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0155월에 읽고 싶은 책/ 서가를 노니는 즐거움을 만끽하며...

 

이젠 봄꽃도 모두 피어 어느새 봄의 끝자락입니다. 시간의 흐름은 보이진 않지만 아마도 휙휙~ 광속으로 지나가나 봅니다. 벌써 오월이라니. 오후의 바람은 여름을 재촉하는 듯 제법 더운 기운을 몰고 오네요.

달이 바뀌어서 좋은 일이 많지만 알라딘 서가를 노닐며 주목 신간을 작성하는 일은 제겐 축제 입니다. 읽어도 읽어도 신간은 계속 나오니 정말 신기하죠. 오늘도 설렘과 호기심을 갖고 알라딘 서가에서 골라봅니다.

 

 

1. 나의 빨간머리 앤

 

  

고전명작 <빨간머리 앤>은 아니지만 사춘기의 심리를 열두 살 소녀가 쓴 책의 형식을 빌린 동화입니다. 잘 알려진 명작을 주인공의 시각에서 쓴 책인데요. 캐나다예술진흥원에서 선정하는 캐나다 연방 총독상의 아동 문학 부문에 선정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2. 홈메이드 도넛

 

  

맛있는 도넛을, 좋은 재료로 반죽하고 데코레이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해요. 먹음직스러운 도넛을 직접 만든다면 가족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초보자가 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니, 맛있는 도넛을 직접 만들고 싶네요.

 

 

 

 

3.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자들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의 수학자 편입니다. 포기할 수 없는 수학이기에 복잡한 수학 공식 뒤에 숨어 있는 수학자들의 드라마 같은 삶을 안다면 수학이 더욱 재밌어질 겁니다. 스토리텔링 수학이기에 쉽게 읽히기도 하고요.

 

 

 

 

4. 펀러닝

 

 

핀란드 교육 현장의 이야기입니다. 자고로 교육은 재밌어야 한다는 신념 아래 놀며 배울 수 있는 공부 방법, 학습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즐겁게 공부하고 효과적으로 학습 효과를 얻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학생, 부모, 교사를 위한 실전적 도구와 지침까지 싣고 있어 게임처럼 몰입하게 만드는 공부를 위한 준비를 도와주는 책이군요.

 

 

 

 

 

 

5. 나는 말하기 좋아하는 말더듬이입니다.

 

 

  

2014년 뉴베리 아너 상 수상작이네요. 작가의 자전적 이야기인데요. 말더듬증 때문에 사람들을 기피하던 빅터가 타인의 시선에 주눅 들지 않고 당당히 말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장애를 고치지는 못해도 극복할 수 있으며, 그 힘은 본연의 자기 모습을 마주하고 사랑하는 데에서 출발함을 전하는 감동적인 작품이라는 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