 1 | URL
오호~ 역시 만들기의 대가답게 잘 아시네요. 저는 처음 알았어요. 양모펠트지를 오려서 하기도 하고, 철사로 틀을 만들어 감사가기도 하고, 시침으로 고정시켜가며 바늘을 질러 입체감을 내고 모양을 내는 것이더군요. 만들기에 따라 볼륨감이 달라지기에 만드는 재미가 있을 듯 해요^^
서니데이닙도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