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랑 집을 바꿨어요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37
이솔 글.그림, 김영주 옮김 / 책속물고기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끼리랑 집을 바꿨어요/이솔/책속물고기] 세계 어디든 집을 바꾸어 드립니다.

 

어릴 적에 친구 집으로 놀러가는 것을 굉장히 좋아했는데요. 앞집, 옆집, 뒷집, 반 친구 집 등 정말 많은 곳을 다녔던 추억이 있답니다. 친구집에 가면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즐거움, 그저 친구들과 수다 떠는 재미에 놀러가는 것을 즐겼죠. 동화 속의 봄보처럼 만약 외국 친구의 집과 바꿔본다면 저는 적극적으로 참여했을 겁니다.

 

 

주인공 훌리오는 TV 보는 것을 좋아하나 봅니다. TV에서 집을 바꾸어 드립니다라는 광고를 본 훌리오는 호기심이 폭발합니다. 세상에 이런 이색적인 체험, 재미있는 체험을 광고하다뇨? 당장 어디로 갈 것인지 생각하다가 지구본을 돌려 찍어요. 우와~머나먼 아프리카가 걸렸군요. 그리고 즉시 사연을 담은 편지를 방송국에 보냈답니다. 얼마 후 집 채만 한 택배상자가 도착했는데요. ’집을 바꾸어 드립니다. 아프리카라고 적힌 상자 속에서 아프리카 코끼리 봄보가 툭~ 튀어나옵니다. 놀래라!~

 

이제 훌리오는 봄보에게 집을 맡기고 기분 좋게 아프리카행 배에 오르죠. 아프리카의 봄보 집에 도착한 훌리오는 신나는 모험을 시작합니다. 어떤 체험을 하는지 보시죠!

아빠 코끼리 등에 탄 채 장애물 피하기 시합을 합니다. 코가 긴 아빠 코끼리 코에 올라타서 전망 좋게 자리 잡고 서커스를 관람하죠. 키가 큰 기린 머리에 올라타서 해지는 아프리카의 저녁노을을 감탄하며 감상합니다. 아프리카의 노을색은 정말 환상적이군요. 수영을 잘하는 악어의 응원을 받으며 물속으로 뛰어드는 법도 배우고요. 그렇게 신나게 지내다가 드디어 원래 집으로 돌아오게 되는데요. 아쉬워라!~

 

봄보 부모님과 아쉬운 이별의 슬픔을 뒤로하고 집에 도착한 훌리오는 깜짝 놀랍니다. 텔레비전 앞에서 꼼짝도 않는 봄보를 보게 된 거죠. 이런……. 도대체 아기 코끼리 봄보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맞춰 보세요!!^^

 

이 책은 2013년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상 수상작이라는데요. 아르헨티나 작가 이솔의 작품이었어요.

 

 

용기 있는 아이, 호기심이 많은 아이인 훌리오의 집 바꾸기 체험, 저도 하고 싶은 걸요. 아프리카 밀림도 좋겠지만 저는 북극의 에스키모 인들과 바꿔보면 좋겠어요. 순록 썰매도 타 보고, 오로라도 보고 말이죠. 유년기에는 이글루가 참으로 멋져 보였거든요. 이렇게 바꾸어 보는 것이 흥미롭네요. 물건을 바꿔 보기도 하고, 옷을 바꿔 입기도 하고……. 바꿔 본다는 건 분명 새로운 체험이겠죠. 바꿔 보면 내 사물이 소중한 것도 깨닫겠죠.

세계 어디든 집을 바꾸어 드립니다. 멋진 프로그램이네요. 훌리오를 따라 가 본 집 바꾸기 체험! 일종의 홈스테이였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2-15 1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게 집 바꿀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저는 오카자키 다케시나 장샤오위안 아니면 나쓰메소세키나 빨책의 이동진씨 처럼 정서가의 집에 가고 싶어요 ㅋㅡㅋ 홀리오가 넘 귀엽네요^~^

봄덕 2015-02-15 14:45   좋아요 0 | URL
오호~ 작가의 집이나 장서가의 집은 생각도 못했는데요.... ㅎㅎ만약에 그럴수만 있다면 세계적인 작가의 집과 한번씩 체인지하고 싶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