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7월에 읽고 싶은 책]

 

읽고 싶은 책을 고를 때의 기분은 언제나 하늘을 날 듯 합니다. 책 속을 노닐다 보면 엔돌핀이 팍팍~ 샘솟아요. 이런 행복감이 정말 좋네요. ^^

 

 

 

1. 제이크의 뼈 박물관

 

 

동물의 뼈를 모으기 좋아하는 어린이가 여섯 살 때부터 지금까지 모은 동물의 뼈를 통해 동물의 생태와 특징을 배우는 책이다. 저자 제이크는 열두 살 소년으로, 야생에 가까운 자연에서 발견한 작고 가느다란 동물의 뼈를 끈기와 인내로 하나둘 맞추고, 그것을 일일이 일람표에 기록하고, 웹 사이트(www.jakes-bones.com)에 올렸다.

이 책은 2014년 영국에서 출간하는 동시에 BBC 방송에 소개되어 언론의 극찬을 받았으며, 영국 왕실의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 캐서린 공작 부인이 제이크를 직접 만나 이 책의 우수성을 인정했다. 현재 이 책은 영국 어린이들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에는 사람의 머리뼈와 비슷한 원숭이의 머리뼈, 다른 포유류보다 등뼈를 세 개나 더 가진 고양이의 골격, 연체동물처럼 뼈가 없을 것만 같은 뱀의 골반, 덩치에 비해 짧은 팔을 가진 티라노사우루스의 뼈대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흥미로운 동물들이 다채롭게 등장한다.

 

 

 

2. 동물 대탄생

 

 

 

 

태초의 인간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아름답고도 냉혹한 자연 속에서 무슨 생각을 하며 어떻게 살아 왔을까? 이러한 물음을 가지고 무한한 상상력을 펼친 그림책이다. 인간 본연의 모습을 상징하는 한 아이가 여러 동물들과 교감하면서 세상을 배우고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생동감 넘치게 담았다.

 

홀로 세상에 남겨진 아이가 움직이는 거대한 산 같은 코끼리에게서 달리는 법을 배우고, 바람처럼 빠른 치타를 관찰하며 겸손을 배운다.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맹수들을 통해 동물에게 이빨이 있는 이유를 깨닫고, 조심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된다. 어느 날, 새끼를 돌보는 동물을 보며 자신에게도 부모가 있었음을 떠올리는데….

 

 

3. 어린이 식물 비교 도감

 

 

‘뱀딸기와 산딸기’, ‘진달래와 철쭉’처럼 서로 닮은 두 식물의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비교하며 식물을 익히고 식물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돕는 어린이 도감이다. 두 식물의 전체적인 모습부터 꽃, 잎, 열매, 줄기 등을 자세한 사진으로 설명해 한눈에 비슷한 식물을 비교해 볼 수 있다.

 

‘귤나무와 탱자나무’처럼 열매의 모양이 비슷한 식물을 사진으로 자세히 비교하면서 열매 이외에도 닮은 점과 다른 점을 스스로 찾도록 도와준다. 이렇게 식물의 어느 부분을 비교해야 하는지 차츰 알게 되면서 뿌리, 줄기, 잎, 꽃, 열매 등과 같은 식물의 기본적인 구조도 이해하게 된다.

 

 

 

4.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축구 스타 28인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빛낼 주인공들을 포함해 전 세계 축구판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스타플레이어들에 관한 심층적이고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준다.

 

이 책에서는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물론 축구에 해박한 사람들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이름만 들어도 아는 스타플레이어와 함께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축구선수들의 이야기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신(神)계’ 축구선수라 불리는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부터 어린 시절의 아픈 경험을 딛고 폴란드 대표팀의 주장이자 정신적인 지주가 된 야쿱 브와스치코프스키에 이르기까지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진 선수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5. 탐나는 술안주

 

 

술 맛 아는 여자, 그래서 더욱 안주에 예민한 미각을 가진 저자 강지수가 소문난 술집보다 더 맛있는 안주 레시피를 공개한다. 친구와 함께, 혹은 연인과 가족과 마실 때, 가끔은 혼자서 한잔 하고 싶을 때 등 누구와 마시느냐에 따라 어울리는 안주를 깐깐한 안목으로 골랐다.

와인, 소주, 맥주, 사케, 막걸리 등 어떤 술과 가장 궁합이 맞는지 짚고 요리의 난이도, 어떤 술과 어울리는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는지 한눈에 볼 수 있게 표시해 안주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술과 요리에 일가견 있는 저자가 추천하는 “만들기 쉽고 폼 나는 안주 레시피”. DVD 영상을 통해서는 저자의 숨은 요리 비법을 엿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