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니터를 위한 손뜨개 모티브 & 에징 300 두근두근 코바늘 레슨
일본 보그사 지음 / 참돌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뜨개 모티브 & 에징 300/이렇게 다양한 모티브! 수세미로 만들어 보니 

 

 

 

유년의 기억 속에는 늘 엄마의 뜨개질하는 모습이 있다. 양말, 덧버선, 셔츠, 저고리 등 코바늘이나 대바늘로 뜨개질한 엄마의 소품들은 따뜻하고 우아했다. 그런 엄마의 딸이어서 일까? 나도 자라면서 뜨개질이나 바늘을 무척 즐겼다. 여고시절 가정 시간에 작은 뜨개질 작품을 만들어 칭찬을 듣기도 했을 정도다.

 

요즘은 바쁘다는 핑계로 뜨개질을 안한지 오래되었지만 그래도 손뜨개는 나의 호사스런 취미이자 슬로우 라이프다. 뜨개질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만큼 멋진 작품이 주어지기도 하지만 뜨개질을 하는 몰입의 순간엔 세상 걱정을 잊게 되니까.  그렇게 뜨개질 시간은  내가 가고 싶은 속도로 느릿한 여유를 부리는 순간이니까.

 

 

 

손뜨개 모티브 & 에징 300 !!

일본보그사에서 만든 감각적인 니터를 위한 모티브와 에징을 담은 책이다.

 

요즘은 모티브 뜨개질이 대세인가 보다.  요즘 드라마를 보면 모티브를 연결한 니트 소품들이 무척 많이 나온다. 그런 모티브 소품들을 나도 한번쯤 만들고 싶었던 차에 만나서 반가웠던 책이다.  

 

모티브는 한 장만으로도 수세미, 찻잔 받침대 등을 만들 수 있기에 꽤 쓸모 있다. 모티브를 여러 개 연결한다면 침대보나 커튼, 매트, 소파 덮개 등 아름다운 대작을 만들 수도 있기에 실용미와 예술미가 있다. 

 

 

요즘 수세미 뜨개 소품이 유행이기에 수세미 전용실로 수세미를 만들어 봤다. 모티브 1개 만으로 이렇게 수세미를 만들 수 있어서 무척 실용적이면서도 간단해서 좋다. 짙은 보라색의 실이기에 사진으로는 어둡게 나오지만 실물로 보면 한 송이의 탐스런 꽃 같은 느낌이다. 3겹의 꽃잎들이 활짝 핀 모습이기에 엄청 입체적이다.

 

 이렇게 다양한 모티브라니! 수세미로 만들어 보니 밝은 색상으로 다른 모티브로 만들어 선물하고 싶다.

 

 

 

 

 

책 속 도안들을 보면 정말 다양하다. 삼각형, 사각형, 육각형, 팔각형, 원형, 모티브와 천의 테두리를 수놓는 에징, 멋진 배색의 모티브 등  모두 뜨고 싶은 도안들이다. 

 

 

단 마무리, 한 장 마무리, 고리 만들기, 실의 고리로 뜨기 시작, 원형 시작코, 그물 뜨기의 단을 이동하는 방법, 모티브끼리 반코 감침질로 연결하기, 배색실을 바꾸어 가며 뜨는 방법 등 뜨개질에 대한 팁들도 구석구석에 배치했기에 혼자서 뜨개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서 좋다.

 

300점의 다양한 모티브 도안과 에징, 4가지 모티브 연결 수업까지 있기에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고, 뜨개질 마니아들에게도 반가운 책일 것이다. 다양한 모티브 도안에 나도 즐거운 비명을 질렀을 정도이니까. 다른 배색으로도 실용적인 수세미 모티브를 뜨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5-11-17 09: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본보그사에서 나온 책이군요,
저 실로 요즘 수세미 많이 뜨시더라구요,
책사진과 글 잘 읽었습니다,
봄덕님, 좋은하루되세요^^

봄덕 2015-11-17 21:16   좋아요 1 | URL
친구에게 얻은 실로 수세미를 모티브 뜨개질 했더니 무척 쓸모가 있네요. 스펀지만큼 거품도 잘 나서 수세미 모티브에 대한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 중입니다.^^

서니데이님도 멋진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