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탐정 : 뿡뿡 사라진 과자를 찾아라! 엉덩이 탐정 1
트롤 지음, 전경아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덩이 탐정] 냄새를 맡는 탐정, 사라진 과자를 찾아라!

 

수수께끼, 탐정 놀이, 미로 찾기, 틀린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등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동화책에서 이런 게임들을 만나다면, 정말 재미있을 겁니다. 더구나 탐정이 되어 범인을 찾는 과정에서 수수께끼도 풀고, 미로 찾기도 하고, 숨은 그림 찾기도 하는 탐정 동화를 만났어요.

 

 

이름도 재미있고 엉뚱한 엉덩이 탐정!

엉덩이 탐정은 어떤 사건이든 척척 해결한다는 천하의 명탐정입니다. 셜록 홈스를 능가하고 아르센 뤼팽도 따라 잡을 포스에 유머까지 갖춘 탐정이랍니다. 특히 냄새를 잘 맡는답니다.

 

어쨌든 엉덩이 탐정과 엉덩이 탐정의 파트너인 강아지 브라운은 사건을 해결하러 나섰답니다. 과자 가게에서 몽땅 사라진 과자를 찾아 달라는 사건 의뢰를 받았거든요. 사건을 부탁한 가게에 갔더니 온통 발자국 입니다. 발자국을 따라 가다가 갇혀 있던 주인 할아버지를 찾아내고, 주변에 있는 주민들을 통해 새로운 정보도 입수하게 됩니다. 세모난 문이 보이는 통로, 파란색 티셔츠가 널린 통로, 빨간색 꽃이 피어 있는 통로 중 어느 한 곳을 따라 나섰는데요. , 호수와 연결되어 있군요.

 

그때 누군가 과자를 잔뜩 어께에 멘 채 호수로 뛰어 들었다는 제보가 들어옵니다. 물론 엉덩이 탐정도 호수에 뛰어 들었고 호수 밑바닥에서 통로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용감무쌍한 엉덩이 탐정은 그 통로를 따라 어떤 아파트 변기통으로 나오게 됩니다. 아파트 주민을 상대로 꼼꼼히 조사하다가 의심스런 동물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파트 주민 중에 알리바이가 엉터리인 동물이 있었거든요. 결국 엉덩이 탐정은 범인을 잡아냅니다.

   

 

범인을 찾는 과정에 미로 찾기도 하고, 숨은 그림 찾기도 하고, 단서를 가지고 추적하는 즐거움을 주는 탐정동화입니다. 책에는 탐정 필수품인 3배 망원경이 들어 있다는데, 출판사에서 빠진 건지, 택배사고인지 모르겠군요.

냄새를 맡는 감각이 탁월한 엉덩이 탐정, 냄새를 풍기는 탐정이 아니라 냄새 맡는 탐정이었기에 맡은 사건마다 척척 해결하나 봅니다. 패션과 취향이 특이한 엉덩이 탐정, 시리즈기에 다음 편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5-02 13: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엉덩이 ㅋㅇㅋ 빵터졌어요 과연 누가 범인일까요 ㅎ

봄덕 2015-05-02 14:16   좋아요 1 | URL
힌트^^ 과자에 욕심 많은 동물이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