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 숲 유치원 봄.여름.가을.겨울 유치원 시리즈
한영식 지음, 류은형 그림 / 진선아이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봄여름가을겨울 숲 유치원/생물도감이기도 하고 즐거운 생태 놀이북이기도 하고~~

 

 

동네 근처에도 작은 숲이나 작은 산이 있기에 숲은 운동삼아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해요.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마다 달라지는 숲길을 걷노라면 자연의 변화무쌍함이 무척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비록 도심의 작은 숲이지만 청설모도 보고, 박새와 어치, 딱다구리도 보곤 합니다. 운이 좋으면 뱀과 꿩을 볼 때도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숲은 자연이 선물하는 유치원이죠. 그런 의미에서 진선아이 출판사의 <봄여름가을겨울 숲 유치원>은 마을숲을 산책할 때의 지도 선생님 같아요. 작은 숲에서 본 것을 그려도 보고, 종이접기도 하고, 간단하지만 관찰일기도 쓰게 합니다.

 

 

도시숲에서 만나는 풀꽃과 나무, 마을숲에서 만나는 유충과 성충, 산의 숲에서 만나는 새와 곤충 등 아이들이 평소에 관심을 가진 주제들로 이뤄지기에 책을 들고 숲속 산책을 하기도 했어요. 

 

 

 

요즘 숲속에서 자주 만났던 박새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고요. 청설모의 습성, 가끔씩 본 직박구리의 모습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답니다.

 

 

 매일매일 조금씩 달라지는 봄여름가을겨울 숲 유치원은 자연의 학교이기에 관찰과 발견의 깨달음도 줍니다. 이 책은 생물도감으로 활용하기도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숲속에서 자연을 관찰한 후에 후속활동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돕기에  숲 유치원의 생태 놀이 교재 같아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5-11-04 2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정말 잘 나왔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