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부르는 말과 행동 50 -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운 경영법
이상헌 지음 / 나무발전소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을 부르는 말과 행동 50] 자기계발 1세대 김상헌의 천운 경영법…….

 

누구나 행운을 좋아한다. 매일 매순간 좋은 운이 있기를 기원한다. 좋은 운을 나눠주고 싶다. 저자가 말하는 좋은 운을 만드는 방법은 대개 알고 있는 것들이다. 하지만 실천은 지속되지 않는 것들이다. 누구나 천벌을 피하고 천운을 얻고 싶다면 결국 자신의 행동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모든 게 인과응보요, 사필귀정이기에 뜻이 좋아야 운이 트이는 법이다.

 

 

좋은 운을 끌어당기려면 기본적으로 내 가족을 위하는 마음, 이웃을 위하는 마음, 자신이 몸담은 직장을 위하는 마음, 내 나라를 위하는 마음을 매번 점검해야 한다. 잘 웃는 사람, 남에게 베푸는 사람, 감사하는 사람,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 부지런한 사람, 효도하는 사람, 기도와 명상이 생활인 사람 등은 확실히 사람들을 끌어당기고 운을 끌어당긴다.

 

저자가 말하는 천운을 얻는 50가지중에는 이런 것도 있다.

 

모르고한 죄보다 알면서 한 죄가 더 크다. 하늘은 무심치 않다.

가난은 죄가 아니다. 그러나 게으름은 죄가 된다.

먼저 간 사람은 선배요 스승이다. 이들을 욕하지 말라.

천운의 성지는 현충원이다. 영적 에너지가 최고에 달한다.

겸손 하라. 목에 힘주다 망한 사람은 있어도 낮추다 망한 사람은 없다.

힘들다고 한탄하지 말라. 해병 출신 중에 천운을 가진 친구가 많다.

모진 놈 곁에 있다 벼락 맞는다. 친구 선택에 주의하라.

사기꾼의 두뇌에는 악의 프로그램이 깔려 있다. 구제 방법이 없다.

작은 생명도 소중히 하라. 생명 중에 귀하지 않은 생명은 없다.

인생은 마라톤이다 끝까지 완주하라.

부모는 어느 세상에 계시건 최고의 수호신이다. 수호신을 기쁘게 하라. (44)

 

<웃는 예수>를 그려 성공한 홍준표 화백, 홍대 앞에서 패션 안경점을 운영하는 홍석훈의 남을 배려하는 모습, 부모에게 물려받은 엄청난 재산을 도박으로 탕진한 연예인 이야기, 개그맨 임하룡이 자신의 영역을 넓힌 이야기 등 운을 불러들인 이야기가 가득하다.

식탁에서 결정된다는 천운의 이야기엔 공감 백배다. 창조주가 준 생명체였던 음식을 불평하면 복이 달아나지만 감사히 먹으면 더 많은 복을 준다고 한다. 물이나 식물을 보고 감사의 말을 한 쪽이 불평을 한 쪽보다 더 잘 자랐다는 연구도 있지 않나. 모든 사물, 모든 자연, 음식 등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감사를 부르는 50가지에서 인상적인 것은…….

 

천지만물에 감사하라. 천지만물도 나를 위해 협조한다.

좋은 친구에게 감사하라. 나에게 가장 큰 자산이다.

좋은 말과 글에 감사하라. 영혼의 위대한 양식이다.

인맥은 감사함을 바탕으로 자라난다. 자신을 되돌아보자.

손은 안아주라고 앞에 있다. 뒷짐 지지 말라.

생각할 수 있음에 감사하라. 생각 없는 사람도 많다.

눈과 귀에 감사하라. 보고 들으며 배우라는 하늘의 선물이다.

미리미리 감사하라. 먼저 마신 김칫국이 내 몸을 보호한다. (206)

 

책에서는 노년에 생각해야 할 50가지, 100% 이뤄지는 기도 50가지, 독서가 주는 공덕 50가지, 자신을 해방시키는 50가지, 도전과 열정의 법칙 50가지, 감사를 부르는 50가지, 운을 부르는 50가지, 하는 일마다 운이 따르는 사람 되는 법 50가지, 청년 창업가를 위한 조언 50가지, 생명언어로 삶을 번영시키는 50가지, 운을 부르는 실내 만들기 100 등이 있다.

 

복이 들어오는 집의 비밀, 행복한 웃음이 넘치는 집의 운, 덕이 있는 사람에게 온다는 천운의 비밀, 남에게 베풀수록 온다는 천운의 가치 등을 읽으니 오늘 하루 운 좋은 날이라는 생각이 든다. 천운을 끌어당기는 방법을 터득했으니 말이다.

 

 

저자는 운을 불러오는 명품 언어를 연구하는 자기계발 1세대 강사인 김상헌이다. 자기계발 1세대 김상헌의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천운 경영법이다. 현존 인물 15,000명과 역사 인물 5,000명을 대상으로 30년 동안 연구한 결과라고 한다. 모두모두 오늘 하루 운 좋은 날이길 빌며... 이 글을 읽는 이에게도 천운이 있길 빌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3-27 06: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궁 감사합니다 봄덕님 운도 빌어주시구 ^~^ 알면서 한 죄가 더크다라는 말이 따끔 거리네요 게을러지고 귀찮다 생각했던 일들에 반성도 하게 되구요 좋은 말과 행동이 운을 부른다니 좋은 생각과 행동 많이 해야겠습니다^~^

봄덕 2015-03-27 12:03   좋아요 1 | URL
해피북 님은 닉네임만 들어도 좋은 기움이 샘솟아요.~~ 오늘도 좋은 기운이 함께하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