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후 나에게 - Q&A a day
포터 스타일 지음, 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5년 후 나에게/매일 한 개의 질문에 답변하는 5년의 기록이라니!

 

 

연말이라서 그런지 다이어리 형태의 책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나의 365일 다이어리'를 받아서 가족 다이어리로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5년 후 나에게'라는 제목의 다이어리를 받아서 몹시 즐겁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Q & A a day !!

5년 후 나에게!

이런 다이어리는 처음 접합니다.

 

 

 

 

매일 한 개의 질문에 대한 답을 적으며 5년을 채워가는 다이어리인데요.  365개의 질문에 대해 5번의 대답을 하는 동안 5년이 흘러가는 다이어리입니다. 365개의 질문에 1825개의 대답을 하는 5년의 방대한 나만의 비밀스런 기록물입니다.

 

 짧지만 5년 동안 기록하는  대장정이기에 하드 표지로 단단하게 꾸며져 있고요. 종이 끝은 금박으로 되어 있어서 마치 성경 같이 고급스럽고 우아해 보입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장장 5년 동안 채워가는 다이어리이기에 매년 그 이전의 대답들을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책 속에는 나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나의 현재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앞으로 성정할 수 잇는 힘을 얻도록 돕는 질문들이 365개 채워져 있습니다.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현재 읽고 있는 글이나 책이 있다면?

내 삶에서 가장 결별하고 싶은 것은?

오늘 하루가 힘들었던 이유는?

나는 운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하는가?

내 인생을 바꿀 만한 영감을 준 사람이 있다면?

다음에 여행하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

나는 리드하는 쪽인가, 따르는 쪽인가?

최근 꾼 꿈 중에 가장 인상적인 것은?

안전을 추구하는가, 모험을 추구하는가?

집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어머니에게 하고 싶은 질문은?

일요일 오전을 행복하게 보내는 나만의 비법은?

내 인생을 영호로 만든다면 주인공 역은 누구로 하고 싶은가?

내 몸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은?

......

 

책 속에는 대략 난감한 질문도 있고, 유쾌하고 재미있는 질문도 있고, 의미심장한 인생 철학을 담은 질문도 있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질문도 있습니다.

 

 

 

 

 365개의 질문을 보면서 좋은 글감으로도 매력적인 질문들이기에 이참에  긴 글로 확장시켜 보고 싶습니다.  이렇게 매일 깨알같은 글씨로 채워나가다 보면 다이어리 속엔 어느새 5년의 세월을 담겠지요? 1분의 글쓰기가 모여 한 권의 책을 만드는 일이기에 5년 후 나만의 책으로 완성해보려 합니다. 세월이 워낙 빨리 지나가기에 5년의 세월도 빛의 속도로 빠르게 지나겠지만,  순간의 생각을 담고, 하루의 생각을 담는 일은 지나치기 쉬운 생각을 모으는 일이기에 꾸준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5년의 생각이 어떻게 차이가 날 지도 궁금해집니다.  

  

 

 

 

 

 

 

오늘 물을 얼마나 마셨는가?

재어보지 않았지만 아마도 1리터 이상~2리터 미만은 마셨을 겁니다. 나이가 들수록 몸 속 수분도 줄어들기에 충분한 수분 섭취는 건강에도 좋고, 미용에도 좋다고  알고 있어요. 그래서 물은  자주 마시는 편입니다. 

 

가족을 세 단어로 표현한다면?

가족은 나의 버팀목입니다. 나를 버티게 해주는 지지대죠. 가족은 혈연과 유전자, 법적으로 끈끈하게 엮인 결합체인데다 사랑과 믿음이라는 보조장치까지 갖춘 버팀목입니다.  

 

현재 나의 라이벌은 누구인가?

경쟁을 좋아하지 않으면서도 경쟁을 통해 자극 받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기에 나는 이중인격자입니다. 그래서 라이벌을 많이 두는 편입니다. 물론 상대방은 모르는 라이벌이죠. 라이벌은 나의 원동력이기도 하기에 일부러라도 설정하는 편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잘 나가는 화가, 승승장구하는 정원 사업가로 우뚝 선 친구, 아이들의 진실한 교사로 살아가는 친구, 법률가로, 외교관으로 멋지게 살아가는 친구 등 내 삶의 좋은 멘토이자 라이벌입니다.

 

 

 

 

 

 

 

현실에 안주하고 싶은가, 흥분되는 도전을 원하는가?

마음은 안주보다 흥분되는 도전을 원합니다.하지만 몸은 현실 안주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더구나 오늘은 날은 춥고 눈이 내려 질퍽한 날인데다 주말이기에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파이브'를 펼쳐 들어야 겠어요. 

 

 

 매일 한 개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지며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책이네요.

5년 후 나에게/매일 한 개의 질문에 답변하는 5년의 기록이라니, 이런 다이어리는 생전 처음입니다. 최근에 읽은 책 <파이브>에서는 5년 동안 인생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더니, 이번엔 5년 동안의 생각의 변화를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작은 책이기에 휴대하기도 좋은 고급스런 양장의 다이어리입니다. 이 다이어리 덕분에  깨알 같은 글씨로 다이어리를 채우면서 뭔가가 채워지는 뿌듯함을 느끼기에 오늘도 설렘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제 2015-11-29 15: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거 좋은데요~ 예전에 5년 다이어리도 있었잖아요. 디자인도 그것과 유사해서 알아보니 동일인이네요. 5년 다이어리도 잘 쓰고 있거든요. 이것도 구매욕을 불어일으키는군요~^^

봄덕 2015-11-29 19:16   좋아요 0 | URL
저는 처음으로 접하는 5년 다이어리인데요. 매일 충실하게 작성한다면 멋진 나만의 책이 될 것 같아 몹시 기대가 되는 다이어리입니다. 내년에 들춰볼 이 순간이 부끄럽지 않도록 충실하게 메워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됩니다. 이 다이어리 덕분에 하루를 더욱 알차게, 재미있게 살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